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 클래스의 밸런스 조정, 전장 매칭 시스템 및 신규 콘텐츠인 아르가프 척후대의 첩보와 부화장 개선, 그리고 장비 부스팅 이벤트 등을 포함한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다.

먼저 콘텐츠 변경 사항부터 최근 추가된 신규 콘텐츠 아르가프 척후대의 첩보는 일부 던전에서 드랍되었던 의문의 첩보 조각 오른반쪽이 왼반쪽으로 조정되었는데 대상 던전은 혁명단 은거지, RK-9 격납고, 테네브리스 성채, 벨릭의 신전, 듀리온의 안식처, 리안의 지하 전당, 라켈리스의 폐허, 안타로스의 심연이다.

여기에 의문의 첩보 조각 왼반쪽을 드랍하던 일부 몬스터는 확률적으로 오른반쪽이 드랍되게 바뀌며, 그 밖에 떠돌이 시누스 및 차원문의 등장 확률이 4배로 상향되면서 획득 경험치는 감소. 아르가프 부화장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레벨업 경험치와 스킬 연마 경험치도 하향되었다.

이외에도 전장 매칭 구조 변경으로 평점이 낮을 경우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하는 현상이 개선되었다.


▲ 해당 아이템의 드랍 정보가 변경되었으니 체크


다음으로 무사는 일부 기술의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는데, 일도양단: 집중은 중첩 당 상승되는 모든 스킬의 위력이 1%에서 2%로 상향되어 최대 30%까지 중첩. 추진력은 일섬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조건이 회전 베기 '치명타 적중 시'에서 그냥 '적중 시'로 완화되었고, 참격 스킬 위력은 기존대비 10% 증가했다.

이와 관련하셔 개발자 코멘트로 추진력 패시브 변경을 통해 치명타 의존도를 감소 시켰는데, 회전 베기 치명타 여부에 따른 딜 사이클 변화가 심해서 무사의 조작 난이도가 높아지는 문제를 완화하고자 해당 기술의 위력을 조정했다고 밝혔다.


▲ 드디어 고정 딜사이클을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 무사!


그밖에 5월 9일(목) 점검 후부터 6월 13일(목)까지 게임에 접속 시 몽환의 주화 2개를 넥슨 ID당 1회 지급(첫 접속한 캐릭터)하며, 해당 아이템은 우클릭 시 몽환의 무기와 장비 등 총 30여개의 아이템 중 2가지로 교환할 수 있다.

해당 장비는 5~7 강화에 성공할 경우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울부짖는 장비로 교환해주는데, 몽환의 장비는 필드 몬스터 사냥과 던전 발키온 지령서 완료 보상, 수호자 임무 포인트 교환 등으로 얻을 수 있는 '몽환의 판금'과 울부짖는 분노 강화 재료, 골드를 소모해 강화가 가능. 기존 울부짖는 분노의 장비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강화를 시도할 수 있으며 보석이 소모되지 않는다는 게 특징이다.




한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간 중인 월간 테라 잡지 '먼슬리 테라 4호'에 따르면 오는 5월 23일에는 각 대도시에 특정 시간마다 등장하는 비밀상인, 필드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유랑 상인이 추가된다.

해당 상인들에게서 물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금화가 필요한데 세부적인 판매 아이템 리스트와 금화 획득 방법은 추구 공개할 계획. 또한 데미지 폰트 투명도 조절, 로비에서 거래 중개소 현황 아이콘 출력, 채팅 타임 스탬프 ON/OFF, 대상 살펴보기 기능 강화, 여행자의 책 등 편의성 관련 업데이트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 5월 예정 사항 캘린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