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왕부 난투'는 70레벨부터 참여할 수 있는 5:5 전장이다. 전장은 매주 화, 목, 토,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열리고, 능력치 보정이 진행되므로 논검과 비교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군왕부 난투의 특징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빠른 템포'다. 다른 전장보다 경기 시간이 짧은 데다가, 주요 점수 획득 수단이 적 처치이므로 전투가 끊임없이 벌어지기 때문이다. 게다가 경기 도중 등장하는 강력한 무공은 전황을 순식간에 바꿀 수 있어, 무공 비급을 두고 벌어지는 신경전도 재미 요소 중 하나다.


▲ 빠른 템포로 이어지는 난전과 변수가 많은 군왕부 난투



■ 경기 시간은 단 7분, 목표는 30점 달성! 군왕부 난투 진행 방식

전장에 입장하면 매칭된 인원과 5인 파티가 결성된다. 전장 개방 날짜 중에서 화, 목, 토요일은 최대 2인, 일요일은 최대 5인까지 파티 매칭이 가능하다. 즉, 일요일에 홀로 매칭을 돌리면 같은 팀을 상대할 확률이 높다.

군왕부 난투의 진행 시간은 7분이며, 승리 조건은 시간 내에 30점을 달성하는 것이다. 점수는 적을 처치하거나 무공 비급을 획득할 때마다 1점 증가한다. 무공 비급은 전투 시작 후 30초가 지나면 전장 중앙에 2권 나타난다. 무공 비급의 위치는 빛기둥 이펙트로 확인할 수 있다. 무공 비급 2차 출현 시점은 경기 시작 후 2분이 지났을 때(남은 시간 5분)이며, 이때부터 3분 동안 전장 곳곳에 무작위로 무공 비급이 생성된다.

전투 중 캐릭터가 사망하면 처음 시작했던 보호 구역에서 부활한다. 부활한 캐릭터는 보호 구역을 벗어나기 전까지 30초 동안 강체(받는 피해 40% 감소), 공격(내/외공공격 1,000 증가), 금강 버프가 적용된다. 이는 한 번 전투에서 승리한 팀이 부활하는 적을 차례대로 처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보인다.


▲ 입장 가능 날짜는 매주 화, 목, 토, 일요일

▲ 부활 지역 안에서는 30초 동안 강력한 버프가 제공된다



■ 승패에 영향 주는 핵심 수단, 무공 비급 획득 방법

무공 비급은 단순한 점수 획득 수단이 아니라, 게임의 승패를 결정하는 핵심 수단이다. 획득한 무공은 45초 후 사라지므로, 전투 상황에 맞춰 빠르게 사용해야 한다.

일반적인 무공 비급 획득 방법은 전장에 나타나는 빛기둥과 접촉하는 것이다. 그러나 운이 좋다면 사망한 캐릭터가 부활할 때 일정 확률로 무공을 얻을 수도 있다. 무공 비급의 종류와 효과는 다음과 같다.


▲ 군왕부 난투의 승패를 가를 중요한 무공 비급

▲ 운이 좋다면 부활 후 무공을 획득할 수 있다



■ 종류는 총 7가지! 무공 비급 효과 정리

1. 용린자 : 유효범위 5m,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90%(36,000) 피해를 줌

적 한 명을 확실하게 처치할 수 있는 무공. 신위, 개방, 신도 등 각종 금강기를 활용해 진형을 붕괴하는 문파나 상대 팀의 주요 딜러를 빠르게 처치할 때 유용하다. 빛기둥 접촉으로 획득 시 은신 상태에 들어가기 때문에, 용린자 적중률이 급격히 오른다.

유일한 단점은 짧은 발동 거리로, 용린자를 맞추기 위해 무리하게 진입하면 상대의 집중 공격에 노출될 확률이 높으므로 주의하자. 사거리 문제는 돌진기 이후 용린자를 연계하거나 아군 진영으로 진입한 상대를 노리는 등의 플레이로 해결할 수 있다.


▲ 무리하게 진입한 적은 용린자의 먹잇감이다


2. 투골정 (특수기-쇄골) : 상대에게 대량의 강기 피해를 입힘.

적에게 표창을 투척해 강기 피해를 입힌다. 위력은 일격에 상대를 파정 상태로 만들 정도. 서로 대치하고 있을 때 빠른 파정으로 균형을 깨기 좋은 무공이다. 투골정을 보유한 캐릭터 머리 위에는 보라색 표창 아이콘이 표시된다. 만약 자신에게 투골정을 사용할 것 같다면, 미리 탈출기에 손을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 투골정을 보유한 캐릭터 머리 위에 표시되는 보라색 표창

▲ 투골정의 무서운 점은 순식간에 파정 상태로 만드는 강기 피해


3. 표식 (징표) : 유효범위 15m, 적 한 명에게 징표를 걸어 받는 피해를 20% 증가시킴, 최대 3회 중첩

집중 공격받는 상대를 빠르게 처치하거나, 자신이 콤보를 사용하기 전에 발동하면 좋은 무공. 한 대상에게 최대 3회까지 중첩되므로, 표식 지속 시간 중에는 생존력이 좋은 문파라도 오래 버티지 못한다.

사용한 대상의 머리 위에는 색이 빨간색-노란색으로 번갈아 바뀌는 화살표가 나타난다. 자신의 머리 위에 화살표가 나타났다면 빠르게 뒤로 물러나 적을 끌어들이자.


▲ 징표 대상 머리 위에 나타나는 화살표


4. 무념 : 유효 범위 10m. 지정한 대상과 무념 모드에 진입, 지속 시간 15초.

PvP나 RvR을 즐겼던 유저에게는 익숙한 무공. 무념 모드를 발동하면 지속 시간 동안 지정한 대상과 자신만 서로 피해를 줄 수 있다. 이를 잘 활용하면 적에게 둘러싸인 상황에서 생존기로 사용하거나, 원거리에서 안전하게 피해를 주고 있는 적 캐릭터를 잠시 고립시키는 등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무념 상태 중에는 두 캐릭터 머리 위에 표식처럼 색이 빨간색-노란색으로 번갈아 바뀌는 화살표가 나타난다. 무념 상태인 캐릭터는 주변 화면이 회색으로 바뀌지만, 이외의 캐릭터가 표식과 무념을 구분하려면 타겟팅한 캐릭터 정보 하단에 표시되는 버프/디버프 아이콘을 체크해야 한다.


▲ 위험한 상황이라면 무념을 생존기처럼 사용해도 좋다

▲ 버프 아이콘으로 무념, 표식 상태를 구분할 수 있다


5. 진천뢰 : 유효 범위 35m, 약 1초 후 폭발하는 진천뢰를 투척. 범위 내의 적에게 최대 체력의 30%(12,000) 피해.

군왕부 난투 전용 무공 중 유일한 광역 무공. 사거리가 길어서인지 시전 후 폭발까지 약간 시간이 걸린다. 확실하게 맞추려면 아군과 연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활용법은 적들이 뭉쳐서 진입할 때 진천뢰를 사용하는 것이다. 진천뢰를 피하려고 회피를 사용하면 내력 소모와 동시에 진영이 붕괴되고, 진천뢰 폭발에 반응하지 못하면 그대로 광역 피해를 받고 상황이 유리해질 것이다.


▲ 보라색 선이 표시된 곳까지 진천뢰를 투척할 수 있다

▲ 적이 한 곳에 몰려 있을 때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


6. 강공 : 자신의 내/외공공격 3,000 증가

획득 즉시 효과가 발동하는 버프형 무공으로, 간단하지만 강력한 효과다. 부활 후 획득한 경우 전선에 빠르게 합류해야 버프 효과를 오래 활용할 수 있다.


▲ 간단하지만 강력한 효과, 공격력은 언제나 옳다


7. 패업무쌍 : 캐릭터 크기 증가 및 금강 효과 획득, 최대 체력 약 30% 상승, 피해량 42% 증가, 천근추 사용 시 넓은 범위의 적을 날리고 큰 피해를 줌.

강공과 같은 버프형 무공이지만, 그 효과가 어마어마하다. 피해량과 최대 체력이 증가하는 것은 물론, 지속 시간 중에는 금강 상태이므로 진입을 막는 것도 불가능하다. 패업무쌍 상태인 상대가 자신을 노린다면 말 그대로 눈 뜨고 당할 수밖에 없다. 만약 용린자를 보유하고 있다면 패업무쌍 상태인 캐릭터에게 빠르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어마어마한 효과를 지닌 무공 패업무쌍, 버프 아이콘을 확인했다면 즉시 도망가자

▲ 진입을 허용하는 순간 대응할 방법이 없다



■ 주요 보상 - 승부령과 강호명성, 운이 좋다면 신규 신병 재료까지

군왕부 난투 참여 보상은 승부령과 명예 점수다. 보상 획득량은 경기 승패와 개인 성적에 따라 다르며, MVP 달성 시 승부령 100, 매일 첫 승리 또는 패배 시 승부령 200을 추가 획득한다.

군왕부 난투에서 1회 승리하거나 3회 패배하면 '왕부 난투-밝은 달' 주간 퀘스트 보상으로 '군왕부 도전 선물'이 지급된다. 군왕부 도전 선물에서는 사용 시 낮은 확률로 신규 신병 '백효생전'의 재료가 나온다. 백효생전의 스킬 레벨이 오르면 속성 공격력이 퍼센트 단위로 오르고 발동 효과의 피해량이나 지속 시간이 증가해 더욱 강력한 속성 공격을 퍼부을 수 있다.


▲ 승패와 경기 성적에 따라 지급되는 승부령과 명예 점수

▲ 백효생전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주간 보상 군왕부 도전 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