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2일(목) 어둠땅 사전 패치(소둠땅) 이벤트인 '엄습하는 죽음'이 시작된다. 과거 리치왕의 분노 확장팩과 비슷하게 스컬지가 아제로스 전역을 공격하는 스컬지 침공 이벤트가 벌어지며 얼음왕관 성채에서 일일 퀘스트를 진행하고 옛 던전의 우두머리를 필드에서 정예 몬스터 형태로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나타노스 블라이트콜러를 처치하는 전역 퀘스트가 동부 역병지대에 추가되고 실바나스가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주요 지도자를 납치하는 등 느조스 사후 어둠땅으로 이어지는 확장팩 사이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사전 패치는 한정된 기간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다 보니 이때만 얻을 수 있는 한정 아이템이 있다. 이번 소둠땅 스컬지 침공 이벤트에서 얻어야 할 한정 전리품은 무엇이 있을까?


소둠땅 '스컬지 침공' 이벤트 - 내가 만약 스컬지였다면

오그리마와 스톰윈드를 포함한 주요 도시와 아제로스 전역에 스컬지의 공격이 시작된다. 스컬지의 공격을 받아 사망하면 유령이 되지 않고 스컬지로 부활한다. 별도의 탈것 창이 뜨며 1~5번 버튼을 눌러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해 스컬지로 만들 수 있다. 소둠땅 이벤트 기간 동안 스컬지로만 지내다 보면 아무 보상도 획득할 수 없으므로 적당히 즐기다 퀘스트를 하러 이동하면 된다.

▲ 스컬지로 뒤덮인 오그리마의 모습

▲ 마찬가지로 스톰윈드도 골목마다 스컬지로 가득하다

▲ 스컬지가 되어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있다


뭘 해야 하나? - 일퀘 완료, 브론잠 처치하고 34칸 가방 얻기

오그리마나 스톰윈드로 가서 소둠땅 시작 퀘스트를 받아야 한다. 날뛰는 스컬지의 공격을 피해 비행 탈것을 타고 날아다닐 것을 추천한다. [긴급 요청] 퀘스트를 받아 얼음 왕관 성채까지 끝내면 된다. 이후 오그리마나 스톰윈드에서 일일 퀘스트를 1개 받을 수 있고 완료 시 [은빛십자군 휘장] x5개를 얻는다. 매일 일퀘를 완료하고 휘장을 모아둔다.

추가로 동부 역병지대로 이동해 필드 보스로 등장하는 나타노스를 한번 잡는다. 1주에 한 번 [은빛십자군 휘장] x5개를 얻을 수 있고 나이알로사 일반과 동일한 100레벨 무기가 드랍된다.

▲ [긴급 요청] 퀘스트로 시작하는 소둠땅 스컬지 침공 이벤트

▲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일일 퀘스트가 해금된다

▲ 동부 역병지대 필드 보스로 등장하는 나타노스는 115레벨 무기를 드랍한다.


가장 중요한 34칸 가방은 얼음왕관 성채 필드에 정예 몬스터로 등장하는 옛 던전의 우두머리 중 '브론잠'을 처치하고 획득할 수 있다. (WoWhead 기준 가방 드랍 확률은 약 33%) 정예 몬스터는 격아 나이알로사 일반에서 드랍되는 아이템과 동일한 템렙인 100레벨 장비를 드랍하기도 한다. 추가로 몬스터를 처치하다 보면 [스컬지석]을 얻을 수 있다. [어두운 스컬지석] x25개를 모아 반납하면 [은빛십자군 휘장] x1개를, [칠흑의 스컬지석] x25개를 반납하면 [은빛십자군 휘장] x3개를 받는다.

스컬지 침공 2주 차에 열리는 추가 퀘스트를 완료하면 얼음왕관 성채에 일일 퀘스트 4개가 더 생긴다. 얼음왕관 성채의 일일 퀘스트 1개 완료 시 [은빛십자군 휘장] x3개를 얻는다. 매일 12개의 휘장을 꼬박꼬박 챙겨둔다. 1주 차와 동일하게 오그리마나 스톰윈드 일퀘 1개를 매일 완료해 휘장 5개를 획득하고 1주에 한 번 나타노스를 잡아 휘장 5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34칸 가방주는 브론잠 예정 젠 시간표

▲ 34칸 가방 드랍하는 브론잠 위치

▲ 얼음왕관 성채 필드에 정예 몹으로 등장한 공작 켈레세스

▲ 처치 시 은빛십자군 휘장으로 반납할 수 있는 스컬지석을 얻는다

■ 스컬지 침공 이벤트 기간에 해야 할 것

① (1회) 메인 퀘스트 완료
② (매일) 오그리마/스톰윈드 일일 퀘스트 1개 - [은빛십자군 휘장] x5
③ (매일) 얼음왕관 성채 일일 퀘스트 4개 - [은빛십자군 휘장] x12 (일퀘 1개당 휘장 3개)
④ (매주) 나타노스 처치 - [은빛십자군 휘장] x5, 115레벨 무기(나이알로사 일반과 템렙 동일)
⑤ (1회) 얼음왕관 성채에서 브론잠 처치하고 34칸 가방(고유) 획득
+ 시간이 남는다면 얼음왕관 성채 희귀몹 처치하고 [스컬지석] 반납


그래서 보상이 무엇인가?- 장난감 1개, 펫 1개, 세트 장비 9개 부위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며 부지런히 모아둔 [은빛십자군 휘장]은 어디에 쓰일까? 장난감 1개, 펫 1개, 아이템 레벨 100인 세트 장비 9개 부위를 구입할 수 있다. 100레벨 장비는 격아 나이알로사 일반 보상과 동일한 아이템 레벨이다. 세트 장비는 공포를 부르는 검투사 세트와 비슷한 모습이다. (투구, 어깨, 장갑, 허리 부위가 덜 정교함)

장난감과 펫에 세트 장비 9개의 부위를 모두 구입하려면 [은빛십자군 휘장] x170개가 필요하다. 10일간 오그리마/스톰윈드 일퀘 1개 + 얼음왕관 성채 일퀘 4개만 완료해도 모두 구매할 수 있다. 만렙 캐릭터에게는 형상 변환용 룩템일 뿐이지만 갓만렙을 달성한 보조 캐릭터나 복귀자에게는 나이알로사 일반급의 훌륭한 따라잡기용 장비다. 얼음왕관 성채에서 희귀 정예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동부 역병지대에서 나타노스를 쓰러뜨리면 된다.

* 얼라이언스 판금

* 얼라이언스 사슬

* 얼라이언스 가죽

* 얼라이언스 천


* 호드 판금

* 호드 사슬

* 호드 가죽

* 호드 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