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일(수), 로한 오리진의 새로운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금일부터 만날 수 있는 이벤트는 총 3종으로, 미리 예고된 바 있는 필드 반복 퀘스트 경험치 상향과 특정 레벨 달성 시 10단계 강화가 완료된 아이템 획득, 그리고 캐시 아이템 무료 지급으로 구성된다. 해당 이벤트들은 1월 18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약 8주 동안 진행된다.

먼저, 지난주 17일(목)에 안내된 바 있는 필드 반복 퀘스트 경험치 상향이 적용되었다. 50레벨부터 99레벨 사이의 필드 반복 퀘스트 129개가 보상 경험치가 증가했다. 현재 89레벨 기준으로, 동레벨 반복 퀘스트 완료 시 1.16%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다만, 금일 정기점검 이전에 획득해두었던 반복 퀘스트 재료 아이템은 모두 삭제된 상태이기에, 새롭게 재료 아이템을 모아야 반복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또한, 필드 반복 퀘스트 달성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은 던전에서 더는 드랍되지 않도록 변경되었다.

▲ 금일부터 약 8주 동안 필드 반복 퀘스트의 경험치가 크게 증가한다


다음으로, 특정 레벨 달성 시 10 강화가 완료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50레벨, 60, 70, 80, 90, 95, 100레벨을 완료하면 각각 해당 레벨에 착용 가능한 장비를 장비 지원관 NPC에게 받을 수 있다. 장비 지원관 NPC는 아인호른, 파르타루카 바인드 주변에 위치하고 있다.

100레벨 달성 선물을 제외하면, 모두 이벤트 달성 레벨보다 10레벨 이상 높은 착용 레벨을 가지고 있는 유니크 아이템을 받게 되는데, 레벨 다운 인챈트가 완료되어 있어 받는 즉시 사용할 수 있다. 100레벨 달성 시에는 무기나 방어구 대신, 유니크 반지, 목걸이, 팔찌 중 한 가지를 얻을 수 있는 교환권이 지급된다.

▲ 각 타운 바인드 주변에 있는 장비 지원관을 통해 레벨 달성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보상으로 얻는 아이템은 유니크 장비이지만 강화가 완료되어 있어, 캐릭터 레벨대의 에이션트 장비보다 우월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실제로 80레벨 달성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10 강화 '이벤의 롱보우'의 경우, 기본 공격력이 무려 584로 80레벨대 에이션트 무기인 1강화 '러스킨의 롱보우'보다 250 이상 월등한 기본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어 사냥 등 전투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강화를 하지 않은 '러스킨의 롱보우'의 기본 공격력이 234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벤트를 통해 두 배 이상 강력한 무기를 얻게 되는 셈이다.

레벨 달성 이벤트로 획득한 아이템은 조합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개인상점과 위탁 판매소를 통한 거래도 가능하다. 아이템의 옵션은 고정 옵션으로 지정되어 있는데, 무기의 옵션은 '공격속도'와 '크리티컬 확률 증가'가 부여된다. 옵션 수치의 경우 아이템 레벨이 상승할수록 높아지는 것으로 확인되고, 방어구는 '체력' 옵션으로 지정되어 있다. 이미 목표 레벨을 달성한 캐릭터도 NPC를 통해 이벤트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 70레벨 달성 보상 중 하나인 플로이온의 헬멧, 옵션으로는 체력 70이 부여되어 있다


이에 더해, 아이템몰에서는 특정 코스튬 세트, 패키지 등을 1회에 한정해 무료로 살 수 있다. 아이템몰에서 무료로 구매 가능한 패키지는 총 4개로, '편의성 5종 세트', '남녀 코스튬 세트', '필수 패키지 세트', '던전 스페셜 지원세트' 등이 이에 해당한다.

남녀 코스튬 세트는 구매 시 캐릭터의 성별에 따라 착용할 수 있는 '개척자의 모자'와 '개척자의 상의'를 획득할 수 있다. 편의성 5종 세트는 크론 저금통 열쇠, 전직 전환석, 스킬 및 스탯 초기화석, 30일간 이용 가능한 탈것 데빌라이퓨 등 5종의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펫과 코스튬에 장착하는 문양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온의 축복 패키지'와 '용사의 주문서 패키지'는 필수 패키지 세트에서 만날 수 있다. 온의 축복 패키지의 상품들은 30일간 사용할 수 있고, 용사의 주문서 패키지에는 10회 사용 가능한 주문서들이 들어있다.

마지막으로, 던전 스페셜 지원 세트는 엘레멘탈 던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속성 변경 주문서(종류별 5장)와 보상 주문서 패키지, 그리고 재도전 주문서가 5장 담겨있다.

☞ 특정 레벨 달성 시 10강화 아이템 획득 가능, 캐시 아이템까지 준비되어 있다! [공지 바로가기]

▲ 아이템몰 패키지 탭에서는 다양한 패키지를 1회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