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 개방 문파의 테마곡 '일호춘추' 영상과 함께 여름 업데이트 '천애풍미' 티저 페이지가 공개됐다. 신규 콘텐츠, 레벨 확장, 8번째 신분, 밸런스 조정 등 다양한 것이 추가될 이번 업데이트는 2020년 8월 11일(화)에 진행 예정이다.

먼저, 최대 레벨이 105로 확장되고 메인 스토리가 추가된다. 이번에는 주인공이 송나라 조정에 잠입한 첩자 명단을 얻기 위해 요나라의 노예 소굴로 잠입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주인공이 겪을 사건과 그 과정에서 만난 낯익은 인물의 정체는 업데이트 이후 확인할 수 있다.

8번째 신분 '요리사'는 강호 곳곳에서 식자재를 획득해 요리를 제작하는 신분이다. 새로운 신분이 추가되면서 한 캐릭터가 동시에 가질 수 있는 신분이 4개로 증가했다.

식자재는 대륙 곳곳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화톳불에 불을 붙인 뒤 재료를 사용하면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제작한 요리는 사용 시 버프를 제공하고, 희귀 요리 제작 시 '약선' 스킬을 사용하면 다른 유저와 버프 효과를 공유한다. 요리사 활동 후 남는 식자재와 음식은 방파에 기부하거나 사매에게 제공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신분 요리사에 대한 세부 사항은 업데이트 소식 1탄 - 요리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만렙 확장 이후 요나라로 잠입하게 될 주인공

▲ 8번째 신분 요리사가 추가된다


'규혈'과 '천심주'는 캐릭터의 공격/방어 속성과 관련된 신규 시스템이다. 먼저, 규혈은 수양과 전용 재료를 사용해 기해 레벨을 올리고, 이를 통해 얻는 규혈 점수를 공격혈과 방어혈 중 원하는 곳에 투자하면 된다. 공격혈은 캐릭터의 공격 속성 상승 및 상대의 방어 속성이 감소, 방어혈은 반대로 캐릭터의 방어 속성이 증가하고 상대의 공격 속성이 감소하는 혈이다.

여기에 속성을 선택해 규혈을 추가로 강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화속성은 적을 불태워 일정 시간 내/외공방어가 감소하고, 뇌속성은 번개를 사용해 더 큰 피해를 주는 방식이다. 속성 효율은 업데이트 후 추가될 신규 폄석 '극양소석', '극음소석', '양의소석'을 장착해 늘릴 수 있다.

천심주 시스템은 상점이나 신규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는 '천심령'을 사용해 장비 속성을 변경하는 시스템이다. 속성 변경 후에는 기존 속성을 유지하거나 새 속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를 잘 활용하면 원하는 옵션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공격/방어만이 아니라 속성도 선택해야 하는 규혈

▲ 천심주를 활용해 원하는 장비 속성을 획득하자


70레벨 이상 캐릭터가 입장 가능한 '군왕부 난투'는 매주 화, 목, 토,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날 자정까지 오픈되는 신규 전장이다. 목적은 적을 처치해 진영 점수 30점을 얻는 것이며, 주요 보상은 전장 결과 및 획득한 명예 점수에 따라 지급되는 승부령이다.

'심검전경'은 천심주 도안, 천심령, 규혈 재료 등을 드롭하는 신규 콘텐츠다. 도전 가능한 환경은 '검영지경', '악전지경', '봉화지경' 총 3곳으로, 낮은 단계를 전부 클리어해야 다음 단계에 도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동 중 암기 사용이 가능한 팔황 암기, 신규 신병 백효생전, 논검 연습장, 창해 지역 즉시 이동, 사매 육성 기간 단축, 그래픽 화질 설정 최적화 등 다양한 개선 사항이 반영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내 업데이트 예고 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 규혈 및 천심주 관련 재료가 나오는 심검전경

▲ 신규 팔황 무기, 신병, 폄석도 추가된다

▲ 이외에도 다양한 개선점이 반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