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의 시즌 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의 콘텐츠를 추측해볼 수 있는 로드맵이 공개됐다. 오늘(29일), 로스트아크의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에 따르면 8월 12일 시즌 2 업데이트부터 10월 28일 섬 점령전 업데이트까지 콘텐츠가 공개됐다.

약 2주의 텀을 두고 어비스 레이드, 섬, 신규 캐릭터, 신규 에피소드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시즌 2 업데이트 로드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즌 2 파푸니카 대륙부터 신규 클래스까지 각종 콘텐츠가 예고됐다


▣ 시즌 2 업데이트 & 시즌 2 블록버스터 이벤트 '로아 익스프레스'(2020.08.12 업데이트 예정)

8월 12일은 시즌 2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신규 대륙 파푸니카 등장과 함께 신규 클래스 스카우터, 원정대 영지, 신규 서버 카단이 함께 등장한다. 신규 콘텐츠와 시스템 개편도 함께 진행된다.

시즌 2 오픈과 함께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성장 지원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즌 2 블록버스터 이벤트인 '로아 익스프레스'는 50레벨 점핑, 또는 스토리 모드 진행 두 가지 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익스프레스 전용 고속 성장 장비를 지원해준다.

특히, 익스프레스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다양한 보상과 함께 '낙원의 문' 입장 가능한 장비 풀세트를 제공받는다. 시즌 1 기준 낙원의 문 노말 최소 장비 레벨이 850이니 시즌 2에도 비슷한 레벨대 장비 세트를 지급받는 셈이다. 여기에 신규&복귀 모험가들을 위해 접속만 해도 익스프레스 보급품을 추가 지급한다.


▲ 트리시온 패스를 대신해 패스&성장을 선택할 수 있는 신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8월 12일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서버도 추가된다. 새로운 서버의 이름은 '카단'으로 레벨업부터 수집품까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신규 서버지만, 서버 전용 혜택이 지원될 예정이다. 빠른 정착을 위한 길드 성장 지원, 신규 서버 전용 출석 이벤트, 오픈 기념 혜택과 선물을 제공하는 오픈 기념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 새로운 서버가 추가되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 신규 섬 콘텐츠 등장! '비탄의 섬(2020.08.26 업데이트)'&'환죽도(2020.09.16 업데이트)'

파푸니카와 연계되는 신규 섬도 공개된다. 파푸니카 업데이트 후 8월 26일과 9월 16일, '비탄의 섬'과 '환죽도'가 각각 업데이트 예정이다. 섬의 놀이 요소나 섬의 마음 획득 방법은 크게 공개된 것이 없다. '비탄의 섬'에서는 새로운 강화 요소인 '보석'과 '스킬룬'이 보상으로 주어질 것으로 보인다.

대대로 환영술사들의 수련장으로 사용된 고요한 섬, '환죽도'는 에스더 샨디와 진저웨일이 메인으로 등장해 관련 스토리를 풀어낼 것으로 예상된다.


▲ 파푸니카 메인 스토리와 연관이 있어보이는 '비탄의 섬'

▲ 에스더 샨디와 진저웨일이 전면에 등장하는 '환죽도'


▣ 파푸니카의 새로운 어비스 레이드, '혼돈의 가디언 아르고스'(2020.09.09 업데이트 예정)

'카이슈테르', '미스틱'에 이어 새로운 어비스 레이드도 등장한다. 기존 리샤의 편지에서 실루엣만 공개됐던 가디언 '아르고스'의 모습이 공개됐다. 오백 년 전 가디언 알비온에 의해 큰 부상을 입었던 아르고스는, 오랜 시간이 지나 파푸니카에서 깨어난다.

아르고스 레이드가 진행되는 장소는 '부활한 기억의 사원'이며 공개된 스크린샷에 따르면 미스틱과 비슷한 8인 규모 레이드로 예상된다.






▣ 은신&분신 소환 가능? 새로운 암살자, '리퍼' 등장!(2020.09.29 업데이트 예정)

기존 '데모닉', '블레이드'와 달리 암살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운 새로운 클래스가 등장한다. 암살자의 신규 클래스 '리퍼'는 단검과 그림자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한다. '중독'으로 피해를 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호크아이처럼 은신 스킬을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덴티티인 '페르소나'는 어둠 게이지를 가득 채우면 동일한 분신 페르소나를 소환하며 은신할 수 있다. 은신 시간이 지속할수록 더욱 강한 공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페르소나를 사용하지 않고 공격한다면 혼돈 게이지가 충전되어, 더욱 더 빠르고 치명적인 공격이 가능하다. '리퍼'는 9월 29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은신을 전면에 내세우는 새로운 암살자 클래스 '리퍼'가 공개됐다.


▣ 마지막 에스더, 카단이 스토리에 등장! 에피소드 : 카단 공개(2020.10.14 업데이트 예정)

떡밥 무성했던 에스더이자 최초의 가디언 슬레이어로 불리는 '카단'의 에피소드도 공개된다. 에피소드는 파푸니카 업데이트 이후 2달이 지난 시점이 10월 14일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아크라시아의 가디언 토벌을 최초로 성공했던 에스더, 카단은 인간으로 알려졌지만 니나브처럼 로스트아크의 메인 스토리에 등장하는 것으로 보인다.

또, 공개된 스크린샷에는 어둠 군단장의 카멘의 모습도 함께 등장한다. 페이튼 이후로 수상한 행보를 보였던 카멘과 카단의 관계도 주목된다.


▲ 마지막 에스더로 알려진 '카단'이 드디어 메인 스토리에 등장한다



▣ 길드가 섬을 점령할 수 있다? 섬 점령전 공개(2020.10.28 업데이트 예정)

끝으로 새로운 길드 콘텐츠인 섬 점령전도 시즌 2에 등장할 예정이다. 지난 루테란 신년 감사제에서 예고된 것과 같이 길드원과 함께 전략을 설계하고 협력을 통해 로스트아크 내에 각종 섬을 길드가 일정 시간 동안 점령하는 콘텐츠로 보인다. 섬 점령전은 10월 28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