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5월 28일 업데이트로 개인 하우징 개편, 아키스톤 파편 추가, 페디미안 주점 추가, 보루타 인장 파편 추가 및 밸런스 패치가 이뤄졌다.

개인 하우징은 게시판을 통해 마이 하우스 선택 시 활성화 기능 및 입장 기능 사용으로 변경됐다. 타인의 하우징 방문도 같은 파티 상태에서 들어가야 했던 불편함이 사라지고 게시판을 통해 원하는 하우징으로 진입할 수 있다.

가구 그룹과 배치 수 제한이 추가되었고, 개인 하우징 아이템은 하우징 내부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하우징 상점에서만 거래 가능하다. 하우징 상점에 필터링 기능이 추가되어 아이템을 쉽게 찾거나 검색할 수 있게 됐다.


▲ 이제 게시판을 통해 개인 하우징 홍보 및 입장이 가능하다.

▲ 드디어 아이커 검색이 가능해졌다.


아키스톤 파편이 추가됐다. 차원 붕괴 10단 이상, 업힐 디펜스 매우 어려움 난이도 15단계 및 보너스 스테이지 클리어, 프리던전 보스 머즈루스 도전 과제 3개 이상 클리어, 주간 보스 레이드 큐브 및 나비목 접선지 레전드 노말 및 하드에서 획득할 수 있다.

보루타 인장 파편도 추가됐다. 페디미안 주점 추첨을 통해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보루타 인장 파편 10개를 모아 사용하면 무작위 계열 인장 +1 1개를 얻게 된다.

페디미안 주점은 테리아베리스 NPC 우측, 마을 좌측에 위치한다. 주점 NPC와 대화 후 1회에 시에라 가루 500개, 뉴클 가루 200개를 건네주면 확률에 따라 보루타의 인장 파편, 스킬 젬 큐브, NPC 카드 4종 및 어시스터 카드첩, 강화 실버 할인 쿠폰 10만 실버를 받는다.


▲ 한때 북적이던 의뢰소, 이제 주점으로 바뀌다.

▲ 실시간 미니 봉헌? 가루로 도전하는게 다르다.

▲ 다들 원하는걸 뽑지 못해 한탄하는 분위기.


스킬 밸런스 패치도 이뤄졌다. 먼저 레티아리이의 투망 끌기, 파이로맨서의 헬 브레쓰, 도사의 호풍환우부, 플레쳐의 브로드 헤드 등 스킬에 필요한 소모 아이템 없이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이 개선됐다.

이번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은 네크로맨서, 보코르, 소서러, 레티아리이, 파이로맨서, 크리오맨서, 룬캐스터, 음양사, 도사, 새퍼, 플레쳐, 딥디르비, 몽크, 인퀴지터, 엑소시스트, 카발리스트, 어쌔신, 쏘마터지, 인챈터, 아르디티, 로델레로, 매화검수, 무르밀로, 펠타스타, 하카펠, 무고사, 클레릭, 무녀, 슈바르츠라이터, 불릿 마커, 셰리프 클래스다.

펠타스타는 공격 스킬들이 전반적으로 계수 상향이 이뤄졌고, 로델레로 스킬 역시 상향과 스킬 변경이 이뤄졌다. 무르밀로도 프렌지드 슬래시가 어인 투구 없이도 사용 가능, 스프린트에 밀리 신규 특성을 추가하여 광역 공격 비율이 2배가 되고 주변의 적에게 주기적으로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됐다.

새퍼는 크레모어, 푼지 스테이크, 데토네이트 트랩의 스킬 계수를 대폭 상승시켰고, 무고사는 해독 스킬을 삭제하고 주력 스킬들의 쿨타임 감소와 스킬 계수 상향을 적용했다.


▲ 기존 스킬을 바꾸기도 했다.



불릿마커는 스택 중첩용 클래스로 탈바꿈됐다. 아웃레이지 최대 레벨이 1로 변경됐으며, 다른 불릿마커 공격 스킬을 사용할때마다 과열 버프가 중첩되며, 중첩 2개가 될때 아웃레이지를 사용할 수 있다. 아웃레이지 버프가 있으면 소이탄, R.I.P, 모잠비크 드릴, 블러디 오버드라이브에 추가 효과가 적용되어 과열 버프를 활용하는 것이 포인트가 됐다.

셰리프도 대부분 스킬 계수를 상향시켰지만, 리로드 버프를 활용해야되는 클래스가 됐다. 아르디티도 특공 특성을 추가하여 화약, 선혈 버프가 작동되며 버프를 통해 모든 공격 치명타 발생 확률이나 치명타 대미지 증가 효과를 노릴 수 있다.

☞ 5월 28일 패치노트 [바로가기]


▲ 불릿마커와 셰리프는 상향? 옆그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