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요 콘텐츠 일정 예상

§ 루나의 탑 : 10월 14일(수) ~ 10월 19일(화)
§ 클랜전 : 10월 22일(목) ~ 10월 28일(수)
§ 신규지역, 레벨확장 : 10월 15일(목)
§ ★3 리노 6성 재능개화 : 10월 29일(목)

6성 재능 개화가 추가된 이후, 10월부터는 신전조사와 유적조사 캠페인이 동시에 진행된다. 10월은 전용 장비 추가 캐릭터가 없고, 신규 재화 프린세스 오브를 모아야 하므로 신전조사를 먼저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10월 말에는 리노의 6성 재능개화가 추가될 예정이므로 아레나를 중시하는 유저에게 빠듯한 한 달이 될 것이다. 그러나 11월에는 전용 장비가 3개 추가되고, 전용 장비 최대 레벨 확장이 예상되어 유적조사도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

신규 지역 추가 및 최대 레벨 확장은 15일(목)에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27지역에서는 14랭크 5템을 파밍할 수 있으며, 하드 지역에서는 리마, 시노부, 글레어의 메모리 피스를 드롭한다. 마스터 상점에는 14랭크 장비가 추가된다. 지역 추가가 될 무렵 시작되는 루나의 탑, 이후 이어지는 클랜전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총 14일 동안 진행하는 노멀 2배 캠페인 중 신규 장비를 파밍할 수 있는 기간은 8일이다. 단,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캠페인 기간은 유적/신전조사 2배 기간과 겹쳐 상황에 맞게 스태미나 사용 우선순위를 정해야 한다.

이번 달 진행되는 신규 스토리는 9월 29일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될 '숲의 겁쟁이와 성스러운 학원의 이단아'와 10월 말 진행이 예상되는 '리틀 브레이브 할로윈 나이트!' 2가지다. 두 이벤트에서는 각각 루카/아오이, 쿄우카/미소기(할로윈)의 메모리 피스를 파밍할 수 있다. 루카와 아오이는 육성 우선순위가 낮지만, 하드 스테이지에서 메모리 피스를 얻어야 하므로 이벤트를 충실히 플레이하면 육성에 필요한 스태미나가 크게 줄어든다.


■ 신규 캐릭터 추가/주요 픽업 일정

§ 프린세스 페스(★3 후열 네네카 픽업) : 9월 29일(화) ~ 10월 2일(금) / 10월 28일(수) ~ 10월 29일(목)
§ ★3 후열 아오이(편입생) 픽업 : 10월 2일(금) ~ 10월 12일(월) 오후 3시
§ 프라이즈 뽑기(지타, 아리사) : 10월 12일(월) ~ 10월 15일(목)
§ ★3 전열 클로에 픽업 : 10월 15일(목) ~ 10월 28일(수) 오후 3시
§ ★1 전열 미소기(할로윈) 이벤트 : 10월 29일(목) ~
§ ★3 후열 쿄우카(할로윈) 픽업 : 10월 29일(목) ~

오늘부터 시작될 프린세스 페스에서는 마법 파티의 새로운 주축 '네네카'가 등장한다. 네네카는 어떤 콘텐츠에서든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로, 그동안 모아뒀던 무료 10회 뽑기로 획득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에 실패했다면 모아둔 쥬얼을 써서라도 반드시 뽑아야 한다. 누적된 무료 뽑기는 10월 1일 새벽 5시에 사라지므로 잊지 말고 모든 무료 뽑기를 사용하자.

만약 해외 서버 일정을 그대로 따라간다면, 10월 말에 프린세스 페스와 네네카 픽업이 다시 한 번 찾아올 가능성이 높다. 월초에 네네카를 얻지 못한 유저는 한 달간 쥬얼을 모아 다시 찾아올 프린세스 페스에 대비해야 한다.

아오이(편입생)은 클랜전에 특화된 캐릭터다. UB와 일반 스킬로 물리 방어력 디버프를 보유하고 있고, 활을 사용하기 때문에 생존도 쉬운 편이다. 하지만, 방어력 자체는 낮기 때문에 광역 공격에 취약하다.

이어서 등장하는 신규 통상 캐릭터 '클로에'는 클랜전이나 루나의 탑에서 유용한 물리 딜러다. 개막 후 클로에가 적을 공격하면 '위축' 중첩이 쌓이고, 이 중첩 수에 따라 클로에가 사용하는 스킬의 물리 방어력 디버프 수치와 대미지가 오른다. 타수가 많은 UB를 발동하면 위축 중첩을 빠르게 쌓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TP 회복 캐릭터와 함께 파티를 편성해야 한다.

'리틀 브레이브 할로윈 나이트!' 이벤트에서는 배포 캐릭터로 '미소기(할로윈)'을 제공한다. 미소기(할로윈)은 모든 스킬이 광역 피해로 구성돼 있다. 특히, UB는 적 한 명당 5초 후 폭발하는 폭탄을 하나씩 설치해 적이 많을수록 높은 효율을 보인다. 폭발까지 걸리는 시간이 긴 편이지만, 본체가 사망한 후에도 피해를 줄 수 있어 아레나에서 유용하다.

10월 말 픽업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쿄우카(할로윈)'은 기존 쿄우카와 달리 서포터로 쓰이는 캐릭터다. 모든 스킬이 아군의 마법 공격력을 올리며, UB는 적 1명의 마법 방어력을 낮춘다. 공격 스킬이 하나도 없지만, 그만큼 보조 능력이 탁월해 클랜전에서 자주 쓰이게 될 것이다.

▲ 10월 말에는 한동안 아레나를 휩쓸 6성 리노가 추가된다

▲ 클랜전에서 쓰이는 신규 픽업 캐릭터 아오이(편입생)과 쿄우카(할로윈)

▲ UB 발동 후 높은 광역 피해가 보장되는 배포 캐릭터 미소기(할로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