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주 차, 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콜로니전 및 주간 보스 레이드 콘텐츠가 종료됐다. 지난 목요일 패치로 인해 봉쇄전 결과가 현황판에 등록되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며, 개편된 보루타 봉쇄전은 튼튼 길드가 39분대로 전 서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주간 보스 레이드에서도 위저드 계열이 1위를 차지했다. 업데이트로 인해 크게 상향된 불릿마커는 현재 0~1티어로 분류되는 분위기며, 어쌔신과 셰리프 클래스 트리를 섞어 주간 보스레이드 상위권에도 등극한 모습을 볼 수 있다.

6월 3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 봉쇄전 결과

아우슈리네 서버는 블링크, 튼튼, 치킨왕국, 트망메리호, 이그드라실 길드까지 총 5개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다. 초반엔 여러 길드가 콜로니전 거점을 빠르게 차지하며 전광판을 알리기도 했지만, 마지막까지 거점을 차지하진 못했다.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전설, 트오세팩토리, ANiMA, 비나리 길드까지 여기도 5개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다. 바이보라 길드가 2개이며 남은 길드들이 거점을 1개씩 차지한 셈. 지난주 등장한 카오스 길드는 이번 주 콜로니전 거점은 차지하지 못했다.

봉쇄전을 살펴보니 튼튼 길드가 39분대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패션, 바이보라, 블링크, 비나리, ANiMA 순서로 순위가 이어졌으며 트망메리호와 치킨왕국, 트오세팩토리와 카오스 길드가 1시간대를 기록하며 그 뒤를 이었다.

※ 그림은 아우슈리네(좌) / 바이보라(우) 기준입니다.


▲ 블링크, 튼튼, 치킨왕국 / 바이보라, 전설, 트오세팩토리.

▲ 트망메리호, 튼튼 / ANiMA, 바이보라.

▲ 이그드라실 / 비나리.

▲ 봉쇄전 결과표.

21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막강한 위저드, 떠오르는 스카우트?

21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도 위저드 계열이 당당하게 1위를 차지했다. 아우슈리네 1등은 77억, 바이보라 1등은 64억으로 다른 계열들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를 보여줬다. 그 외에는 아우슈리네는 클레릭 계열이, 바이보라는 스카우트 계열이 2위를 차지했다.

패치로 인해 불릿마커의 티어가 급상승했다. 바이보라 무기 옵션 상향과 불릿마커 및 셰리프의 스킬 개편으로 챌린지 7단계에서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21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순위에도 불릿마커 유저가 있었다. 일시적인 바람인지 아니면 떠오르는 메타가 될지 모르겠지만, 당분간 불릿마커는 랜서나 테라맨서에 비해 상위 티어에 오래 머무를 것으로 예상된다.


▲ 소드맨 계열.

▲ 위저드 계열.

▲ 아처 계열.

▲ 클레릭 계열.

▲ 스카우트 계열.


22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신규 몬스터 브람블, 변이형에 유체

이번 보스는 브람블이다. 던전이나 챌린지에서 가끔 만나볼 수 있는 몬스터인데 주간 보스 레이드에도 등장한 것. 변이형에 땅속성, 유체 방어로 분류되며 글라데 언덕길 맵에서 전투를 시작할 수 있다. 주간 패턴은 낙석과 명중 감소가 이뤄지는 죽음의 룬, 전방 대상에게 암흑 디버프를 주는 공허 폭발과 재사용 시간 감소 버프가 부여되는 스타폴이 생성된다.

특이한 건 보상 목록이다. 1위에겐 칭호는 물론이며 브람블 헬멧 코스튬와 브람블 코스튬이 주어진다. 이전 마군주 코스튬 컨셉이라면 진지, 근엄의 느낌이 들었는데 브람블은 개그를 담당하고 싶었는지 아이콘만 봐도 우꽝스러운 모습이다. 다음 주에 파는사람은 있을지, 사는사람이 과연 있을지 의문이 든다.


▲ 브람블 패턴 정보.

▲ 트오세의 길리슈트가 나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