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손에 검을 들고 빠른 속도로 적에게 공격을 가하는 쌍검은 뭐니뭐니해도 강력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적을 암살하는 것이 주 목적인 클래스이다. 적과 근접한 거리에서 공격을 해야 하는 만큼 어느 정도의 컨트롤 능력이 요구되는 직군이기도 하다.

적에게서 모습을 숨기는 은신 기술이나 적의 후방으로 이동하여 공격하는 기술 등 암살자의 모습에 걸맞는 기술들을 보유한 쌍검 클래스는 기술을 사용할 때 기력을 소모하는 것이 특징이다.

근접하여 공격한다는 리스크가 있지만, 넘어뜨리기나 지속 피해 부여 등 다양한 기술과 강한 화력을 자랑하는 쌍검 클래스는 파티의 화력에 아주 큰 도움을 주는 존재이다.


▣ 주요 스텟: 공격력, 치명타 적중력

쌍검은 어느 상황에서나 공격력이 최우선되는 클래스다. 강한 화력으로 적을 섬멸해야 하는 만큼, 공격력과 치명타 적중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파티 플레이 시 포지션 상 주로 적의 후방에서 공격하게 되는데, 후방 공격력 증가를 선택한다면 더욱 강한 화력을 뽐낼 수 있을 것이다.

→ 추천 소환수: 사신 아자크

적을 효과적으로 공격하기 위해 공격력과 치명타 적중력을 우선으로 선택한다. '저주의 인형 에피그라', '흑요석 망력 푸누스' 역시 보유 효과로 공격력을 상승시켜주고, '늪의 괴물 보르고'는 공격력과 치명타 적중력을 동시에 상승시켜준다.

다만 '사신 아자크'는 소환수 자체의 공격력이 336으로 앞선 소환수들보다 3배 정도 높기 때문에, 최종 목표로 '사신 아자크'를 획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소환수 자체 공격력이 매우 높은 '사신 아자크'


→ 추천 탈것: 레핀

'엘다바르'는 치명타 적중력 17과 관통력 15, 공격력 14를, '헤스틸'은 치명타 적중력 17과 공격력 8을 올려준다. 이들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지만, 쌍검에게 중요한 치명타 적중력을 가장 많이 올려주는 탈것은 '레핀'이다. '레핀'을 탈것으로 등록하면 관통력 25, 공격력 14, 치명타 적중력이 43 증가한다.


▲ 치명타 적중력을 가장 많이 올려주는 '레핀'


→ 추천 정령 카드: 데스혼

희귀등급 어둠 정령카드인 '이벨린'은 공격력 28, 생명력 흡수 9, 후방 공격력 증가 28의 효과를 가진다. 다음으로 영웅등급 어둠 정령카드인 '데스혼' 은 공격력 18, 치명타 적중력 35, 치명타 피해 31, 평타 공격력 증가 28의 효과를 가지기 때문에 '데스혼'을 더욱 추천한다.


▣ 액티브 스킬 세팅

딜러 직군답게 주로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스킬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그림자 베기', '그림자 숨기' 등 군중 제어 면역기 덕분에 최전방에서의 전투에 보다 안정성을 부여하고 있다.

'표창 던지기'는 지정한 방향으로 이동하며 연속으로 표창을 던지는 기술로, 생명력이 가득 찬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공격 시작에 사용하면 큰 대미지와 함께 가까이 접근할 수도 있는 효과적인 기술이다.

더불어 '음속'은 대상의 생명력이 60% 이상 남았을 경우 치명타 피해를 입히는 기술이다. 추가로 대상이 받는 치유량을 감소시키는 효과까지 부여한다. '난도질'은 기력을 모두 소모하지만 그만큼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스킬이다.

적을 잠시 기절시킬 수 있는 '급소 찌르기', 적을 끌어올 수 있는 '투검'등을 통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도 있다. 또한 '번개 찌르기', '벼락의 일격', '독 안개', '칼날폭풍' 등 지속 피해를 주는 스킬도 꾸준히 사용하면 적을 보다 빠르게 처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5개의 스킬을 장착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전투 스타일이나 원하는 방향에 따라 적절한 스킬을 선택하여 장착하면 전투 준비가 완료된다.


▲ 적을 잠시 기절시킬 수 있는 '급소 찌르기'


▲ '난도질' 사용 이후에는 기력 회복 스킬 사용이 필수!



▣ 패시브 스킬 세팅

패시브 스킬 역시 공격력과 치명타 피해량 상승 등의 효과를 통해 쌍검의 화력을 더욱 높여준다. 치명타 적중력과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하는 '흉포한 일격', 공격력 증가와 동시에 후방에서 피해를 주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단축되는 '속전속결', 등이 있다.

특히 '결사'는 모든 피해량과 공격 속도를 증가시켜주며, 자신의 생명력이 30% 이하로 떨어지면 일정 시간 동안 두 배로 적용된다.

또한 스킬 사용 시 기력을 소모하는 쌍검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회포착'은 기본 공격으로 적을 공격할 때 일정 확률로 추가 피해를 주고 기력을 획득할 수 있다. '야행성' 역시 적을 처치하면 생명력과 기력을 얻는다. '고양' 역시 스킬 치명타 피해를 줄 때마다 일정 확률로 기력을 획득한다.


▲ 기력을 획득해서 스킬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다!


▲ 자신의 생명력이 낮으면 피해량과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결사'



▣ 기본 운용

대검, 방패 등 탱킹 클래스와 함께 최전방에서 공격하는 만큼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기 쉬운 반면 체력이 낮은 편이지만, 강력한 공격력을 통해 적을 빠르게 처치할 수 있는 쌍검 클래스! 적의 공격을 최대한 피하면서 스킬을 사용하여 적의 체력을 빠르게 없애야 하는 만큼, 빠른 상황 판단력과 컨트롤 실력 또한 요구된다.

다행히도 '그림자 숨기' 스킬로 적에게서 모습을 감추며 위험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급소 찌르기'를 통해 적을 기절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해당 스킬들을 적절한 때에 사용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파티 플레이 시에는 주로 적의 후방에서 공격하게 되는데, 후방에서 공격할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는 '일섬', 후방 공격 시 치명타 피해 확률이 높아지는 '참격' 등을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전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