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 아이템은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장비 제련으로 능력치를 추가해 더 좋은 성능을 발휘하게 만들면 보다 전투가 보다 쉬워진다. 10레벨이 되면 제련 창이 활성화 되고 장비를 강화할 수 있는데, 가방 창의 장비승급 버튼을 클릭하고 장비제련을 선택하면 제련을 시작할 수 있다.


장비 제련은 일반 장비나 제련석을 재료로 사용해 강화할 무기의 경험치를 상승시켜 강화등급을 올리는 것이다. 장비 제련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아이템 창 하단에 있는 장비 승급 버튼을 눌러 창을 띄운 뒤, 좌측의 탭에서 장비강화 → 장비제련 순으로 클릭해야 한다.


장비제련 창을 연 상태에서 강화할 장비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장비가 등록되고, 강화에 사용할 재료를 등록한 뒤 합성시작 버튼을 누르면 강화가 완료된다. 이 때, 장비를 재료로 사용할 경우 착용 레벨이나 등급에 따라 강화할 장비가 획득하는 경험치가 달라진다.


제련은 성장형 강화이기 때문에 실패 확률이 없으므로 재료와 은표가 충분하다면 강화 최대치인 10급까지 장비를 제련하는 것이 좋다.


장비는 강화 등급마다 요구 경험치량이 상승하는데, 장비 강화에 필요한 경험치량은 해당 아이템에 마우스를 올려 나오는 상세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강화할 장비를 등록한 뒤 재료를 등록하고 시작하면 완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