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의 오픈 1주년을 맞아 오는 1월 25일(금), 넥슨 아레나에서 '천하제일 논검대전' 행사가 진행된다. 해당 행사는 천애명월도의 첫 공개 행사로, 2019년 로드맵이 발표될 예정이며 다양한 현장 이벤트 또한 준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행사의 메인 이벤트라고 볼 수 있는 '천하제일 논검대전'가 함께 진행된다. 이번 논검대전은 기존 시즌별로 진행되었던 온라인 논검대회와는 달리 논검시즌과 관련없이 진행되는 첫 오프라인 대회로, 본 행사에서는 예선을 거쳐 최종 결선에 진출한 유저 4인의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 천애명월도 1주년 기념 천하제일 논검대전 개최!




■ 첫 오프라인 논검대회가 진행되는 '천하제일 논검대전'

'천하제일 논검대전' 행사는 다가오는 2019년 1월 25일(금) 넥슨 아레나에서 18시부터 시작돼 약 3시간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행사에서는 천애명월도의 2019년 로드맵이 발표되며, 각종 현장 이벤트와 함께 오프라인 논검대회가 진행된다.

그 외에도 참관객 전원에게는 1주년 기념 굿즈와 함께 넥슨캐시 3만원이 지급되며, 이벤트 참여에 따라 추가적인 넥슨캐시 쿠폰과 각종 경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행사 참여를 위한 티켓은 20109년 1월 3일(목) 오후 17시부터 1월 24일(목)까지 1인당 2매까지 예매가 가능하다.





● 천애명월도 최초의 오프라인 논검대회! '천하제일 논검대전' 일정

행사의 메인 이벤트인 '천하제일 논검대전'은, 한국에서 오프라인으로 펼쳐지는 최초의 논검 대회다. 기존 게임 내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논검대회 시즌과는 별개로 진행되며, 여러 고수의 치열한 경기를 현장에서 직접 느낄 수 있다.

해당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대회 접수를 진행해야 한다. 접수는 12월 27일(목)에 시작해 1월 13일(일)에 마감되며, 1월 21일(월)에 출전 선수 최종 선발이 이뤄진다.

대회는 2개의 그룹으로 진행이 되며, 공력 2,4000이상의 캐릭터가 참여할 수 있는 마스터즈와 공력 24,000미만의 캐릭터가 참가하게 되는 챌린지로 분류된다.

대회는 본인의 캐릭터 능력치와 장비가 그대로 적용된 채 별도의 서버에서 진행되며, 최초 신청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해당되는 그룹을 확인한 후 신청해야 한다.

마스터즈
· 공력 24,000이상 캐릭터
· 전체 신청자 중 논검 순위 상위 16명의 캐릭터 선발
· 풍류 서버는 신청자 중 최대 3명의 캐릭터 선발

챌린지
· 공력 24,000미만 캐릭터
· 은원/주유 서버 캐릭터 중 논검 순위 상위 11명 선발
· 풍류 서버 캐릭터 중 논검 순위 상위 5명 선발





● '천하제일 논검대전' 진행 방식

접수 기간 동안 대회 참가 신청을 진행한 유저들 중 논검대회 본선 16강에 진출할 출전 선수가 1월 21일(월)에 공개된다.

이후 대회 당일인 25일, 본 행사 전인 15시부터는 16강 경기가 비공개로 진행되며, 해당 경기에서 4강에 진출한 유저들은 본 행사 이후 18시부터 결선 경기를 치르게 된다.

본선 16강의 경우 3판 2선승제로 진행이 되며, 공개 경기로 진행되는 결선 4강부터는 5판 3선승제의 규칙이 적용된다.





● '천하제일 논검대전' 보상

천하제일 논검대전에 참가한 유저들은 최종 경기 결과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본선에 참가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경기 결과에 관계없이 마스터즈-넥슨캐시 10만원이, 챌린지-넥슨캐시 5만원이 지급된다.

최종 결선 경기에 진출한 유저들에게는 현금과 대량의 넥슨캐시가 지급된다. 챌린지 그룹의 경우, 공동 3등(2명)에게는 넥슨캐시 30만원이, 준우승에게는 넥슨캐시 50만원이, 우승에게는 현금 50만원과 넥슨캐시 50만원이 지급된다.

마스터즈 그룹은 공동 3등 2명에게 넥슨캐시 50만원이 지급되며, 준우승에게는 현금 1백만원과 넥슨캐시 1백만원이, 우승에게는 현금 2백만원과 넥슨캐시 1백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마스터즈 그룹 우승자에게는 최초로 지급되는 '천살-조화독존' 등장식이 추가로 지급된다.







- 대회 규정

1. 대회 참가

1-1 참가 자격

- 마스터즈: 공력 24,000이상의 캐릭터만 신청가능하며 사전 신청한 캐릭터 중 논검등급이 높은 순으로 선발(풍류서버의 경우 최대 3명의 유저 참여 가능)

- 챌린지: 공력 24,000미만의 캐릭터만 신청 가능(단, 풍류서버의 경우 공력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며 신청한 캐릭터 중 논검등급이 높은 순으로 선발(풍류서버의 경우 최대 5명의 유저 참여 가능)

- 캐릭터가 포함된 ID 정보상으로 연락 가능한 연락처가 반드시 기재되어 있어야 함

- 본인 혹은 가족 관계 증명서를 통해 관계 확인이 가능한 명의(부, 모, 배우자, 자녀)의 회원 정보 이외의 회원 정보로 등록된 ID로는 참여 불가(오프라인 결선 시작 전 확인 절차 진행 예정)

- 오프라인 대회 참여자는 만 15세 이상만 가능함

- 참가 신청 시 작성한 캐릭터명은 대회가 종료될 때까지 변경이 불가능하며, 대회 기간 중 변경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인원은 자동 실격된다.

- 동일 인물이 멀티ID로 중복 참가 신청하는 것은 불가하며, 위 행위가 확인될 경우 해당 인물의 참가 자격이 박탈된다.


1-2 참가 선수의 의무

- 규정에 해당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운영진의 판단과 결정이 최우선 되며, 참가 선수는 그 결정에 따른다.

- 참가 선수는 위법 행위를 하지 않을 것에 동의한다.

- 참가 선수는 경기 시작 전 자신이 경기에서 사용 할 PC를 체크할 의무가 있다.

- 참가 선수는 페어플레이 정신에 입각하여 정당하게 경기에 임할 것을 맹세한다.

- 고의로 경기를 중단하거나 끝까지 최선을 다하지 않는 등의 비 매너 행위를 하지 않는다.

- 참가 선수는 오프라인 행사 전/후 시상식, 사진 촬영, 인터뷰 등 경기 주최측이 진행하는 프로모션에 적극 참여한다.

- 경기를 하는 선수 외에는 경기장 안(관람석이 아닌 부스)으로 입장할 수 없으며 필요 시 관계자에 의해 제한 받을 수 있다.

- 참가 선수가 경기 도중 경기장을 벗어나야 하는 경우는 반드시 관계자에 알려야 한다.

- 경기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정보를 중계 화면이나 음성 등으로 습득하는 것은 금지 된다.

- 대리 출전은 엄격히 금지하며 적발 시 출전자격, 상금 박탈과 함께 운영정책에 따른 추가적인 징계가 가능하다.

- 참가 선수는 대회와 관련한 운영 사항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불이익은 본인이 감수한다.


2. 대회 운영

2-1 오프라인 본선

- 참가 선수들은 행사 당일 운영진이 미리 안내한 시간, 장소에 참석해야 한다.

- 오프라인 본선에 진출한 최종 32명은 행사 당일 각 그룹별 추첨을 통해 16강 대진표를 확정한다.

- 참가 선수들은 오프라인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사전 인터뷰, 장비/PC 테스트 등의 일정에 협조해야 한다.

- PC 본체, 키보드나 마우스 등의 개인 장비 사용은 불가능하며 주최 측에서 준비한 장비만을 사용한다.

- 각각 지정된 경기 시간 전 최대 5분 동안 장비 세팅 및 연습 게임이 가능하다.

- 주어진 준비 시간을 초과할 경우 3분 단위로 경고 1회가 주어지며, 경고 3회 시 자동 실격된다.

- 논검대전 모든 경기는 주최측이 마련한 전용채널에서 진행된다.

- 참가자로 선정된 플레이어는 사전에 운영진이 안내하는 방식에 따라 사용하고 싶은 장비나 아이템을 세팅해야 한다.


2-2 승부 방식

- 당일 추첨결과에 따른 16강 대진표를 통해 3판 2선승 방식의 토너먼트 경기를 치러 각 그룹 최종 4명의 인원이 본 행사에 진행되는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 4강 및 결승전은 5판 3선승제로 진행되며 별도의 3,4위전은 진행하지 않는다.

- 행사 당일 논검전 진행과 관련된 기타 내용은 운영진의 안내에 따른다.


3. 경기 진행

3-1 경기 중단

- 경기 진행 도중 튕김 현상 등 인터넷 불안정 사유로 경기가 중단될 경우 중단 시점에서의 스코어를 그대로 적용하여 재경기를 진행한다.(Ex. A유저 2승, B유저 1승 상황에서 경기 중단 시 재경기에서 A유저는 1승, B유저는 2승을 추가하면 경기 종료)

- 재경기 시 직전 경기 중단 시점에서의 캐릭터 체력이나 내력 상황은 고려하지 않는다.

- 다만, 특정 팀의 경기에서 반복적으로 경기가 중단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녹화된 경기 영상에 근거하여 당시 상황에 대한 운영진의 판단 하에 해당 팀에 대해 실격 처리가 가능하다.


3-2 버그 발견

- 경기 진행 도중 버그가 발견될 경우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버그가 아닌 이상 경기는 계속 진행된다.

- 경기 종료 후 운영진 내부적으로 녹화 영상 및 해당 경기 영향도 등을 검토하여 재경기 여부를 결정한다.


3-3 기타

- 예기치 못한 천재지변, 대회장 사고, 비상사태 발생 등의 사유로 장시간 경기가 진행되지 못할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별도의 일정을 통해 재경기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