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공식 홈페이지 '먼슬리 테라 21호'를 통해 이전 검토 결과와 10월 업데이트 예정 사항이 공개되었다.

먼저 지난 건의 내용 중 조치가 이뤄진 내용만 살펴보면 분노한 사령관의 수련장에서 전투구간 진입 전까지 탈 것 탑승이 가능해졌고, 수호자 훈련소에는 스킬 재사용 시간 초기화 마석이 추가되었다.

여기에 일부 던전을 제외하고는 입장 횟수 제한 조건을 제거, 이와 함께 던전을 포함한 낚시 납품상점과 길드전 선포 등 주요 콘텐츠 횟수 초기화 시간을 오전 7시로 통일했다.

이외에도 카이아의 장비 상자에서 클래스 특성에 맞게 장비를 지급, 유물/성물 교환권 및 균형의 강화석 상점 판매 가능, 카이아의 모루 퀘스트 난이도 개선을 통해 켈사이크 은폐지 클리어 조건을 검은 마력석 1개 전달로 조정, 사령관의 수련장(1인) 몬스터 HP 감소와 함께 창기사/힐러 클래스로도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버프가 추가되었다.




이어서 10월 업데이트 주요 사항으로 엘카라스호가 리밸런싱되어 '작열하는 엘카라스 호'로 재오픈한다.

달라진 엘카라스 호 던전은 다르칸의 패턴 난이도가 상승하는데 공략 시간이 길어질수록 갑판에 불이 번져 전투 공간을 제한하기 때문에 한층 더 숙련된 플레이를 요구할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PVP 콘텐츠도 개선되어 '포화의 전장'에 공대장 전용 스킬을 추가, 공대원들을 소환할 수 있게 된다.

오직 공대장만 전장 내 지도를 열어 이용할 수 있으며, 스킬 시전 시 80M 정도 떨어진 거리까지 전용 이펙트가 발현되기 때문에 아군/적군 모두에게 노출된다.

물론 스킬을 시전하는 15초 동안은 일반 공격에 피격되어도 취소되진 않지만, 경직, 다운, 기절 등 특수한 상태 이상 스킬로는 방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쿨타임이 낭비되는 것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참고로 공대원 소환 시 공대원들은 별도의 팝업창을 통해 수락과 거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공대장 전용 스킬 사용으로 출력되는 메시지의 가독성 또한 개선될 예정이다.

한편 공격대 생성 후 각 파티 UI 우측 상단에 위치한 [이름 변경] 버튼을 통해 공격대에 소속된 파티의 이름도 변경 가능해지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먼슬리 테라 21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