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질서를 수호하는 노바 군단의 일원인 영웅 노바! 물리와 에너지 속성을 모두 다룰 수 있는 하이브리드 캐릭터인 그의 재밌는 점은 여러 인물이 노바의 이름을 소유했던 점이다. 게임 내 기본 노바인 샘 알렉산더, 스킨인 리처드 리이더의 노바는 비슷하지만 서로 다른 인물.

그렇다면 두 사람이 노바 군단에 합류하게 된 계기는 어떤 것일까? 특별한 힘을 지닌 헬멧을 착용하여 영웅으로 변신한 두 사람은 강력한 힘을 보유하게 된다. 게다가 노바는 게임에서 역시 에너지 속성의 강력한 광역 스킬과 물리 속성의 뛰어난 대인 전투 기술로 이런 모습을 엿볼 수 있다.


▲ 젊은 노바 샘 알렉산더.





■ 헬멧을 착용하면 변신! 우주 경찰 노바

● 게임 내 기본 스토리




- 샘 알렉산더 -
샘 알렉산더는 제시 알렉산더의 15살 된 아들이며, 노바 코어의 정보부 소속의 수퍼노바 멤버 중 한 명입니다. 샘은 가모라와 로켓 라쿤을 만날 때까지 아버지가 은하계 경찰이라는 말은 헛소리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에게 블랙 노바 헬멧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배웠고, 노바 포스의 힘을 다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리처드 라이더 -
뉴욕의 평범한 십대였던 리차드 라이더는 노바 코어 군단의 마지막 센츄리온이었던 로만 데이에게 우연히 힘을 물려받아 노바 프라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자신에게 초능력을 부여하는 방대한 에너지원인 노바 포스의 주인이 되었습니다.



안드로메다 은하계의 잔다르 행성에 있는 제국의 치안을 맡은 노바 군단은 잔다르의 첨단 기술이 들어간 장비를 사용하는 군인과 같은 신분이었다. 하지만 행성이 파괴된 후에는 우주의 질서를 지키는 경찰과 역할을 수행하는 평화 유지군이다.

이후 상처를 입은 노바 코어 군단의 마지막 생존자가 지구의 평범한 학생에게 힘을 물려주는 것을 시작으로 노바라는 캐릭터가 등장한다. 처음 노바의 힘을 받은 이는 리처드 라이더로 노바 포스에서 힘을 받고 우주를 모험하며 드랙스에게 무술을 전수받는 등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영웅들과도 밀접한 관계를 쌓는다.

현재의 노바는 블랙 노바라는 군단에서 활약하던 제시 알렉산더의 아들인 샘 알렉산더로, 제시 알렉산더는 노바 생활을 은퇴하고 지구로 돌아와 학교 화장실 청소부로 살아가고 있었다. 샘은 자신의 아버지가 거짓말쟁이의 형편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했지만, 가모라, 로켓 라쿤에게 노바 헬멧에 대해 배우면서 새로운 노바로 거듭난다.

우주 경찰은 물론 헬멧이라는 특별한 장비를 통해 힘을 얻는 방식의 노바는 유사한 콘셉트를 지닌 DC의 그린 랜턴과 캐릭터와 함께 거론되곤 한다.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에는 기본 설정으로 샘 알렉산더의 노바가 준비되어 있지만, 스킨을 통해 리처드 라이더까지 두 노바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 리처드 라이더는 황금 헬멧을 착용한다.





■ 노바의 능력과 게임 내 전투 스타일

노바 포스는 우주의 슈퍼컴퓨터 월드 마인드에서 발산되는 힘으로, 이를 사용하는 노바는 다양한 초능력을 발휘한다. 신체 능력이 강화되어 일반인 이상의 힘을 사용하는 것부터 굉장히 빠른 스피드로 움직일 수 있고, 보통 공격에는 상처입지 않을 만큼 내구력이 향상된다.

게다가 각종 첨단 시스템이 집약된 헬멧으로 상대의 정보나 특징을 파악하여 분석하거나, 시스템을 해킹하는 것도 가능! 우주를 날아다니면서 중력을 조작하고, 노바 포스를 활용해 강력한 보호막을 형성하여 자신을 보호한다.

이와 같은 능력들은 게임 내에서도 여러 스킬로 구현되어 있다.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의 노바는 물리, 에너지 속성을 모두 지닌 하이브리드 영웅으로 공격과 방어가 밸런스를 이룬 만능형 캐릭터다. 그는 아군과 자신을 보호할 수 있고, 에너지를 활용해 광역 공격을 펼치거나 근접하여 적을 직접 타격하는 등 뛰어난 전투 능력을 보인다.


▲ 하늘을 날아다니며 적을 습격한다.




◎ 광역 위주의 에너지 속성, 강력한 화력을 감상하라!

많은 유저가 노바를 통해 에너지 위주의 공격형 스타일을 추구하는데, 이는 노바의 에너지 속성 스킬이 넓은 범위의 광역 공격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원거리 공격이기 때문에 적 견제, 미니언 정리, 단체 난전 등 여러 상황에서 무난하게 활약할 수 있다.

기본 스킬 중에서는 원거리로 에너지를 발산하는 '노바 광선'을 주축으로 적을 견제한다. 이때 '노바 광선'은 투사체 속도가 느린 편이기 적의 경로를 예측하여 사용하면 적중률을 높일 수 있다. 자신과 아군을 보호하는 '노바 방벽'은 적이 근접하거나 도주 시 생존력을 높여준다.

특수 스킬은 사거리가 긴 '낙하 광선'을 활용하여 멀리서 적에게 광역 공격을 펼칠 수 있다. 적중 대상을 공중에 띄우는 효과도 있어서 난전에서 굉장히 유용한 편. 리처드 라이더 스킨에서는 '낙하 광선' 대신 주변 적들에게 지속 피해와 감속 효과를 부여하는 '전자기 구체'를 발사한다.

또한, 궁극 스킬로 일직선으로 강력한 광선을 발사하는 '섬광 폭발'을 사용 시 긴 사거리의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을 타격할 수 있어서 아군 지원, 도주하는 적 처단에 유용하다. 단, 발동 시간이 느린 게 단점. 스킨을 사용하면 일정 거리 돌진하며 지나온 길에 지속 피해의 자기장을 형성하는 '일망타진'을 대신 사용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리처드 라이더 스킨은 에너지 타입 스킬에 영향을 미치며, 샘 알렉산더가 단발성 강력한 한 방 스킬이라면 리처드 라이더는 지속 피해를 입히며 감속을 일으키는 범위 스킬을 사용한다.


▲ 강력한 위력과 긴 사거리의 '섬광 폭발'.

▲ 스킨 버전에서는 지나가는 길에 전기를 형성.




◎ 대인 전투의 물리 속성, 빠른 연계로 적을 제압한다!

물리 속성 위주로 전투를 펼치는 플레이 스타일은 대인 공격 성능이 뛰어나다. 근접 공격을 사용할 때가 많기 때문에 기본 스킬 중 피해 감소 효과의 '노바 방벽'의 활용이 중요하고, 돌진하여 적을 기절시키고 후방까지 범위 피해를 입히는 '광속 공격'으로 상대와 거리를 좁힌다.

특히 노바의 물리 속성 스킬은 돌진 형태를 지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빠르게 이동하며 전투를 펼치고, 적을 추격하는데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그중에서도 공중으로 날아올라 비행 후 착지하며 타격하는 특별 스킬 '급강하'는 맵의 대부분을 날아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아군 지원, 적 기습, 도주 등에 강력한 스킬이다.

반면 궁극 스킬 '긴급 체포'는 지정한 대상에게 돌진하여 적을 공중에 띄운 후 연속으로 3회 타격을 입히는 연계 스킬이다. 공중에 뜬 적은 행동이 제압된 상태로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어서 대인 전투 시 도주를 방지하고 전투를 마무리 지을 수 있는 스킬이다.

이런 스타일의 노바는 이동, 돌격과 더불어 대인 공격에 특출난 면을 보이는 만큼 적을 기습하며 조금씩 라인에서 아군이 우세하도록 돕는 플레이가 요구된다. 난전에서는 상대의 주요 딜러를 먼저 처치하는 등 암살자와 같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 피해 감소의 보호막은 필수다.

▲ '긴급 체포'의 3회 연속 공격!



※ 이미지 출처 : 마블 코믹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