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를 보다 편리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펫을 반드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모든 펫의 무제한 기본 능력인 아이템 자동 획득을 한 번이라도 사용해본다면, 펫 없는 아이템 파밍은 상상하기도 싫을 것이다.

아이템 자동 획득과 달리 활성화에 크리스탈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펫 기능 또한 매우 유용하다. 펫을 소환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지 창고와 경매장, 우편함, 장비 수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며 소지품창도 늘려준다. 캐릭터의 스펙을 조금이라도 상승시키고자 한다면 펫 효과를 사용해볼 수도 있다.

거기에 더해 일본 CBT 정보에 따르면 원정대 영지에서 파견 대성공률을 상승시키는 용도로도 사용하게 될 예정이다. 펫마다 효과가 다른 데다가, 동시 파견이 가능한 것을 감안한다면 펫을 두 마리 이상 사용하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다. 다만 어떤 펫이 어떤 효과를 가지게 될지는 미지수기 때문에, 미리 펫을 여러 마리 구비해둘 필요는 없다.


▲ 일본 CBT 기준 파견 시 펫을 보내 대성공률을 올릴 수 있다(트위치: 샤리네)


◆ 갈매기 - 끼룩이, 죠세핀, 라비안, 다비드

가장 처음으로 등장한 펫으로, 로스트아크의 상징 중 하나이자 애증이 담긴 갈매기를 펫으로 구현했다. 색에 따라 끼룩이와 죠세핀, 라비안, 다비드까지 총 4종류의 갈매기가 준비되어 있다.

갈매기는 그냥 구매하는 것이 불가능했으며, 수영복 패키지를 구매했을 때 프로모션 보너스 개념으로 얻을 수 있었다. 현재도 거래소에서 '2019 여름 펫 선택 상자' 혹은 개별 펫을 구매하면 획득이 가능하지만, 등장 이후 1년이 지난 현재는 매물이 매우 적기 때문에 희소성은 높은 편이다.





◆ 헤비워커 - 헤비워커-M1, 헤비워커-M2, 헤비워커-M3, 헤비워커-M4

갈매기와 동시기에 등장한 펫이다. 15,000 로열 크리스탈로 구매 가능하며, 선택 상자 없이 개별 펫을 구매하는 방식이다. 색상에 따라 헤비워커-M1부터 헤비워커-M4까지 4종류가 구비되어 있다.

현재도 샵에서 구매 가능한 상시 판매 펫이다. 거래소에서도 구매 가능하며, 선택 상자가 없기 때문에 거래소에서 구매하기 위해서는 개별 펫으로 구매해야만 한다. 상시 판매가 진행되다 보니 비교적 낮은 가격대가 형성되고 있다는 점을 메리트로 볼 수 있다.




◆ 통통이

현존 유일한 희귀 등급 펫이다. 2019년 7월 31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했던 출석 이벤트에서 25회 출석 시 획득 가능했다. 별도의 종류가 없이 통통이 1종만이 존재한다. 출석으로 획득이 가능했기 때문인지, 거래가 불가능하므로 현재로서는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희귀 등급이다 보니 여타 영웅 등급 펫에 비해 성능이 다소 떨어지는 편이다. 아이템 자동 획득은 가능하지만, 속도가 다소 느린 편인 데다가, 펫 효과도 1개만 부여할 수 있다. 그나마 펫 기능의 경우 영웅 등급 펫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아카테냥 - 빛나는 아카테냥, 도도한 아카테냥, 수줍은 아카테냥, 용감한 아카테냥

총 4종류의 아카테냥이 존재하지만 획득 방식은 다소 차이가 있다. 빛나는 아카테냥의 경우 2019년 8월 28일부터 9월 25일까지 진행된 PC방 출석 이벤트에서 100시간 플레이 시 획득 가능했다.

이외에 도도한 아카테냥과 수줍은 아카테냥, 용감한 아카테냥은 2019년 12월 31일부터 2020년 1월 15일까지 판매되었던 2020 행운 패키지에서 행복 주머니가 나왔을 경우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었다.

PC방 출석 보상인 빛나는 아카테냥은 거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구할 방법이 없다. 다만 이외의 아카테냥은 거래소에서 개별 구매가 가능하다.




◆ 프랑소와즈 - 영원의 프랑소와즈, 새침한 프랑소와즈, 단호한 프랑소와즈

2019년 9월 11일 파우렌츠 패키지와 함께 등장한 펫으로, 샵에서 상시 판매되고 있다. 15,000 로열 크리스탈로 구매 가능하며, 색에 따라 영원의 프랑소와즈와 새침한 프랑소와즈, 단호한 프랑소와즈로 구분된다.

여타 상시 구매 펫과의 차이점이라면 파우렌츠 패키지 중 일부에 프랑소와즈 선택 상자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거래소에서 개별 구매는 물론 상자째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물론, 상자의 매물은 매우 적은 편인 데다가 개별 구매 이상의 메리트가 있는 것은 아니다.




◆ 할로윈 - 프레디, 잭, 제이슨

2019년 10월 23일부터 11월 13일까지 판매되었던 할로윈 패키지에 속한 펫이다. 색상에 따라 프레디와 잭, 제이슨까지 3종이 판매되었으며 단품 구매도 가능했다.

거래소 구매 시 단품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할로윈 펫 선택 상자를 구매하여 획득할 수도 있다. 갈매기 펫 다음으로 매물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구매가 상당히 어려운 편이다.




◆ 헬가이아 - 헬가핌, 헬가뉴, 헬가론, 헬가츄

헤비워커, 프랑소와즈와 함께 2019년 11월 6일부터 상시 판매되는 펫이다. 여타 펫과 동일하게 15,000 로열 크리스탈로 구매할 수 있다. 색상에 따라 헬가핌, 헬가뉴, 헬가론, 헬가츄까지 4종류가 구비되어 있다. 마찬가지로 거래소 구매도 가능하다.




◆ 크리스마스 - 정열의 페페, 냉정한 퐁퐁, 순수한 루루

2019년 12월 18일부터 2020년 1월 15일까지 판매되었던 X-MAS 패키지에 속한 펫으로, 단품 구매도 가능했다. 펭귄 형태의 펫이지만 통합 이름은 펭귄이 아닌 크리스마스 펫이며, 색에 따라 정열의 페페와 냉정한 퐁퐁, 순수한 루루로 나누어진다.

거래소에서 개별 구매가 가능한 것은 물론 크리스마스 펫 선택 상자를 구매하는 방법도 있다. 거래소 기준으로 매물이 적은 편이고 그만큼 높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으나, 구매가 불가능한 수준은 아니다.




◆ 요호링 - 청의 요호링, 적의 요호링, 백의 요호링, 금의 요호링

2020년 1월 15일부터 2월 12일까지 판매되었던 2020 신년 패키지에서 획득 가능했으며, 단품 구매도 가능했다. 색상에 따라 청의 요호링, 적의 요호링, 백의 요호링, 금의 요호링으로 구분된다.

2020년에 판매된 만큼 여타 펫과 비교하면 비교적 최근에 판매된 펫이다. 그만큼 매물도 많은 편이지만, 특유의 귀여움 때문에 인기가 많아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어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개별 구매는 물론 요호링 펫 선택 상자를 구매하여 획득할 수도 있다.




◆ 크로마롱 - 상큼한 크로마롱, 해맑은 크로마롱, 포근한 크로마롱, 설레는 크로마롱, 듬직한 크로마롱

2020년 7월 8일부터 판매 중인 2020 수영복 패키지를 3회 누적 구매할 경우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한 펫이다. 요호링 이후 오랜만에 등장한 펫으로, 프로모션 이벤트는 9월 2일까지 진행된다.

통통이를 제외하면 3~4개의 색상이 준비되었던 기존의 펫들과 달리, 상큼한 크로마롱, 해맑은 크로마롱, 포근한 크로마롱, 설레는 크로마롱, 듬직한 크로마롱까지 5종류의 색상이 준비되어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프로모션 상품인 만큼 개별 구매는 불가능하지만, 거래소를 통한 구매는 가능하다. 거래소 이용 시 개별 구매 혹은 크로마롱 선택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