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목), 천애명월도의 여름 업데이트 '천애풍미'에서 추가될 신규 시스템 정보가 공개됐다. 지난 번 소개됐던 8번째 신분 요리사처럼, 이번에도 GM서신을 통해 새로운 요소를 자세히 소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는 규혈, 천심주, 천애전령 3가지다. 규혈과 천심주는 캐릭터와 장비를 강화하는 신규 시스템이며, 천애전령은 정해진 과제를 수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챙기는 주간/시즌 단위 미션이다.


▲ 이번 소식은 캐릭터 성장과 관련된 시스템 위주로 구성됐다



■ 레벨 업은 전용 재료로! 속성 부여하는 신규 경맥 '규혈'

규혈은 레벨을 올려 속성 관련 능력치를 올리는 특수한 경맥이다. 속성은 화, 뇌, 풍 3가지가 존재하고, 선택한 속성에 따라 스킬에 각각 다른 추가 효과가 일정 확률로 발동한다. 예를 들어, 화속성은 공격 시 일정 시간 상대의 외/내공방어가 감소한다. 또한 뇌속성은 강력한 추가 피해를 주고, 풍속성은 상대를 멀리 날려버린다. 공격혈의 속성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니, 콘텐츠에 맞춰 속성을 변경하면 더욱 편한 전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공격혈이나 방어혈을 개방하고 육성하려면 '기해' 레벨을 올려 규혈 점수를 얻어야 한다. 기해 레벨업에 필요한 것은 수양과 '기혈 강화재료', '기혈 돌파재료' 3가지다. 기혈 강화재료는 기혈 레벨업에 쓰이며 연회 초대, 천지풍운 보상, 심검전경 주간 보상, 레이드 던전 등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다. 기혈 돌파재료는 40레벨마다 진행해야 하는 돌파 시 사용하는 재료로, 탕검폐 상점이나 심검전경 첫 클리어 보상 등으로 구해야 한다.

만약 규혈 점수를 잘못 분배했다면 리셋 버튼을 누르면 은량을 사용해 규혈 점수를 초기화할 수 있다. 단, 획득한 규혈 점수가 많을수록 초기화 비용이 점점 증가하니 주의해야 한다.


▲ 속성에 따라 다른 이펙트와 추가 효과가 발동 (출처 : 천애명월도 공식 유튜브)

▲ 공격혈 속성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 규혈 점수를 잘못 분배했다면 은량을 소모해 초기화 가능



■ 기술 배우고 추가 능력치 부여! 신규 강화 시스템 '천심주'

'천심주'는 T8 전설 또는 4급 팔황 이상 장비에 다양한 능력치를 추가하는 신규 강화 시스템이다. 기능을 이용하려면 먼저 신분 제작 스킬처럼 부위마다 천심주 기술을 습득해야 한다. 머리장식 부위를 기준으로 천심주 획득 방법은 PvE - 심검전경 드롭, PvP - 승부령 상점에서 구매다. 기술 습득 이후 천심주 효과를 부여하려면 천심주 전용 재료와 은량이 필요하다. 이때, 첩혈-천심령은 PvE, 무도-천심령은 PvP 장비 전용으로 쓰이는 재료다.

천심주는 잠재옵션처럼 한 부위에 최대 2개의 옵션을 부여할 수 있다. 단, 두 번째 옵션을 부여하려면 첫 천심주 옵션이 최고 레벨인 20을 달성해야 한다. 천심주로 추가되는 옵션은 장비 능력치, 규혈-공격혈 능력치 등 다양하다. 이외에도 강화 최대 레벨이 올라 강력한 장비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을 준다.


▲ 천심주 강화를 이용하려면 먼저 부위별로 기술을 익혀야 한다

▲ 1차 옵션이 20레벨일 때 2차 옵션 부여 가능

▲ 천심주 강화 전/후로 다양한 능력치가 붙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주간/시즌 단위로 주어지는 과제! 다양한 보상 지급하는 '천애전령'

'천애전령'은 업데이트 이후 시즌 단위로 진행 예정인 미션 시스템이다. 도전 과제는 '매주 도전'과 '시즌 도전' 두 가지로 분류되며, 일부 미션은 직접 수행하지 않아도 천애 통행권을 사용해 즉시 완료할 수 있다. 주간 도전은 미션이 추가된 주가 아니더라도 시즌 중 계속 수행할 수 있으니 천천히 진행해도 좋다.

도전 과제를 마치면 전령 경험치가 오르고, 레벨에 따라 보상은 천풍령과 운해령 두 종류의 보상이 주어진다. 천풍령 보상은 레벨업 후 즉시 수령할 수 있지만, 운해령 보상은 운해령을 구매해야 수령할 수 있다.

전령 레벨 100을 달성하면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고급 보상이 주어진다. 첫 시즌에는 천풍령 보상으로 꼬리장식-독고설, 운해령 보상으로 성수-제비 코스튬이 지급될 예정이다.


▲ 시즌 단위로 진행되는 천애전령, 과제를 꾸준히 수행해 레벨을 올리는 것이 핵심

▲ 전령 레벨이 오르면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