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 반, 설렘 반. 모두가 숨죽이며 기다린 패치가 적용됐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하얀 마녀의 숲 레전드 레이드, 신규 440제 아이템, 스킬 밸런스 패치와 챌린지 모드 확장, 신규 아크 추가 패치가 이번 6월 25일(목) 정기 점검 이후 이뤄졌다.

먼저 하얀 마녀의 숲: 레전드 레이드가 추가됐다. Easy, Normal, Hard 까지 총 3개로 분류되었으며 스토가스 고원 크루세이더 마스터에게 말을 걸면 입장할 수 있다. 450레벨 캐릭터만 가능하며 난이도와 관계없이 팀 당 주 5회 입장할 수 있다.

Easy 모드에선 장비 제작에 필요한 글레이시어 심장과 아키스톤 파편이 드랍되며, Normal에서는 완성된 무기, 한 서린 글레이시어 카드, 아키스톤 파편과 아키스톤이 드랍된다. Hard에서는 Easy, Normal에서 얻는 보상은 물론이며 11강 무기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다.


▲ 레전드로 등장한 하연 마녀의 숲!


신규 440 레이드 레전드 아이템도 추가됐다. 글레이시어 무기는 글레이시어 심장 24개와 브리키나이트 2개, 마정석 40개가 필요하며 글레이시어 방어구는 심장 12개, 브리키나이트 1개, 마정석 20개가 있으면 제작 가능하다.

세비노스 디스니아 미감정 레전드 아이템도 같이 출시했다. 테스트 서버처럼 장비가 세분화되지않고 통합되었는데, 일반 필드&챌린지&차원 붕괴 지점에서 방어구 재질별로 효과를 부여받는다. 천은 치유력 증가는 기본이며 판금은 대미지 증가 옵션이 붙게 된다.


▲ 세분화된 세비노스는 사라지고 옵션이 통합됐다.


신규 아크도 출시됐다. 분산, 천벌, 제압까지 총 3개이며 기존 아키스톤 재료를 활용하면 제작이 가능하다. 아울러 아크 레벨이 최대 7에서 10까지 확장되었는데 8레벨에서 10레벨까지 뉴클 가루만 약 200만개가 필요하며 여신의 축복석도 600개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아크 분해 기능도 추가됐다. 1레벨 경험치 0인 제작 아크만 분해 가능하며, 분해 시 제작에 사용했던 재료 중 티에리늄을 제외한 아키스톤 2개가 반환된다.


▲ 신규 아크 천벌, 분산, 제압 추가!

▲ 제작한 아크도 이제 분해 가능.


드디어 6~10레벨 챌린지 모드가 추가되며 신규 보상이 추가됐다. 모든 스킬 주문서 사용이 제한되며 8레벨부터 등상하는 엘리트 몬스터 수가 라운드당 22마리로 증가한다. 엘리트 몬스터는 방어도 무시 및 감소, 치명타 저항 감소가 최대 15%까지만 적용되는 강인함 버프를 기본으로 지니고 있다.

브리키나이트 파편, 검붉은 영혼석 조각, 검붉은 영혼석 파편은 에피소드 12지역에서만 얻을 수 있다. 그리고 확장모드 레벨에서는 프리스트의 턴 언데드 스킬이 즉시 처치 대신 대미지 증가로 적용된다.


▲ 확장모드는 6에서 10까지 도전할 수 있다.

▲ 이걸 너프해버리네.


아이커 편의성도 업데이트 됐다. 토큰 사용자라면 페디미안 [테리아베리스] NPC를 통해 아이커 장착/장착 해제 이용시 일괄 장착과 해제가 가능해 앞으로 콘텐츠에 맞춰 아이커를 갈아끼우는 시간이 줄어들었다.

콘텐츠 통합 상점의 물품이 갱신됐다. 신규 3종 제스쳐와 모션 이모티콘 3개, 피아노 장난감 2종과 기간제 말풍선 2종류를 포인트로 구매하면 된다.


▲ 교체할 장비를 쭈욱 올리면? 아이커를 넣거나 빼는게 쉬워졌다.

▲ 이번 통합 포인트로는 무엇을 사볼까?



일부 클래스 스킬 밸런스가 조정됐다. 카발리스트는 아인소프 회복 주기를 2초에서 5초로 증가시키는 너프를, 대신 세피로트의 나무 치유 계수를 소폭 상승시켰다. 팔라딘은 성수 소모량 감소, 레지스트 엘레멘츠 특성의 속성 대미지 증가 수치 증가, 배리어 대미지 증가 수치도 스킬 레벨당 8%로 상향됐다.

클레릭은 응급 대상 치료 특성으로 파티원에게 힐을 쉽게 넣을 수 있다. 대신 회복량이 50%로 적용되는 단점이 있지만 빠르게 파티원을 회복해줄 수 있다. 기간테 마르샤는 PvP에서 캐스팅 시간 1초 추가를, 매화 베기는 PvP에서 캐스팅 시간이 0.5초로 감소됐다.

마타도르 코리나 피날레는 스킬 계수 대폭 상향, 실드 차져는 PvP 상황에선 받는 사람의 최대 HP에 맞게 실드량이 적용되는 것으로 공식이 적용됐다. 아울러 소환 계열 클래스 소서러, 네크로맨서, 보코르도 패치가 이뤄졌는데, 시전자 장착 카드가 소환수에 적용되고 데스모두스와 게더콥스를 통한 합산된 소환수 대미지 증가 효과를 곱연산 효과로 변경했다.

☞ 6월 25일 패치노트 [바로가기]


▲ 힐러에게 편해진 특성 추가, 응급 대상 치료!



이번 업데이트와 동시에 하얀 마녀의 숲: 레전드 퀘스트 클리어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토가스 고원에 위치한 크루세이더 마스터 조피아 엘레노라 NPC가 새로운 퀘스트를 제공하는데, 하얀 마녀와 크루세이더 (11)까지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특성 포인트 1만 2개와 글레이시어 조피아 이모티콘 패키지를 얻을 수 있다.

보상 아이템들은 팀당 1회 지급되며, 팀 창고 보관이 가능하다. 기존에 퀘스트를 클리어하지 않았던 유저라도 무리없이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이벤트는 7월 23일까지 진행되니 기간내에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한다.


▲ 큰 어려움 없이 클리어 가능! 보상으로 이모티콘과 특성 포인트를 얻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