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 8월 1주 차 콜로니전과 슬리비나스 봉쇄전은 매번 새로운 신선한 느낌이 들게됐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크라드메서 길드가 살비야스 숲을 차지하며 길드의 첫 이름을 알렸고, 바이보라 서버는 전설 길드가 수로교 지역을 차지하며 챔피언스 리그 스팟 점령에 성공했다.

슬리비나스 봉쇄전은 모두의 예상을 뒤엎는 결과가 나왔다. 아우슈리네 서버의 튼튼 길드와 바이보라 서버의 바이보라 길드가 6분 0초를 동시에 달성하여 공동 1위 기록을 달성했다. 남은 바이보라 서버에서 비나리 길드는 8분 20초, 전설 8분 40초, ANiMA 9분 55초로 마무리됐으며, 아우슈리네 서버는 아인크라드 23분 45초, 패션 88분 30초로 봉쇄전을 마쳤다.



8월 1주차 아우슈리네
크라드메서 길드 첫 참전

크라드메서 길드가 살비야스 숲 챌린저스 리그 스팟 점령에 성공, 기존에 참전하던 길드들과 경쟁을 이어갔다. 튼튼 길드는 수로교 지역과 아렐르노 남작령을 여전히 꽉 잡고 있는 상태다. 누오로딘 폭포는 패션, 게나르 평원은 튼튼 길드가 계속 차지하고 있다. 이번 스벤티마스 유형지는 아인크라드 길드가 차지하면서 다음 봉쇄전은 4개의 길드가 도전할 수 있게 됐다.

아우슈리네 봉쇄전 1위는 어김없이 튼튼 길드가 차지했다. 단, 이번에는 전 서버 1위는 아닌데 바이보라 서버에서 바이보라 길드도 6분에 처치하여 공동 1위가 됐다. 2위 아인크라드 길드는 23분 45초로 격차가 컸으며, 3위 패션 길드도 88분 30초로 상당히 오래 걸린 모습이다.


▲ 살비야스 숲에 크라드메서 출현!

▲ 패션 길드가 누오로딘을 차지하다.

▲ 아인크라드는 스벤티마스 유형지를 점령.

▲ 아우슈리네 봉쇄전 결과.



8월 1주차 바이보라
비나리가 물러서고 전설이 올라오다

ANiMA 길드는 수로교 지역에서 아렐르노 남작령을 차지했고, 그 자리는 전설 길드가 차지했다. 반면, 기존에 아렐르노 남작령을 차지했던 비나리 길드는 챔피언스 리그 스팟을 차지하지 못하고 챌린저스 리그 스팟인 살비야스 숲과 누오로딘 폭포를 차지했다.

게나르 평원은 바이보라 길드가 여전히 방어하는 중이며, 스벤티마스 유형지도 전설 길드가 방어에 성공했다. 봉쇄전은 바이보라 길드가 6분 0초로 1위, 비나리 길드는 8분 20초로 2위, 전설 길드는 8분 40초로 3위, ANiMA 길드는 9분 55초로 4위로 마감했다.

결과적으로 바이보라 서버는 초창기 바이보라 길드의 독주 분위기가 있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다른 길드들이 치고 올라오면서 힘의 균형이 골고루 분배된 모습이다. 콜로니전 스팟 지도는 물론 봉쇄전 결과만봐도 길드의 힘이 서로 비슷한 느낌이라 돌아오는 주말이 기대되는 서버, 결과를 예측하기 어려운 서버가 됐다.


▲ 바이보라 길드 독주는 이제 끝? 전설은 수로교, ANiMA는 아렐르노, 비나리는 살비야스로 후퇴.

▲ 게나르 평원은 바이보라 길드가 방어, 누오로딘 폭포는 비나리 길드가 차지.

▲ 고양이(?)가 지키는 중인 스벤티마스.

▲ 바이보라 봉쇄전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