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일(목) 정기 점검을 통해 휴먼 종족 남자의 선택 가능한 직업으로 '권술사'가 추가되었다.

사전에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되었던 'WHO`s NEXT?'라는 강렬한 문구와 이미지는 바로 남성 권술사의 실루엣으로 밝혀졌으며, 캐릭터 생성 소켓 1칸 추가와 함께 2월 1일(목) 점검 전까지 성장 지원 이벤트가 진행된다.


▲ 남자 권술사 추가!


우선 3레벨을 시작으로 15, 30, 40, 50, 60, 65레벨 달성 시 스타일 아이템이나 탈것 교본, VIP 이용권, 외모 변경권, 속옷 상자 등 유용한 아이템들이 지급되는데 특히 65레벨 달성 시 별도로 지급되는 의뢰서를 통해 4개의 자격시험을 치를 수 있다.

퀘스트 NPC인 사려 깊은 노래 오메로스는 이르카에 있으며, 난이도에 맞는 던전을 클리어하면 일확천금의 상자를 포함하여 행운의 아르보레아 결정체 상자, 완전한 크리스탈 보호 주문서, 최대 30일 정도의 VIP를 챙기는 게 가능하다.


▲ 특정 구간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보상 지급

▲ NPC 사려깊은 노래 오메로스의 위치

▲ 의뢰 성공 시 정해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12월 21일(목) 점검 전까지는 검정/하양/노랑 냥냥펀치를 얻을 수 있는 고양이발 박스, 블랙 프라이데이 갑주 상자를 할인 판매하며 계정당 1회에 한하여 12월 7일까지 '원펀치 패키지'도 구매할 수 있다.

원펀치 패키지는 VIP 30일, 캐릭터 외모 변경권, 녹테늄 강화탄 5천개, 용맹의 물약Ⅱ 50개, 완전한 크리스탈 보호 주문서(3시간) 4개, 행운의 보석 상자 3개, 행운의 대용량 아르보레아의 결정체 상자 1개, 멜리사의 고급 연회 세트와 행운의 열쇠 각 30개, T-cat 15000개 등 총 10개의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 23일부터 구매 가능한 아이템


한편 이외에도 주요 콘텐츠 변경 사항으로 수호자 임무 지역 진입 시 전용 버프가 제공되도록 바뀐다.

전용 버프는 아룬의 축복, 샤라의 축복, 광기의 힘, 정신의 결계, 분노의 힘이며 기존 사제와 정령사 버프가 적용된 상태에서는 해당 전용 버프를 받을 수 없다.

또한 수호자 임무 지역을 이탈하면 자동으로 전용 버프가 삭제되며, 등장하는 몬스터의 공격력이 하향 조정된다.

난이도 조정의 경우 파티를 맺지 않고 플레이할 때 난이도가 다소 높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사람이 적은 시간대나 임무, 채널에서의 불편함을 줄이고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조정이 이뤄졌다.


▲ 꾸준하게 개선이 이뤄지고 있는 수호자의 임무


여기에 수호자 임무 보상 1회 획득에 필요한 점수가 20만점에서 10만점으로 변경, 일일 보상 수령 가능 횟수는 20회에서 40회로 늘어났다.

마찬가지로 완료 시 지급되는 아르보레아의 수호자 평판 포인트도 1,000에서 250으로, 1회 획득 시 지급되는 숙련도 역시 60에서 30으로 조정이 이뤄졌다.

그밖에 던전 관련 사항으로는 초월한 라켈리스의 폐허에서 신비의 성수를 획득할 수 있게 되며, 영혼의 벽 조각 획득 확률이 대폭 상승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1월 23일 업데이트 전문

1. 휴먼 남자 권술사

- 휴먼 종족 남자로 선택 가능한 직업에 [권술사]가 추가됩니다.


2. 캐릭터 소켓 확장

- 캐릭터 생성 소켓이 최대 17개 > 18개로 확장됩니다.


3. 발키온 연합 지령서

- [평판 상점 이동] 버튼 클릭 시 이동 위치가 변경됩니다.


4. 수호자 임무

- 수호자 임무 지역 진입 시 전용 버프가 제공됩니다. (후카의 훈련장 제외)
- 전용 버프는 아래와 같습니다.
ㄴ 아룬의 축복 III (수호자 임무 전용)
ㄴ 샤라의 축복 V (수호자 임무 전용)
ㄴ 광기의 힘 III (수호자 임무 전용)
ㄴ 정신의 결계 I (수호자 임무 전용)
ㄴ 분노의 힘 II (수호자 임무 전용)

- 기존 사제, 정령사 버프가 적용된 상태에서는 수호자 임무 전용 버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수호자 임무 지역을 이탈하면 전용 버프가 삭제됩니다.
- 수호자 임무를 통해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의 데미지가 하향 조정됩니다.
- 수호자 임무 보상 1회 획득에 필요한 점수가 200,000점 è 100,000점으로 변경됩니다.
- 수호자 임무 일일 보상 수령 가능 횟수가 20회 è 40회로 변경됩니다.
- 수호자 임무 보상 1회 획득 시 지급되는 아르보레아의 수호자 평판 포인트가 1,000 > 250으로 변경됩니다.(1일 최대 10,00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수호자 임무 보상 1회 획득 시 지급되는 보석 상자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1일 최대 40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수호자 임무 보상 1회 획득 시 지급되는 숙련도가 60 è 30으로 변경됩니다.
- 수호자 임무 발키온 연합 지령서 완료 보상에 [변화의 증거]가 추가되며, 골드 보상이 150G > 600G로 변경됩니다.



5. 전장 리더보드

- 투지의 전장 리더보드에 팀매칭과 개인매칭이 통합으로 운영된다는 안내 문구가 추가됩니다.


6. 전장

- 전장 전용 일일 퀘스트 보상 변경 및 추가가 진행됩니다.
ㄴ 포화의 전장 일일 퀘스트 ‘오늘도 포화속으로’의 보상이 ‘포화의 상자’ è ‘포화의 전장 보상 상자’로 변경됩니다.
ㄴ 상자 구성품에 다이아몬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명예의 전장 일일 퀘스트 ‘명예로운 승리!’의 보상이 ‘명예로운 보상’ è ‘명예의 전장 보상 상자’로 변경됩니다.
ㄴ 상자 구성품에 다이아몬드가 추가되었습니다.


7. 던전

- 초월한 라켈리스의 폐허
ㄴ 신비의 성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ㄴ 영혼의 벽 조각 획득 확률이 대폭 상승합니다.


8. 스타일샵

- 발키온 정찰대 포인트로 구매 가능한 외형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외형으로 ‘샨드라 마나이아’ 무기 시리즈를 판매합니다.
ㄴ 비검, 마공포, 권갑, 수리검, 월광도 제외

- 해당 아이템은 12/21(목) 정기점검 전까지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스타일샵 메뉴에 추가된 ‘모자 변환’ 기능은 12/14(목) 점검 이후 이용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버그수정]

- 스킬
ㄴ 검투사 근성연타 스킬로 다수의 대상을 타격 시 스택이 1개이상 쌓이는 문제


- 퀘스트
ㄴ 태양의 정원 미션 퀘스트 NPC인 로스트라 화이트리버가 수호자 임무 ‘태양의 정원 구출작전’ 시작 시 사라지는 문제


- 던전
ㄴ 켈사이크의 둥지에서 ‘신의 성화’ 아이템 사용이 불가하여 패턴에 대응할 수 없던 문제
ㄴ 초월한/라켈리스의 페허의 2네임드의 전투공간에서 특정위치(계단)로 이동할 수 없던 문제


- 부가서비스
ㄴ 파란색 야구모자에 월광무사 적월 이펙트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
ㄴ 케스타닉으로 쉐도우 헌터 가죽 후드 착용 시 귀가 뚫고 나오는 문제
ㄴ 성별 변경권 아이템 사용 후 입장되는 화면에서 종족 선택 UI에 클래스명이 출력되는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