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시온의 협곡에서 전설을 써내려갈 당신. 전쟁에 있어 전투력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정보력입니다. 1초의 망설임이 패배로 이어지는 게임의 특성상, 게임내 인터페이스를 잘 숙지 하는 것은 전투력 향상과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본격적인 전투 시작에 앞서 게임내 인터페이스를 숙지하여, 보다 빠르게 전장을 파악해봅시다!



◎ 베인 기본 전투 화면 화면 구성

베인글로리의 기본 전투 화면은 골드, 킬 스코어를 비롯한 기본적인 정보, 이모티콘, 스마트 핑, 체력/마나의 상태, 아이템 창, 스킬 창, 귀환, 배우기, 정보, 상점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기본 정보

전투에 관한 기본 정보입니다. 좌측부터 보유 골드, 킬, 데스, 어시스트, 획득한 미니언 수, 게임 시간입니다.

이모티콘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스마트 핑 & 미니맵

스마트 핑을 사용할 수 있고 미니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력 및 마나

보유한 체력 및 마나를 표시합니다.

보유 아이템

보유한 아이템을 표시합니다. 사용 가능한 아이템일 경우, 터치하면 해당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정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레벨, 쿨타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귀환

시전 시간 5초 후를 가진 후, 본진으로 귀환합니다.

배우기

스킬 포인트를 활용하여 스킬을 배울 수 있고, 스킬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

킬-데스 스코어, 보유 아이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복 투표도 여기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상점

상점을 엽니다.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매각할 수 있습니다.



◎ 이모티콘으로 번거로운 채팅 없이 감정을 표현하자

베인글로리는 태블릿 및 스마트 폰에 최적화된 게임입니다. 따라서 채팅의 제약이 PC용 게임보다 심한편입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베인글로리에는 이모티콘이 존재하고, 총 다섯가지 이모티콘을 활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쉽고 빠르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작전 명령 하달! 스마트 핑으로 전략을 구성하자

스마트 핑은 미니맵에 자신의 행동 및 의사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해당 지역으로 지원을 요청하거나, 위험 표시를 알리는 등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다른 말 없이도, 스마트 핑을 활용하면 자신의 행동 의도나 적의 위협을 알릴 수 있습니다. 원할한 의사소통은 전투에 큰 힘이됩니다.

연속해서 스마트 핑을 사용할 시, 3초의 스마트 핑 쿨타임이 생기니 주의하세요.




◎ 제 5의 스킬, 사용 효과 아이템을 잊지 말자!

게임 화면 좌측 하단엔 보유한 아이템을 표시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자신이 보유한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확인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이곳에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약이나 정찰 지뢰는 이곳에서 해당 아이템을 터치하는 것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템의 사용 효과가 있는 것도 이곳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템의 효과는 전황을 역전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것들도 있으니, 전투시엔 잊지 말고 사용하도록 합시다.




◎ 적을 알고 나도 알자. 항복도 이곳에서 가능! 정보창

정보창엔 아군과 적군의 아이템 보유 상태와 킬, 데스, 어시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과 스코어는 화력의 정도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니, 자주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항복 역시 이곳에서 가능합니다. 항복 기능은 게임 시작 15분 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복 여부는 투표를 통해 이루어지고, 같은 팀 모두의 동의가 있어야 항복할 수 있습니다. 탈주자가 생긴 경우, 바로 항복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구슬도 꿰어야 보배! 영웅 강화를 위한 필수 코스, 상점 둘러보기

골드를 소비하여 적절한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은 승리를 위한 필수 과정입니다. 베인글로리의 상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점에선 아이템 구매뿐만 아니라 아이템을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템 카테고리 별 분류

추천, 타격, 수정, 방어, 유틸리티, 소모품으로 나뉘어진 카테고리 별로 아이템을 분류합니다. 원하는 항목을 터치하여 아이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트리

조합 아이템의 조합 트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아이템을 터치하면 해당 아이템을 만들기 위한 재료 아이템이 하얀 선으로 연결됩니다.

아이템 설명 및 팁

해당 아이템의 능력치를 설명합니다. 아이템 사용의 유용한 팁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지품 창

현재 보유한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아이템 판매 및 소지 골드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및 판매 할 수 있고, 소지 골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