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워쉽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0.8.11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한 발 앞서 공개했다. 다가오는 업데이트에서는 신년 이벤트와 함께 10티어 프리미엄쉽을 얻을 수 있는 개인 선창 콘텐츠 추가, 함장 일지 추가, 1vs1 형식의 랭크 스프린트, 시각 요소 및 기타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10티어 프리미엄 함선을 공짜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는 극히 드물기에 많은 유저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으며, 일대일 형식의 랭크 스프린트 역시 파격적인 것으로 과연 어떤 함선이 일대일 최강자의 타이틀을 얻을지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 이벤트 참가하면 10티어 배가 공짜? 신년 이벤트 및 일대일 랭크 시즌 예고



■ 석탄과 강철 자원 획득 가능! 눈송이 이벤트

신년 이벤트에서는 뉴욕 항구에 신년 스킨이 적용되어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그리고 함선별로 첫 승을 거둘 시 눈송이 이벤트가 적용되어 석탄과 강철, 새로운 군함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5티어 이상 군함으로 참여할 수 있고, 보상은 함선별로 한 번만 획득할 수 있다.

5~7티어 군함은 눈송이 제거 시, 석탄 400~700개, 8~9티어 군함은 강철 75개, 10티어는 산타클로스 보급 화물을 각각 획득한다.

그리고 산타클로스 보급 화물을 개봉하면 일정 확률로 프리미엄 군함 1척을 획득할 수 있는데, 단종 상품인 배가 등장할 확률도 있어 많은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눈송이는 5티어 이상에 적용되며, 승리를 거두면 티어에 따라 보상을 받는다


▲ 축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뉴욕 항구



■ 7티어 이탈리아 순양함 고리치아(Gorizia) 획득 - 신년 이벤트 지령 및 조선소 콜렉션

신년 이벤트는 총 7개의 지령이 준비되어 있고, 지령 및 임무를 완수하면 이탈리아 7티어 순양함 고리치아와 산타클로스 보급 화물, 조선소 토큰, 조선소 보급 화물을 획득할 수 있다. 조선소 보급 화물에서는 여러 보상과 신규 콜렉션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다.

고리치아를 얻으려면 7개 지령 중 3개를 완료해야 하며, 모든 지령을 완수하면 선창 건조 과정을 가속시켜 최종적으로 10티어 순양함 푸에르토 리코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콜렉션인 조선소는 실제 푸에르토 리코의 건조 과정을 기공 단계부터 건조 과정 참가 인원, 선창의 도구, 무장, 장비까지 다양한 관점에서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총 20개의 콜렉션을 수집해야 하며, 5개의 하위 분류로 나눠져 있다. 하위 콜렉션을 완성하면 워쉽 프리미엄 계정이 지급되며 전체 완성 보상으로는 대형 산타클로스 보급 화물을 받게 된다.


▲ 이벤트 자체는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게 진행된다


▲ 푸에로트 리코의 건조 과정을 간략한 설명과 함께 볼 수 있다


▲ 대형 크리스마스 보급 화물을 얻기에 해두면 좋을 것이다



■ 10티어 푸에르토 리코(Puerto Rico)를 획득하자! - 개인 선창

업데이트 후에 각 플레이어의 항구에 미국 10티어 프리미엄 순양함 푸에르토 리코를 건조하기 위한 개인용 선창이 추가된다. 완성하기 위해서는 선창에 다양한 구조물을 추가해야 하며, 구조물은 특별 임시 자원인 조선소 토큰으로 모을 수 있다.

토큰은 앞서 설명한 신년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으며, 토큰이 모자라다면 더블룬(금화)를 사용해 건조 과정을 가속할 수도 있다. 본인이 이벤트 지령을 모두 수행하기에 시간이 부족하다 싶으면 현금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의미다.

푸에르토 리코의 경우 알래스카에서 이어지는 대형 순양함으로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로는 튼튼한 내구도와 305mm 4X3의 주포 구성, 강력한 대공, 레이더와 소나를 동시에 사용한다.

단점은 알래스카에 비해 나쁜 포분산도로 전함에 가까운 집탄을 보여준다. 기본틀은 비슷하기에 알래스카를 무난하게 몰았던 유저라면 해당 함선 역시 잘 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배를 건조하는 과정을 상세히 볼 수 있는 개인 선창


▲ 이벤트 재화를 모을수록 배가 조금씩 건조되기 시작한다


▲ 배의 건조는 현금(더블룬)을 사용해서 더욱 가속시킬 수 있다


▲ 최종적으로 10티어 프리미엄 순양함 푸에르토 리코를 얻게 된다



■ 1vs1 데스매치가 벌어진다? - 랭크 스프린트 시즌 10

이번 랭크전은 1vs1 이라는 상남자의 싸움이 예고되었다. 8티어 군함으로 참여 가능하며, 전투는 기존 지도를 대폭 축소한 전장에서 진행된다.

일대일이라는 것에 부담을 가지는 유저도 많으나, 함종별로 1vs1을 매칭시켜주는 건지 랜덤인지 명확하게 적혀 있지 않고, 맵 크기도 어느 정도로 축소되는지 모르기에 실제로 나와봐야 알 것이다.


■ 함장 일지와 시각 요소 개선

지금까지 자신이 획득한 군함이나, 깃발 등 콜렉터 요소를 확인할 수 있는 함장 일지가 추가된다. 항구 화면에서 자신의 닉네임을 클릭하여 플레이어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항목별로 표시되며 보유한 아이템과 아직 획득하지 못한 아이템을 볼 수 있다.

또한, 사실적인 표현을 위해 광원 모델을 개선하고, 강화 HDR 기술이 적용되도록 일부 지도와 항구가 그래픽 상향이 이뤄진다. 적용되는 맵은 삼지창, 경계 지도, 함부르크 항구, 마르세유 항구다.


▲ 수집한 아이템을 쉽게 찾아볼 것으로 예상되는 함장 일지 콘텐츠


▲ 바다의 물결과 구름의 그림자에 따른 광원 효과가 더욱 사실적으로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