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공식 홈페이지 개발자 노트를 통해 3월 말로 예정된 스타일 아이템 분해 시스템이 공개되었다.

일반적으로 외형 꾸미기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는 유저들이 많은 만큼 시간이 흐를수록 현재 착용하지 않거나, 종족/성별 변경으로 인해 사용이 불가능한 스타일 아이템이 늘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비록 지금은 쓰지 못하지만, 당시 들어간 비용과 노력이 아까워서 방치된 것인데 이런 점들을 해소하고자 재활용이 가능한 '스타일 아이템 분해 시스템'이 도입된다.

분해 가능한 스타일 아이템은 '착용 전 기준으로 거래 가능한 영구제'만 해당하는데,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해당 스타일 아이템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보면 [분해 시 랜덤 획득 가능한 아이템] 메르무슈뭉의 고급 패션 코인이라는 안내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세부적인 시스템 이용 방법은 인벤토리 하단의 [아이템 분해] 기능을 사용하며 몸통 방어구/무기/머리 장식/얼굴 장식/등 장식/스탬프 아이템을 분해하는 게 가능하다.

분해가 정상적으로 이뤄지면 부위에 따라 '메르무슈뭉의 고급 패션 코인'을 차등 지급. 우클릭 시 오픈되는 전용 상점을 통해 의상, 무기, 랜덤 머리 액세서리, 랜덤 등 액세서리, 랜덤 얼굴 등 각종 상자를 포함하여 목록에 있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메르무슈뭉 고급 패션 코인 상점은 3월 26일 업데이트 후 아래와 같은 상품으로 구성되며, 기존 T-cat Shop과 마찬가지로 상황에 따라 아이템이나 교환 필요 토큰 수 변경 등의 꾸준한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다.


▣ 메르무슈뭉 고급 패션 코인 상점 교환 목록



- 위 아이템을 제외한 모든 아이템은 거래/길드창고 보관이 불가능합니다.
- 메르무슈뭉 랜덤 상자에서 획득한 스타일 아이템은 거래가 가능합니다.
- 파트너 스타일 아이템, 스타일 의상 이름 변경권, 소셜교본은 거래가 가능합니다.
(‘[확정] 소셜교본’은 거래가 불가능하며,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여 획득한 소셜교본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 파트너 스타일 아이템 6종 참고 이미지



▣ 다르칸의 날개 3종 참고 이미지



▣ 인기 의상 5종 염색버전 참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