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신규 카드 출시 및 기존 콘텐츠 강화가 포함된 업데이트 일정이 공개되었다. 해당 내용은 1월 24일 점검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32종의 신규 카드가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다. '영웅의 흔적', 락 릿지 지역' 관련 카드가 그 대상이다. 개발자 노트에서는 '마신의 추종자 카드'와 '마신의 그림자 카드'가 공개되었다. 두 카드를 장비에 장착하면 '암속성', '불사 속성'의 적에게 주는 마법/물리 대미지가 큰 폭으로 증가한다.

망령의 왕궁 던전에서 등장하는 '기사 사크라이 카드 1종'은, 드랍 형식이 아닌 교환 형식으로 획득할 수 있다.

▲ 암속성-불사 속성 몬스터에 특화된 마신의 추종자-그림자 카드


신규 카드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새로운 UI 적용 및 게펜 마법 대회-망령의 왕궁 콘텐츠 강화와 같은 업데이트도 준비되어있다.

먼저, 현재 라그나로크: 제로에 적용되더있는 캐릭터 선택 창이 라그나로크 온라인에도 적용된다.

'게펜 마법 대회', '망령의 왕궁' 콘텐츠도 강화된다. 해당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장비에 랜덤으로 옵션을 부여할 수 있다. 부여 주문서는 '게펜 마법 대회 주화', '흙빛의 조각'으로 구매 가능하다. 공개된 스크린샷에 따르면, 옵션 부여가 가능한 장비는 '게펜 마법로브', '안티 매직 슈츠', '타노스 무기류'로 예상된다.

제련도와 카드가 모두 유지되고, 옵션 역시 '무기 페널티 삭제 등' 강력한 옵션이 부여되는 만큼, 장비 세팅 구성의 폭이 넓어지게될 예정이다.

▲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적용될 신규 캐릭터 선택 창

▲ 인챈트된 타노스의 카타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