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의 방탈출 게임 신작 '비욘드 메두사 게이트(BEYOND MEDUSA'S GATE, 이하 메두사 게이트)'의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메두사 게이트는 어쌔신크리드 시리즈 최신작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 속 재창조된 고대 그리스를 배경으로 플레이하는 VR 방탈출 게임이다. 아르고선이 정박해있는 에게 해의 동굴에서 최대 4명의 유저가 한 팀을 이뤄 60분이라는 제한시간 내에 활로를 찾아내야 한다.

성공적으로 탈출하기 위해서는 팀워크와 문제 해결 기술이 요구되며, 룸 스케일로 구현된 VR 공간에서 정확한 타이밍에 수수께끼를 해결해야 한다. 유저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6개의 아바타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한 후, 고대 그리스 스타일의 다양한 액세서리로 자신의 캐릭터를 꾸밀 수도 있다.

'메두사 게이트'는 현재 북미와 유럽 전역에 위치한 100개 이상의 엔터테인먼트 시설에서 실제로 이용할 수 있다. 아시아에서는 대만이 유일하게 서비스 지역에 포함되었으며, 한국과 중국, 일본에서는 아직 만나볼 수 없다.

한편, 유비소프트는 어쌔신크리드 시리즈를 활용하여 방탈출카페, VR 아케이드, 테마파크 등 오프라인 엔터테인먼트 시설에서 즐길 수 있는 VR 탈출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지난 2018년 10월에는 '어쌔신크리드: 오리진'의 IP를 활용하여 위치 기반 VR 탈출 게임 'Escape The Lost Pyramid'를 공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