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메달을 입에 물고 포즈를 취하는 한국 대표팀의 표정은 환했다.

2013 실내무도 아시아경기대회 결승전에서, 한국 대표팀 KT 불리츠(Bullets)가 중국 대표팀 TEAM WE를 꺾었다. 최종 3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금메달을 목에 걸게 된 다섯 명은 담담하지만 밝은 표정으로 다음 대회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다음은 실내무도 아시아경기대회에서 리그오브레전드 부문 금메달을 수상한 선수들과 진행한 인터뷰 전문이다.





실내무도 아시아경기대회 금메달을 목에 걸게 된 소감은?

'Score' 고동빈 : 일단 누구 하나 못한 사람이 없고 다 같이 잘 해서 이긴 것 같다. 살면서 한 번 올까 말까 한 애국가를 경기장에 울려 펴지게 하는 기회를 얻었는데, 그 기회를 살려서 정말 기분이 좋다.


인천에서 경기를 치른 소감은?

'Ryu' 류상욱 : 경기장 느낌은 매우 좋았다. 시원하기도 했다. 다른 경기장보다 모든 면에서 좀 더 좋았다.


1세트에서 말린 느낌이었는데,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Insec' 최인석 : 첫 세트 밴픽이 잘못된 것 같아서, 팀원들과 상의해서 수정했다.


2세트에서 샤코를 선택한 후 매우 공격적인 아이템을 갖췄는데.

'Insec' 최인석 : 연습하는 중에 리 신으로 우연히 3도란검을 가게 됐는데 괜찮았다. 당시 상대 샤코도 3도란검을 가는 걸 봤는데 좋아 보여서 쓰게 됐다. 이번 정글 개편으로 정글 메타가 바뀌게 되어서 시도해볼 만했다.


중국 선수들이 우리나라를 대상으로 연구를 많이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도 분석가가 상대 팀 서포터로 있었는데 그것을 알았는지.

'Mafa' 원상연 : 원래 서포터보다 더 잘하시는 것 같다. 원래 알지는 못했고 TPS와 4강을 할 때 선수가 바뀐 것을 코치님이 알려주셨다. WE와 겨뤄본 건 예선이 처음이었는데 오늘 결승과 비교하자면 확실히 분석가가 참여한 오늘 게임이 강했다.


최인석 선수는 정글러로 치른 마지막 경기인데, 소감을 말하자면?

'Insec' 최인석 : 오늘이 마지막이라서 슬프긴 하다. 하지만 바론도 스틸 당해보고(웃음) 이니시에이팅도 많이 걸고 할 수 있는 것들을 많이 하고 끝내서 좋은 것 같다.


(김찬호 선수에게) 최근 기량이 좋지 않아 부담감이 심했을 것 같은데.

'Ssumday' 김찬호 : 굳이 캐리 안 하더라도 MVP 오존의 윤성영 선수처럼 팀을 받쳐주는 플레이를 노렸는데, 부담감이 많아서 실수가 많았던 것 같다. 아쉽지만 다음에는 더 잘할 수 있도록 하겠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Mafa' 원상연 : 선수단 인솔을 도와주신 협회 김철학 팀장님, 이재균 감독님, 오창종 코치님, 이지훈 감독님, 함께 따라온 'Kakao' (이)병권이와 A팀, 사무국장님, 같이 경기하러 온 e스포츠 다른 종목 팀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