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간으로 21일, '오버워치 리그 2020시즌' 20주 1일 차 2부 일정이 진행됐다. 1, 2경기는 상위권 팀의 3:0 승리로 빠르게 끝난 가운데, 3경기에선 휴스턴 아웃로즈가 LA 글래디에이터즈를 3:1로 꺾는 이변을 만들었다. 이어진 4경기에선 밴쿠버 타이탄즈가 '디케이'가 빠진 댈러스 퓨얼을 상대로 리빌딩 이후의 첫 승리를 달성했다.

1경기 샌프란시스코 쇼크와 파리 이터널의 대결은 샌프란시스코 쇼크의 3:0 완승으로 빠르게 종료됐다. 1세트 부산, 1라운드에서 '스파클'을 집중 견제하며 100:0 승리를 거둔 샌프란시스코 쇼크는 난전 끝에 2라운드까지 가져오며 선취했다. 기세를 올린 샌프란시스코 쇼크가 2세트 감시기지 지브롤터를 완막으로 마무리했고, 3세트 블리자드 월드에서도 파리 이터널의 3점 획득을 불허하며 가볍게 승리를 추가했다.

이어 애틀란타 레인과 토론토 디파이언트가 2경기에서 만났다. 1세트 리장 타워에선 애틀란타 레인이 철저한 힐러 보호와 궁극기 연계를 앞세워 2:0으로 선취했다. 리알토에서 진행된 2세트도 애틀란타 레인의 판이었다. 선공에 나선 애틀란타 레인은 약간의 고전 끝에 3점을 획득했는데, 수비에서 괴력을 발휘하며 토론토 디파이언트의 공세를 완막으로 잠재웠다.

3세트 할리우드까지 애틀란타 레인의 승리였다. 몇 번의 공격으로 화물을 출발시킨 애틀란타 레인은 '에디슨'의 맹활약을 앞세워 고속도로를 뚫고 단번에 3점을 챙겼다. 토론토 디파이언트도 비슷한 시간에 화물 출발에 성공했으나 이동이 문제였다. 경유지 통과에도 잔뜩 애를 먹은 토론토 디파이언트가 끝내 최종 목적지 앞에서 무너지며 1세트와 똑같은 스코어로 2세트가 종료됐다.


3경기에선 휴스턴 아웃로즈가 역대급 경기력을 뽐내며 LA 글래디에이터즈를 꺾었다. 1세트 부산부터 휴스턴 아웃로즈가 2:0 완승을 거뒀다. 두 라운드 모두 선점령에 성공한 휴스턴 아웃로즈는 중간 점령지를 한 번씩 뺏겼다. 그러나 '린저'의 양념과 '단테'의 요리를 통해 점령지를 탈환하며 2:0 완승을 거뒀다. 2세트 리알토는 2차전까지 이어졌다. 필사적인 수비를 펼친 휴스턴 아웃로즈가 첫 번째 경유지 앞에서 LA 글래디에이터즈의 공격을 막아낸 후 가볍게 승리하며 세트스코어를 2:0으로 벌렸다.

3세트 왕의 길에선 LA 글래디에이터즈가 한 점 만회했다. LA 글래디에이터즈는 2분 50초를 남긴 채, 휴스턴 아웃로즈는 추가 시간에 간신히 3점을 획득하며 2차전에서의 승부는 싱겁게 끝났다. 4세트 하나무라, '린저'의 위도우메이커가 B거점의 수호신이 되어 LA 글래디에이터즈의 진입을 저지했다. 이후 공격에 나선 휴스턴 아웃로즈는 불꽃같은 경기력을 뽐냈다. 완벽한 호흡으로 A거점을 손쉽게 뚫은 후 3분 30초를 남긴 채 점수를 추가하며 기분 좋은 승리를 거머쥐었다.

명확한 딜러 차이가 느껴졌던 댈러스 퓨얼과 밴쿠버 타이탄즈의 4경기에선 밴쿠버 타이탄즈가 3:0 승리를 거뒀다. 댈러스 퓨얼의 메인 딜러이자 에이스 '디케이'가 휴식으로 출전하지 않은 탓이었다. 반면 '쇼크웨이브'는 물 만난 고기처럼 날뛰며 밴쿠버 타이탄즈의 힘싸움 우위를 이끌었다. 밴쿠버 타이탄즈가 1세트 부산과 쓰레기촌에선 2:0, 3세트 할리우드에선 6:5로 댈러스 퓨얼을 꺾으며 거두며 리빌딩 이후 감격의 첫 승리를 달성했다.


2020 오버워치 리그 2020시즌 20주 1일 차 2부 결과

1경기 샌프란시스코 쇼크 3 vs 0 파리 이터널
1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2 vs 0 파리 이터널 - 부산
2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3 vs 0 파리 이터널 - 감시기지 지브롤터
3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3 vs 2 파리 이터널 - 블리자드 월드

2경기 애틀란타 레인 3 vs 0 토론토 디파이언트
1세트 애틀란타 레인 2 vs 0 토론토 디파이언트 - 리장 타워
2세트 애틀란타 레인 3 vs 0 토론토 디파이언트 - 리알토
3세트 애틀란타 레인 3 vs 2 토론토 디파이언트 - 할리우드

3경기 LA 글래디에이터즈 1 vs 3 휴스턴 아웃로즈
1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2 vs 3 휴스턴 아웃로즈 - 부산
2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3 vs 4 휴스턴 아웃로즈 - 리알토
3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4 vs 3 휴스턴 아웃로즈 - 왕의 길
4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1 vs 2 휴스턴 아웃로즈 - 하나무라

4경기 댈러스 퓨얼 0 vs 3 밴쿠버 타이탄즈
1세트 댈러스 퓨얼 0 vs 2 밴쿠버 타이탄즈 - 부산
2세트 댈러스 퓨얼 0 vs 2 밴쿠버 타이탄즈 - 쓰레기촌
3세트 댈러스 퓨얼 5 vs 6 밴쿠버 타이탄즈 - 할리우드

사진 : 오버워치 리그 생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