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신규 콘텐츠 유랑 상인과 비밀 상인에 대한 정보가 공식 홈페이지 개발자노트를 통해 공개되었다.

먼저 한곳에 머무르지 않고 대륙 곳곳을 끊임없이 이동하며 다른 바라카니아 경계인 연합 고블린에게 물건을 전달하거나 납품하는 유랑 상인은 게임에 등장 시 해당 가드에 알림으로 표시된다.

특히 유랑 상인은 아룬 남부, 샤라 남부, 샤라 북부 등, 등장하는 지역에 따라 판매하는 아이템이 다르며 수량 또한 서버/계정별로 제한되어 있다는 게 특징이다.




마찬가지로 수수께끼의 비밀 상인에게서도 특별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데, 유랑 상인과의 차이점은 납품 담당 고블린이 등장한 후 5분이 지나면 상점이 열린다는 점이다.

해당 알림은 월드 전체에 공지되며 상품이 모두 떨어지면 다음 납품 때까지 구매할 수 없다. 비밀 상인은 알레만시아, 벨리카, 이르카, 카이아도르 대 도시에 있으며 월드맵을 통해서도 세부적인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각 상인들이 판매하는 아이템의 경우 '바라카니아 경제인 연합 금화'로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해당 아이템은 장비 레벨 435이상 던전 및 전장, 대도시의 납품 담당 고블린에게 구매, 그리고 길리안의 숲 고대의 길리두에게서 얻을 수 있으며 각 상품의 재고 수치는 판매 아이템 세부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규 콘텐츠인 유랑, 비밀 상인은 5월 30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