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최근에 추가된 신병은 영웅 등급 '목엽비도'와 전설 등급 '대비부' 2종류다. 목엽비도는 암기를 투척하는 무공 '비화적엽'을 강화하며, 대비부는 파티 단위로 일정 거리를 순간이동하며 파티원에게 이로운 버프를 제공한다.

새로운 신병 추가는 전투력과 공력을 올릴 수단이 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신규 신병은 기존 신병과 달리 재료 획득처가 한정돼 있어 성장시키기가 어렵다. 그렇다면 신규 신병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어떤 콘텐츠를 플레이해야 하며 단계마다 상승하는 능력치는 어느 정도일까.




■ 목엽비도 - 투척무공 비화적엽 및 공격 능력치 강화, 재료는 천지풍운에서

가장 최근에 추가된 영웅 신병 '목엽비도'의 재료는 게임 내 텍스트에 의하면 천지풍운에서만 획득할 수 있다. 천지풍운은 방파 레벨과 자신의 방파 공헌도가 일정 이상이어야 한다. 따라서 목엽비도를 육성하려면 평소 방파 활동을 꾸준히 하고, 매주 열리는 천지풍운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재료별 강화 시 증가 능력치는 비수 - 통찰, 집중, 명중, 치명타율, 장식 - 생명, 기력, 치명타율, 치명피해, 무쇠 - 힘, 통찰, 외공공격, 명중이다. 재료 종류와 관계없이 공격 관련 능력치가 집중적으로 오르는 것이 특징이다.

신병 스킬 '인자무적'은 명중과 호신 능력치가 상승하고, 암기를 투척하는 무공 '비화적엽'을 강화한다. 신병 단계가 오름에 따라 방어력 감소 디버프, 피해량 증가, 캐스팅 시간 감소 등의 효과가 추가되어 비화적엽의 활용성이 늘어난다.


▲ 목엽비도를 강화하려면 천지풍운에 꾸준히 참여해야 한다

▲ 목엽비도 3단계 강화 효과인 3단 비화적엽 (출처 : 천애명월도 공식 홈페이지)

▲ 목엽비도 강화 단계별 능력치



■ 대비부 - 방어 무효 + 버프 부여하는 순간이동 스킬, 천지풍운 상급 방파 경매 또는 파천뢰 도전

목엽비도와 함께 추가된 전설 신병 '대비부'. 재료 획득처는 천지풍운 상위 지역 방파 경매를 통해 얻거나 파천뢰(도전)의 마지막 보스 심고홍 처치 시 일정 확률로 드롭한다.

재료별 강화 시 증가 능력치는 목록 - 기력, 통찰, 내공공격, 치명타율, 표지 - 생명, 힘, 치명피해, 체력, 인장 - 집중, 생명, 치명회피, 호신이다. 주요 증가 스탯은 생명 및 집중으로 생존력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

신병 스킬 '천지교정'은 최대 체력이 상승하고, 1단계 강화 시 투지력과 극기력이 30 상승해 생존력이 한층 더 상승한다. 2단계부터는 상대의 방어 유형 초식을 무효화하고, 주변 파티원과 함께 일정 거리를 순간이동하며 이로운 버프를 부여하는 액티브 스킬이 추가되어 PvP 및 RvR 콘텐츠에서 활약할 수 있다.

▲ 대비부 재료를 드롭하는 파천뢰(도전) 최종 보스 심고홍

▲ 위치 이동 및 버프를 부여하는 신병 액티브 스킬 (출처 : 천애명월도 공식 홈페이지)

▲ 대비부는 생존력 향상에 중점을 둔 신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