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일 업데이트가 예정된 신규 콘텐츠 아르가프 척후대의 첩보와 부화장 콘텐츠가 공식 홈페이지 GM 노트를 통해 선행 공개되었다.

먼저 아르가프 척후대의 첩보는 아르보레아 필드 혹은 던전에서 낮은 확률로 드랍되는 '의문의 첩보 조각'을 구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세부적으로 왼반쪽은 65레벨 이상의 필드 일반/중형 몬스터, 그리고 오른반쪽은 장비 레벨 435 이상 던전에서 획득하게되며 조합 시 '의문의 첩보[???]'를 얻을 수 있다.


▲ 획득 가능한 첩보 조각 세부 툴팁


해당 아이템은 사용 시 지역명이 표기된 의문의 첩보 1종으로 변경되며, 툴팁을 통해 수상한 마차가 있는 장소를 유추하여 이동한 후 근처에서 첩보 아이템을 사용하면 연합 정보원 앨리스가 등장해 마차를 폭파한다.

이후 멀지 않은 장소에 생성된 포탈을 통해 도망가는 나가 척후대를 처치하면 운반병의 경우 대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시공의 정수'를 낮은 확률로 드랍하며, 척후 대장에게서 구할 수 있는 소지품을 통해 에메랄드와 다이아몬드, 금빛/은빛 조각과 판금, 고급 금속물, 변화의 증거, 녹슨 맹세의 장비 교환권, 시작/무한의 가면 교환권 등을 랜덤하게 얻을 수 있다.

참고로 두 가지 아이템은 파티원 균등분배로서 획득한 캐릭터와 함께 모든 파티원(최대 5인)이 얻을 수 있다.


▲ 마차를 찾은 후 파괴

▲ 도망치는 적들을 사냥하자!


다음으로 아르가프 부화장은 별도의 1인 던전을 제공하는 콘텐츠로 입장 방법은 다음과 같다.

65레벨 이상 일반/중형 필드 몬스터를 사냥 시 차원문 혹은 '여행중인 떠돌이 시누스'가 확률적으로 등장하는데, 여기서 떠돌이 시누스는 처치 시 모험에 도움이 되는 보상을 얻을 수 있고 확률적으로 차원문이 생기기도 한다.

바로 이 차원문을 통해 아르가프 부화장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현재는 몬스터를 직접 처치한 유저만 이용이 가능하다. 만일 파티 상태인 경우 처치한 파티원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탈퇴해야하며 추후 파티 상태로도 플레이 가능하도록 개선될 예정이다.


▲ 필드, 던전에서 사냥을 통해 입장 가능한 차원문


부화장 내부에 진입하면 총 3페이즈에 걸쳐 몬스터의 웨이브를 처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벼운 1,2 페이즈를 거쳐 3페이즈에서는 보스 몬스터와 전투를 치르게되는데 제한 시간 내 클리어 후 다음 페이즈로 이동 시 공략에 도움이 되는 장치가 별도로 생성된다는 게 특징이다.

특히 보스 이전 페이즈에서는 확률적으로 '황금' 몬스터가 소환되는데 처치 시 좀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최종 보상으로는 레벨, 스킬 연마 경험치와 녹슨 맹세의 장비, 희귀 등급 성물과 유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1인 던전 아르가프 부화장의 모습

▲ 1, 2페이즈를 제한 시간 내에 클리어하면 다음 페이즈에 등장하는 보조 장치

▲ 1, 2페이즈 중 랜덤하게 소환되는 황금 몬스터!

▲ 3페이즈 최종 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