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5일(수), 리니지2 본서버에 정령왕 혈맹 레이드가 추가되었다. 정령왕 혈맹 레이드는 혈맹원들과 함께 4대 정령왕을 처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주요 보상으로 엘릭서 가루 주머니, 최고급 염료, 생명의 돌 Lv2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정령왕 혈맹 레이드는 76레벨 이상 20인에서 40인 사이의 혈맹원이 참여할 수 있다. 플레이 타임은 30분으로, 주 2회 참가 가능하고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오전 6시 30분에 초기화가 이루어진다.

입장은 영웅들의 기념탑 근처에 있는 NPC '아니마엘'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입장 이후 정령의 성소에 있는 봉인석과의 대화를 하면 던전이 귀속되며 몬스터가 소환된다. 해당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총 5단계로 구분되는 '제단'의 불이 단계별로 밝혀지는데, 제단이 5개가 되면 정령왕의 거처 중 무작위 1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 포탈이 열린다.


▲ 아니마엘과의 대화 이후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포탈의 종류는 매번 무작위로 선정된다. 즉, 불의 정령왕 - 이그니스, 물의 정령왕 - 네불라, 바람의 정령왕 - 프로첼라, 대지의 정령왕 - 페트람 중 누구를 공략하게 될 지는 미리 확인할 수 없다. 따라서 모든 정령왕에 대한 대처법을 파악하고 있는 것이 좋다.

공략 성공 시 획득하는 보상으로는 엘릭서 가루 주머니, 생명의 돌 Lv2, 최고급 염료, A그레이드 최상급 무기 및 방어구, B그레이드 최상급 무기 및 방어구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다가오는 4월 8일(수) 정기점검 전까지는 레이드와 관련된 추가적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에는 혈맹 탈퇴 페널티가 기존 1시간에서 1분으로 단축되어 보다 자유로운 혈맹 이동이 가능하다. 또 혈맹 스킬 보너스가 강화되어 기존보다 PVE 대미지, 최대 HP 및 MP 등의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다. 만약 소속 혈맹의 클랜 보너스 공격력 증가가 4단계라면 최대 HP 1,000, 최대 MP 500, PVE 대미지 20%, PVP 대미지 10% 효과를 얻게 된다.

또한, 정령왕 4종 중 1종을 처치하면 '정령왕 토벌' 미션이 완료되어 보상으로 액세서리 생명의 돌을 획득할 수 있다. 이는 액세서리 제련에 활용 가능하다.


▲ 물, 불, 바람, 대지의 정령 중 1종을 만나 처치해야 한다


▲ 공략 성공 시 생명의 돌 - 액세서리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