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3일(목)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의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특별조사 퀘스트로만 등장했던 '맘-타로트'가 마스터 랭크 이벤트 퀘스트로 등장했다. 또한, 6~8레어도의 맘-타로트 감정 무기를 12레어도로 강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파츠 강화가 가능한 무기에만 적용됐던 무기 덧입기 기능이 커스텀 강화가 가능한 모든 무기로 확장되고, 신규 5레벨 호석도 추가됐다. 개발자 다이어리를 통해 먼저 공개됐던 '역전왕 네로미에르'는 5월 1일(금)~5월 15일(금)에 이벤트 퀘스트로 배포될 예정이다.

[바로가기] 4/23(목) 업데이트 Ver.13.50.00 개요




▣ 마스터 맘-타로트 등장

마스터 랭크의 이벤트 퀘스트에 맘-타로트를 토벌하는 '끝없는 황금시대' 퀘스트가 추가됐다. 기존에 있던 하위/상위 랭크 특별조사에서는 최대 16인의 헌터가 힘을 모아 맘-타로트를 추적하고, 뿔을 파괴하는 것이 목표였다. 그러나 마스터 랭크에서는 다른 퀘스트처럼 4인 한 파티로만 진행하고, 맘-타로트를 '토벌'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 '끝없는 황금시대' 퀘스트는 한국 시간 기준으로 5월 8일(금) 8시 59분까지 수주 가능

▲ 마스터 랭크 이벤트 퀘스트로 추가된 맘-타로트 토벌 퀘스트


앞서 말했듯이 마스터 맘-타로트 퀘스트는 4인 한 파티가 1퀘스트 클리어 형식으로 진행하며, 1페이즈 지역이 폐쇄되어 2페이즈 지역에서 전투를 시작한다. 클러치 클로를 통해 머리를 돌리거나 전탄 발사로 벽꿍을 유도할 수 있다. 다만, 벽꿍으로 인한 기절 유발은 불가능하다.

1페이즈가 사라졌다는 것을 제외하면 전투 진행 자체는 특별조사와 비슷하다. 부위 파괴를 통해 맘-타로트가 두르고 있는 금속을 벗겨내고, 최종 페이즈까지 도주하는 맘-타로트를 계속 추적해야 한다. 특별조사의 경우 최종 페이즈에서 뿔을 파괴하면 끝이지만, 마스터 랭크 퀘스트에서는 뿔 파괴와는 별도로 맘-타로트를 토벌해야 퀘스트가 종료된다.

▲ 마스터 랭크의 맘-타로트는 1페이즈가 폐쇄되어 2페이즈부터 시작한다

▲ 맘-타로트도 클러치 클로를 이용해 머리를 돌리거나 전탄 발사로 날려버릴 수 있다


마스터 맘-타로트는 최종 페이즈에서 새로운 공격 패턴을 선보인다. 주시 중인 헌터를 향해 크게 점프해서 내려찍거나 중앙에 있는 돌기둥에 매달린 채로 천장에 브레스를 발사해 넓은 범위에 낙석을 떨어뜨리는 패턴을 볼 수 있다.

퀘스트의 제한 시간으로 50분이 주어지지만, 특별조사처럼 맘-타로트가 도주하기도 한다. 맘-타로트가 도주하면 퀘스트도 보상도 받을 수 없다. 따라서 최대한 많은 부위를 파괴해 맘-타로트가 필드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고, 최종 페이즈가 시작되면 각종 상태이상과 단차를 총동원해 최대한 빠르게 토벌하는 것이 좋다.

▲ 마스터 랭크에서 추가된 맘-타로트의 신규 공격 패턴, 천장에 브레스를 발사해 낙석을 떨어뜨린다

▲ 일정 시간 안에 맘-타로트를 토벌하지 못하면 도주하기도 한다



▣ 맘-타로트 무기 강화 및 방어구 추가

하위/상위 랭크에서 맘-타로트 특별조사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었던 금빛/가이라/황제금 무기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맘-타로트 무기의 강화는 갑옥을 사용해 레벨을 높이는 방어구 강화 방식과 유사하다. 다만, 재료로 갑옥 대신 마스터 맘-타로트 퀘스트에서 나오는 소재를 사용한다.

맘-타로트 무기의 레벨은 1로 시작하고, 최대 5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2레벨이 되는 순간 레어도가 4단계 상승하고, 이후 5레벨까지 능력치가 계속 상승한다. 그리고 5레벨이 되는 순간 커스텀 강화 및 파츠 강화가 해금된다.

▲ 마스터 맘-타로트 소재를 사용해 무기의 레벨을 높이는 방식

▲ 2레벨에서 레어도가 4단계 상승, 이후 5레벨까지 능력치가 상승한다


무기의 접두어에 따라 강화에 필요한 재료의 양이 다르다. 금빛 무기는 레벨당 30포인트씩 총 120포인트, 가이라 무기는 레벨당 40포인트씩 총 160포인트, 황제금 무기는 50포인트씩 총 200포인트가 필요하다.

금빛/가이라 무기는 강화 후 시리즈 스킬인 '난휘룡의 진수'가 추가된다. 황제금 무기의 경우 기존에 있던 장비 스킬이 그대로 유지되는 대신 난휘룡의 진수는 추가되지 않는다.

▲ 금빛 무기는 강화에 총 120포인트가 필요하고, 시리즈 스킬 난휘룡의 진수가 추가된다

▲ 가이라 무기는 강화에 총 160포인트가 필요하고, 시리즈 스킬 난휘룡의 진수가 추가된다

▲ 황제금 무기는 강화에 총 200포인트가 필요하고, 기존에 있던 장비 스킬이 그대로 유지된다


마스터 맘-타로트 퀘스트에서는 맘-타로트 무기를 획득할 수 없다. 다만,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한 맘-타로트 소재를 이용해 감정 무기를 만들 수는 있다.

마스터 맘-타로트를 한 번이라도 토벌한 이후 마카연금을 찾아가면 '각성의 연금술' 메뉴에 금빛의 연금술/황제금의 연금술 기능이 추가된다. 태고룡골 1개와 함께 맘-타로트 소재를 투입하면 한 번에 최대 3개의 감정 무기가 만들어진다.

▲ 각성의 연금술 메뉴에 금빛의 연금술과 황제금의 연금술 기능이 추가됐다

▲ 연금술을 통해 무작위 맘-타로트 무기를 제작


마스터 맘-타로트 파생의 방어구 세트도 추가됐다. 이 중에서 'EX맘가리아헬름α'는 장식품 슬롯은 없지만, 만족감 1레벨 + 속성해방/장전 확장 3레벨 효과가 부여되어 있어 연구하기에 따라 색다른 장비 커스텀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X맘가이라 세트의 시리즈 스킬은 '난휘룡의 진수'다. 2세트 효과로 '근성' 추가, 4세트 효과로 '만족감-극의'가 추가된다. 강화된 금빛/가이라 무기에도 난휘룡의 진수가 부여되어 있으니 무기를 활용해 세트 효과를 완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바로가기] EX맘가이라 방어구 정보

▲ 속성해방/장전 확장 스킬을 한 번에 3레벨까지 높이는 EX맘가리아헬름α

▲ 신규 시리즈 스킬 난휘룡의 진수 2세트/4세트 효과



▣ 기타 수정 및 개선사항

○ 무기 덧입기 기능 확장

3월 23일(월) 업데이트로 추가된 무기 덧입기 기능은 1차로 파츠 강화가 가능한 무기만 이용할 수 있었다. 그리고 4월 23일(목) 업데이트 이후에는 커스텀 강화가 가능한 무기라면 모두 덧입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덧입기 기능에서 선택할 수 있는 무기의 베이스와 파츠 항목도 확장됐다.

▲ 커스텀 강화가 가능한 무기라면 덧입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5레벨 호석 2종 추가

4레벨까지만 강화할 수 있었던 공격의 호석, 회피의 호석이 최대 5레벨로 확장됐다. 공격의 호석 5레벨 강화에는 이번에 추가된 마스터 맘-타로트에게서 획득할 수 있는 '금색 용신옥'이 필요하다. 회피의 호석 5레벨 강화 재료 중 한 가지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아이콘의 모양과 색깔로 미루어보아 다음 주에 등장할 '역전왕 네로미에르'의 티켓으로 추측할 수 있다.

▲ 공격의 호석 5레벨 강화 시 필요 소재

▲ 회피의 호석 5레벨 강화 시 필요 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