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 타이탄즈가 드디어 시즌1 정규 시즌 1위의 뉴욕 엑셀시어를 만나 승리했다. 승리한 밴쿠버는 스테이지2 결승에서 다시 한번 샌프란시스코 쇼크와 대결하게 됐다.

양 팀은 1세트 시작부터 치열하게 맞섰다. 궁극기까지 주고받는 싸움이 이어졌으나 한동안 킬은 물론 거점까지 점령하는 팀이 없었다. 첫 킬은 디바 싸움에서 승리한 '메코'였다. 킬을 바탕으로 거점을 점령한 뉴욕이 '마노' 라인하르트의 연이은 킬과 함께 점유율을 97%까지 끌어올렸다. 밴쿠버가 '서민수' 자리야의 중력자탄과 함께 반격에 한 번 성공했으나 다음 전투에서 '메코'가 중력자탄을 흡수하며 뉴욕에 1라운드 승리를 안겨줬다.

1세트 2라운드는 양 팀의 라인하르트가 매서운 대지분쇄를 적중한 가운데, 첫 전투 승리로 우위를 점한 밴쿠버가 승리했다. 3라운드 첫 싸움의 승자는 밴쿠버였다. 99%까지 점유율을 올리자 뉴욕이 거점을 탈환하며 반격에 나섰다. 뉴욕이 중력자탄과 대지분쇄로 시간을 벌며 99:99까지 만들어냈다. 마지막 승자는 밴쿠버였다. '슬라임'의 루시우가 '마노'를 소리파동으로 밀쳐내 킬까지 내면서 1세트부터 극적인 승리를 완성했다.

2세트 블리자드 월드는 뉴욕의 공격으로 시작됐다. 뉴욕은 '넨네' 자리야의 킬과 함께 첫 거점을 손쉽게 차지했다. '마노'의 돌진과 대지분쇄가 연이어 제대로 들어가며 순조롭게 화물을 밀었다. 밴쿠버 역시 이런 '마노'를 가만두지 않았다. 집중 공략에 성공하면서 마지막 구간에서 뉴욕을 밀어낼 수 있었다. 하지만 다시 '마노'가 대지분쇄와 함께 마지막 싸움을 열어 뉴욕이 먼저 3점을 챙겼다.

3점을 내준 밴쿠버가 딜러 조합을 선택했다. '범퍼'의 한조를 필두로 '학살' 파라-'트와일라잇'의 솔져 76까지 등장했다. '서민수' 솜브라의 EMP와 파라의 포화 연계로 밴쿠버가 1점을 확보할 수 있었다. 첫 거점을 돌파한 밴쿠버는 바로 '33'으로 바꿨다. 먼저, '33'을 유지했던 뉴욕이 궁극기에서 앞서갔고, 중력자탄과 대지분쇄가 제대로 적중하며 빈틈 없는 수비로 한 세트를 만회했다.

하나무라에서 3세트는 밴쿠버의 공격으로 시작했다. 밴쿠버는 '메코' 디바 공략에 성공하면서 A거점은 빠르게 가져갔다. B거점이 빼앗기기 직전에 '쪼낙'이 젠야타로 폭발적인 딜을 발휘해 뿜어내 한번 버틸 수 있었다. '마노'의 대지분쇄가 적중하면서 시간을 벌었지만, 반대로 '마노'가 쓰러지자 밴쿠버가 2점을 확보할 수 있었다.

3세트에서는 뉴욕도 딜러 조합을 꺼내 반격했다. '리베로'의 파라가 폭격으로 '범퍼'를 끊어주면서 궁극기 없이 A거점을 돌파했다. '메코'가 솜브라로 EMP를 활용해보려고 했지만, '넨네' 자리야가 먼저 끊기면서 다시 '33'으로 맞서게 됐다. 궁극기 우위를 점한 밴쿠버는 B거점에서 오랫동안 시간을 벌 수 있었다. 뉴욕이 막판 공격이 성공했지만, '서민수'의 메이가 거점에서 버텨 추가 시간까지 끌고 갔다. 추가 라운드에서 밴쿠버가 '범퍼'의 한조 킬과 EMP-포화로 추가 점수를 내면서 3세트를 가져갔다.

리알토에서 4세트, '쪼낙'의 젠야타가 킬과 함께 활로를 열어줬다. '마노'가 '범퍼'를 제압하는 장면이 이어지면서 뉴욕이 2점까지 전진할 수 있었다. '범퍼' 역시 중요한 순간마다 대지분쇄를 적중하면서 시간을 벌었다. 추가 시간의 뉴욕은 '메코' 디바의 결정적인 자폭과 함께 '서민수'를 제압해주면서 마지막 구간으로 향했다. '마노'의 대지분쇄가 들어갔지만, '마노-리베로'가 끊기면서 3점에 도달하진 못했다. 밴쿠버의 공격에서는 '짜누' 디바의 자폭이 제대로 들어가며 2점을 확보할 수 있었다. 뉴욕이 대지분쇄를 맞추고 딜을 하는 상황에서 상대를 노리는 싸움에서 밴쿠버가 반격에 성공한 것. 마지막 구간에서는 '범퍼' 대지분쇄가 제대로 들어가 승부의 쐐기를 박으며 밴쿠버가 결승까지 한 세트 승리만 남겨둔 상황이 됐다.

5세트는 리장타워에서 쟁탈전이 펼쳐졌다. 뉴욕은 시작부터 '범퍼'의 윈스턴을 먼저 공략하면서 시작했다. '마노'는 라인하르트로 대지분쇄를 적중해 본대 싸움을 승리로 이끌었다. 하지만 밴쿠버는 탈환해 역전승에 성공했다. 거점에서 끊긴 상황에서도 끝까지 버티면서 아군이 합류할 시간을 벌었다. 막판에는 '슬라임' 루시우가 '쪼낙' 젠야타를 제압해주면서 밴쿠버가 1라운드를 가져갈 수 있었다. 2라운드에서는 뉴욕이 거점에서 버티는 장면을 완성하며 점유율을 끌어올렸다. '메코'의 자폭과 '마노' 대지분쇄가 상대의 움직임을 완벽히 봉쇄하며 3라운드로 향했다. 이번에도 거점은 뉴욕이 먼저 장악하며 시작했다. 하지만 밴쿠버가 '넨네' 공략에 성공하면서 분위기를 바꿨다. 마지막 뉴욕의 반격을 대지분쇄로 받아치면서 밴쿠버가 4:1로 승리를 거뒀다.


■ 2019 오버워치 리그 스테이지2 플레이오프 4강 2경기 결과

밴쿠버 타이탄즈 4 vs 1 뉴욕 엑셀시어
1세트 밴쿠버 타이탄즈 2 vs 1 뉴욕 엑셀시어 - 부산
2세트 밴쿠버 타이탄즈 1 vs 3 뉴욕 엑셀시어 - 블리자드 월드
3세트 밴쿠버 타이탄즈 3 vs 2 뉴욕 엑셀시어 - 하나무라
4세트 밴쿠버 타이탄즈 3 vs 2 뉴욕 엑셀시어 - 리알토
5세트 밴쿠버 타이탄즈 2 vs 1 뉴욕 엑셀시어 - 리장타워

이미지 출처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