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히어로즈 2016에는 수 많은 퀘스트가 존재한다. 각 퀘스트는 완료 시 경험치와 부스트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도 '파워 포인트', '생명력', '정신력' 등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는 히어로를 더욱 강하게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기에 반드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파워 포인트, 생명력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중요 퀘스트는 챕터 2부터 챕터 10에 이르기까지 모든 챕터에서 만날 수 있다. 중요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는 파워 포인트는 15이며 생명력과 정신력은 각각 300, 75다. 이 외에도 추가 경험치 획득 등 높은 활용도를 지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도 놓치지 않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 챕터 2 - 파워 포인트 3과 희귀 드롭 부스터를 획득하라

◎ 챕터 2 중요 퀘스트
- 후드 추적 : 파워 포인트 3
- 태스트마스터의 수업 : 희귀 드롭 부스터 3

먼저 챕터 2에서는 파워 포인트 3을 획득할 수 있는 '후드 추적' 퀘스트를 반드시 완료하도록 하자. 후드 추적 퀘스트는 뉴저지 부두로 진입한 뒤 마기아의 몬스터들을 쓰러트리고, '후드의 은신처'를 찾아 보스 몬스터 '후드'를 처치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이후 어벤저스 타워로 돌아와 마리아 힐과 대화를 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파워 포인트 외에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태스크마스터의 수업' 퀘스트도 완료하는 것이 좋다. 해당 퀘스트는 뉴저지 부두 안에 있는 태스크 마스터 기관으로 이동한 후 보스 몬스터 태스크마스터를 처치하는 것으로 완료할 수 있다. 미션 보상으로는 2시간 동안 지속되는 희귀 드롭 부스트 3개와 경험치를 받게 된다.

▲ 후드 추적 퀘스트를 완료하면 파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 희귀 드롭 부스터는 아이템 드롭 확률을 높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 챕터 3 - 아티펙트 아이템과 추가 정신력 얻고 가자

◎ 챕터 3 중요 퀘스트
- S.H.I.E.L.D.의 눈들 : S.H.I.E.L.D. 동작
- 무라마사 블레이드 : 유키오의 행운 부적
- 풀숲의 뱀들 : 정신력 15

챕터 3에서는 정신력과 높은 활용도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를 만날 수 있다. 'S.H.I.E.L.D.의 눈들' 퀘스트는 매드리푸어를 거쳐 로우타운에 있는 S.H.I.E.L.D. 정찰 초소를 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 퀘스트 달성 시 경험치와 'S.H.I.E.L.D. 동작'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원거리 공격에 크리티컬 히트 등급 243이 추가되고 추가 피해를 가할 수 있는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근접 공격 히어로를 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도 있다. '무라마사 블레이드'는 로우타운에서 '무라마바 블레이드 조각'과 '무라마사 칼자루'를 찾아야 하는 퀘스트다. 두 가지 재료를 확보한 후 유키오를 찾아가면 초당 체력 63 재생과 근접 파워 대미지 등급 489 옵션을 가진 아이인 '유키오의 행운 부적'을 획득할 수 있다.

'풀숲의 뱀들'은 퀘스트 완료 시 보상으로 15 정신력을 지급받는다. 풀숲의 뱀들 퀘스트는 대나무숲 지역에서 포이즌 글레이드를 찾아 진입한 뒤 '프라임 서펀트 우상'을 파괴하면 완료할 수 있다.

▲ S.H.I.E.L.D. 동작은 원거리 공격을 강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 무라마사 블레이드의 보상인 유키오의 행운 부적은 근접 대미지를 올려준다


▲ 풀숲의 뱀들 퀘스트를 달성하면 정신력을 15 획득할 수 있다



■ 챕터 4 - 귀속 해제 매트릭스와 파워 포인트 획득 가능!

◎ 챕터 4 중요 퀘스트
- 푸른 옷의 부패 : 귀속 해제 매트릭스 3
- 킹핀의 몰락 : 파워 포인트 3

다음으로 챕터 4에서는 '귀속 해제 매트릭스'와 파워 포인트 3을 얻을 수 있다. 귀속 해제 매트릭스의 경우, 히어로에 귀속된 장비에 사용하는 아이템으로, 귀속 효과를 해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귀속 해제 매트릭스는 챕터 4의 첫 퀘스트인 '푸른 옷의 부패'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미션은 이스트 사이드 남부와 이스트 사이드 북부 지역에서 진행된다.

파워 포인트는 '킹핀의 몰락'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이스트 사이트 북부에 위치하는 피스크 타워에 입장한 뒤, 보스 몬스터 '킹핀'을 처치하면 완료하게 된다.

▲ 푸른 옷의 부패 보상인 귀속 해제 매트릭스는 귀속을 풀 수 있는 아이템이다


▲ 킹핀의 몰락 퀘스트 완료 시 파워 포인트 3을 얻을 수 있다



■ 챕터 5 - 정화의 십자군 퀘스트 완료하고 생명력 150을 얻자!

◎ 챕터 5 중요 퀘스트
- 정화의 십자군 : 생명력 150

챕터 5에서는 첫번째 퀘스트인 '정화의 십자군'이 핵심 퀘스트로 손꼽힌다. 정화의 십자군은 뮤턴타 타운에서 시작해 몰록 언더그라운드와 오래된 기차고를 거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후 정화의 성당에서 보스 몬스터 '저거넛'을 처치하고 다시 자비에 영재학교로 돌아오면 된다. 보상으로는 생명력 150과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 정화의 십자군 퀘스트는 보스 몬스터 저거넛을 처치하면 완료할 수 있다



■ 챕터 6 - 스트라이커의 포위 공격 완료하면 정신력 15 획득할 수 있다

◎ 챕터 6 중요 퀘스트
- 스트라이커의 포위 공격 : 정신력 15

이어지는 챕터 6에서는 '스트라이커 포위 공격' 퀘스트를 반드시 진행하자. 해당 퀘스트는 경험치와 15 정신력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스트라이커 요새에서 내부 수용소를 찾아 지하 벙커에 들어간 다음, 보스 몬스터 파이로와 매그니토를 차례로 쓰러트리면 미션을 완료할 수 있다.

▲ 스트라이커 포위 공격 퀘스트는 완료 시 정신력 15를 지급한다



■ 챕터 7 - 파워 포인트 3과 생명력 150 얻고 가자

◎ 챕터 7 중요 퀘스트
- 가장 비열한 침입 : 파워 포인트 3
- 돌연변이 발생 : 생명력 150

챕터 7에서는 파워 포인트 3과 생명력 150을 얻을 수 있다. 파워 포인트를 보상으로 지급하는 퀘스트는 '가장 비열한 침입'으로, S.H.I.E.L.D. 과학 기지로 이동 후 보관함에서 노트를 되찾는 과정을 진행해야 한다. 간혹, 보관함 앞까지 이동했음에도 노트를 발견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두 개의 보관함 중 우측 보관함 하단으로 마우스 포인트를 이동하면 노트를 찾을 수 있다.

'돌연변이 발생' 퀘스트는 완료 시 생명력 150을 지급한다. 돌연변이 늪에서 진화 시설을 찾은 뒤, 보스 몬스터 본브레이커를 처치하는 간단한 미션으로 이루어져 있다.

▲ 가장 비열한 침입 퀘스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파워 포인트 3개가 주어진다


▲ S.H.I.E.L.D. 과학 기지에서 노트는 보관함을 클릭하면 획득할 수 있다


▲ 돌연변이 발생 퀘스트 진행하고 생명력 150을 얻자



■ 챕터 8 - 하이드라 무찌르고 정신력 15를 얻을 수 있다

◎ 챕터 8 중요 퀘스트
- 하이드라를 무찔러라! : 정신력 15

챕터 8 세번째 퀘스트 '하이드라를 무찔러라!'를 완료하면 15 정신력을 보상으로 획득하게 된다. 하이드라 섬으로 진입하고 만다린 알현실을 찾아 들어가면 보스 몬스터 만다린과 전투를 펼치게 된다. 만다린을 처치하고 닉 퓨리를 만나 대화하면 15 정신력과 경험치를 보상으로 얻게 된다.

▲ 하이드라를 무찔러라 퀘스트를 완료하면 정신력 15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 챕터 9 - 파워 포인트 3과 정신력 15를 획득할 수 있다

◎ 챕터 9 중요 퀘스트
- 차가운 환영 : 파워 포인트 3
- 보상을 받아가기 : 정신력 15

챕터 9에서는 파워 포인트 3과 정신력 15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차가운 환영' 퀘스트는 노르웨이 피오르드에서 리드 리처즈를 찾으며 시작된다. 이후 얼어 붙은 궁전으로 진입한 뒤에 해임달을 찾아 대화만 하면 파워 포인트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15 정신력을 지급하는 '보상을 받아가기' 퀘스트는 '기만의 왕자' 퀘스트와 연동된다. 기만의 왕자 퀘스트는 오딘의 알현실에 입장한 뒤, 보스 몬스터 로키를 쓰러트리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후 생성되는 포탈을 통해 오딘의 궁전으로 돌아가 볼스타크와 대화하면 보상 받아가기 퀘스트가 완료된다.

▲ 차가운 환영 퀘스트는 완료 시 파워 포인트 3과 경험치를 지급한다


▲ 기만의 왕자 퀘스트를 진행하면 보상 받아가기 퀘스트가 자동으로 완료된다



■ 챕터 10 - 매드리푸어의 의문점, 전쟁의 절정 진행하고 정신력과 파워 포인트를 얻자

◎ 챕터 10 중요 퀘스트
- 매드리푸어의 의문점 : 정신력 15
- 전쟁의 절정 : 파워 포인트 3

마지막으로 챕터 10에서는 정신력 15와 파워 포인트 3을 획득할 수 있다. '매드리푸어의 의문점' 퀘스트는 아비가일 브랜드와 대화를 하고 로우 타운 교전 지역에서 S.H.I.E.L.D. 정찰 초소를 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후 진짜 닉 퓨리를 찾아 대화를 하면 완료하고 보상으로 정신력 15를 받을 수 있다.

파워 포인트 3은 '전쟁의 절정' 퀘스트로 받을 수 있다. 하이타운에서 주차장, 게임 센터, 환자촌을 찾아 진입한 뒤 앵커를 비활성화하면 소버린 호텔로 들어갈 수 있다. 이후 미니 보스 몬스터 3마리를 처치하고, 보스 몬스터 클러트를 쓰러트리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 매드리푸어의 의문점 퀘스트는 보상으로 정신력 15를 받을 수 있다


▲ 챕터 10 전쟁의 절정 퀘스트를 통해 파워 포인트 3개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