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오브세이비어가 리빌드 패치를 1주일 앞두고 테스트 서버를 통해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기존 4계열 클래스에서 5계열 클래스로 확장했으며, 스킬 삭제와 변경 및 신규 스킬까지 추가해 많은 유저들이 직접 확인하고자 테스트 서버에 접속하는 중이다.

소드맨 계열은 베어, 샤프 스피어, 드래곤 피어, 하드 실드, 승마 등 다양한 스킬이 추가됐다. 위저드 계열은 타임 포워드, 돌의 룬, 파이어 클러, 엘리멘탈 에센스 등 유틸성 버프와 공격 스킬이, 아처 계열은 토마호크, 블록 앤드 샷, 스프링 트랩과 레그홀드 트랩이 추가됐다. 클레릭 계열은 비나시오, 파라클레토스 타임, 모다피닐과 오미쿠지까지 새롭게 선보였다.

새로 분류된 스카우트 계열도 눈에 띈다. 기본이 되는 스카우트는 대거 슬래시, 오블리크 파이어, 더블 어택, 프리 스텝까지 기존 스킬들을 삭제하고 신규 스킬들로 무장했다. 그리고 스카우트 계열에 신규 클래스인 어쌔신과 아웃로가 추가되었는데, 이들은 PvP에 특화된 스킬로 구성되어 컨셉이 명확한 클래스다.


▲ 테스트 서버는 리빌드 패치가 적용된 상태다.



■ 소드맨 계열

소드맨 스킬에 '베어'가 추가됐다. 겅호 버프 스킬과 정반대로 물리 피해량이 감소해 탱커로 육성하려는 계열에 유용한 스킬이다. 하플라이트엔 치명타 발생시 치명타 대미지가 증가하는 '샤프 스피어' 스킬이, 드라군엔 광역 공격 비율이 증가하고 주변 적에게 공포를 거는 '드래곤 피어' 스킬이 등장했다.

펠타스타는 더욱 탱킹력이 강화됐다. '하드 실드' 스킬을 사용하면 방패의 방어력 수치에 방어력이 증가하게 된 것이다. 템플러는 '승마' 스킬을 통해 말을 타고 다닐 수 있고, '플라잉 컬러즈' 스킬을 통해 깃발을 꽂아 아군의 PvP 받는 피해 감소와 치명타 발생 증가 버프를 부여한다.


▲ 소드맨: 베어

▲ 하플라이트: 샤프 스피어

▲ 드라군: 드래곤 피어

▲ 펠타스타: 하드 실드

▲ 템플러: 승마

▲ 템플러: 배틀 오더스

▲ 템플러: 플라잉 컬러즈



■ 위저드 계열

크로노맨서에 '타임 포워드' 스킬은 범위 안의 적의 스킬 중 랜덤한 스킬 하나의 재사용시간이 강제로 증가해 PvP에서 많이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룬캐스터는 '돌의 룬' 공격 스킬이 추가됐으며, 엘리멘탈리스트는 '파이어 클러' 스킬로 자신을 중심으로 퍼져나가는 불길을 뿜을 수 있다.

이외에도 네크로맨서는 '해골 마법사 만들기' 스킬이 생겼으며, 도사는 '취전부' 스킬로 확률적으로 전기 속성 추가 공격을 이어갈 수 있다.


▲ 크로노맨서: 타임 포워드

▲ 룬캐스터: 돌의 룬

▲ 엘리멘탈리스트: 파이어 클러

▲ 엘리멘탈리스트: 엘리멘탈 에센스

▲ 알케미스트: 스프링클 HP 포션

▲ 알케미스트: 스프링클 SP 포션

▲ 네크로맨서: 해골 마법사 만들기

▲ 도사: 취전부



■ 아처 계열

소드맨에 있던 콘센트레이션 스킬 이름이 아처로 넘어오면서 능력치도 변경됐다. 일시적으로 치명타 발생이 증가하여 5분이나 지속된다. 헌터는 '하울링' 스킬이 추가되어 적들의 치명타 저항을 감소시키고, 응사의 '토마호크'는 매가 활강하여 대폭발이 발생해 불 디버프를 걸게 한다.

쿼렐슈터는 '블록 앤드 샷'으로 블록 후 자신의 다음 공격이 무조건 치명타로 적중되는 버프가 생겼으며, 감정사는 아군이 전투 불능시 장비 내구도 페널티를 감소해주는 버프가 추가됐다. 새퍼는 스프링 트랩과 레그홀드 트랩 2개의 신규 스킬이 추가되어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 아처: 콘센트레이션

▲ 헌터: 하울링

▲ 응사: 토마호크

▲ 쿼렐슈터: 블록 앤드 샷

▲ 감정사: 보험증서

▲ 새퍼: 스프링 트랩

▲ 새퍼: 레그홀드 트랩




■ 클레릭 계열

스킬이 추가된게 많지 않다. 채플린에 '비나시오', '파라클레토스 타임', '비지블 탤런트'까지 3개의 버프가 생겼으며 플레이그닥터는 자신과 파티원들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모다피닐' 버프 스킬이 추가됐다.

무녀에게 확률 버프가 추가됐다. 제비를 뽑아 운세에 다라 버프를 부여하는데, 대길과 대흉은 5%, 중길과 소흉은 20%, 소길은 50%의 확률이다. 지속시간 10초에 치명타 발생이 증가하거나 치명타 저항이 감소하다보니 재미있는 스킬로 구성됐다.


▲ 채플린: 비나시오

▲ 채플린: 파라클레토스 타임

▲ 채플린: 비지블 탤런트

▲ 플레이그닥터: 모다피닐

▲ 무녀: 오미쿠지



■ 스카우트 계열

스카우트에 기존 스킬들이 많이 사라지고 새로운 스킬들이 추가됐다. 단검을 활용하는 '대거 슬래시', 권총을 사용하는 '오블리크 파이어'로 기본 무기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치명타 발생과 확률적 연타가 발생하는 '더블 어택'과 회피가 증가하는 '프리 스텝'이 추가되어 유틸성도 확보했다.

신규 클래스 어쌔신은 총 6개의 스킬로 무장됐다. 클로킹 상태에서 강력한 능력을 자랑하는 카트 라시흐, 잠시 무적이 되며 주변의 적을 빠르게 베어버리는 '이브아다탄' 스킬까지 선보여 PvP에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아웃로 역시 PvP에 특화되어있지만 디버프가 많은데, 명중과 회피 감소, 스턴, 출혈, 암흑이 대부분이라 PvP에서 적을 효과적으로 상대할 것으로 보인다.


▲ 스카우트: 대거 슬래시

▲ 스카우트: 오블리크 파이어

▲ 스카우트: 더블 어택

▲ 스카우트: 프리 스텝

▲ 어쌔신 클래스 정보

▲ 어쌔씬: 하시사스

▲ 어쌔씬: 카트 라시흐

▲ 어쌔씬: 투사르 리히즈인

▲ 어쌔씬: 두칸 알힐루사

▲ 어쌔씬: 타흐카브 알칼브

▲ 어쌔씬: 이브아다탄

▲ 아웃로 클래스 정보

▲ 아웃로: 모래 뿌리기

▲ 아웃로: 벽돌 깨기

▲ 아웃로: 난도질

▲ 아웃로: 난사

▲ 아웃로: 농락

▲ 아웃로: 시비걸기

▲ 아웃로: 난동 부리기

▲ 커세어: 브러탈리티

▲ 시노비: 인법 뇌둔술

▲ 로그: 나이프 스로잉

▲ 인챈터: 스웰 핸즈

▲ 인챈터: 인챈트 글로브

▲ 인챈터: 링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