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리니지2에서 신규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금일부터 만날 수 있는 이벤트는 '빨간 코 루돌프의 보온'으로, 참여 시 보상으로 '붉은 방울 장식', '베니르의 탈리스만', '신비한 축복받은 마정탄', '각인의 비전서' 등의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또한, 시간별로 상승하는 버프 단계가 7 이상이 되면 산타 외형 변신 혜택도 받게 되며, 붉은 방울 장식을 통해 카드 게임으로 '다크 헬리오스 강화석' 등의 추가 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리니지2의 크리스마스 맞이 이벤트는 12월 20일(수)부터 2018년 1월 10일(수)까지 참가 가능하다.


▲ NPC 오로라부터 빨간 코 루돌프를 받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어렵지 않다. 먼저, 각 마을 이벤트 존 아래에 위치한 NPC '오로라'에게 '빨간 코 루돌프'를 받아야 한다. 빨간 코 루돌프는 1시간마다 버프 단계가 상승하며, 이 과정에서 선물을 지급한다. 기본적으로 단계가 오를 떄 '붉은 방울 장실'을 주는데, 이는 별도 이벤트인 '운수 대통 카드 게임'을 진행할 때 사용하게 된다.

3단계에서 4단계, 6단계에서 7단계, 그리고 9단계 종료 이후에는 특별한 보상을 받는다. 3단계에서 4단계, 6단계에서 7단계를 넘어갈 떄는 '루돌프의 빨강 물약', '베니르의 탈리스만 1단계', '베니르의 탈리스만 2단계', '신비한 축복받은 마정탄 - R 그레이드', '신비한 정령탄 - R 그레이드' 중 한 가지를 무작위로 받을 수 있다. 마지막, 9단계가 끝나면 랜덤 보상 또는 확률적으로 루돌프의 보은이 주어진다.


▲ 단계가 오를 때마다 붉은 방울 장식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버프를 7단계까지 끌어 올리면 산타 외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루돌프의 보은은 구성품으로 '파랑 물약 - 낚시 경험치 증가', '룬스톤', '각인의 비전서 서장', '각인의 비전서 1장', '무기 속성 변경 수정 - R 그레이드' 등을 갖추고 있으며, 개봉 시 이 중 한 가지를 받게 된다. 또한, 버프 단계가 7 이상이 되면 캐릭터가 산타 외형으로 변신하는 혜택도 얻을 수 있다.

빨간 코 루돌프는 85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받을 수 있다. 버프 사용 시, 아이템 지급 시점에 캐릭터가 사망해 있을 경우 버프 및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으니 사망에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인벤토리가 가득 차 있어도 보상을 받지 못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공간을 확보해두는 것이 좋다.

빨간 코 루돌프 버프 단계 상승 과정에서 받을 수 있는 붉은 방울 장식은 운수 대통 카드 게임을 진행할 때 소모하게 된다. 운수 대통 카드 게임은 NPC 오로라가 선택한 카드의 숫자를 3번의 기회 안에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성공할 시, 오로라로부터 '루돌프의 노랑 물약', '만사 형통', '무량 대복' 보상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만사 형통은 '뱀피릭 스타일 외형 가공석'과 '다크 어쌔신 슈트 가공석' 등의 아이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고, 무량 대복은 '다크 헬리오스 강화석', '블러디 헬리오스 강화석' 등의 선물 중 하나를 획득한다. 추가로, 이벤트 기간에는 월척탄 사용 시 낚시 성공률이 100%로 상승하는 특별 혜택도 주어진다.


▲ 운수 대통 카드 게임에서는 루돌프의 노랑 물약, 만사 형통 등의 보상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