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70개 등록됨 (2018-12-07 ~ 2018-06-06)

[인터뷰] '워게임'으로 돌아온 '건쉽배틀: 토탈 워페어' [1]
인터뷰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18-12-07 13:00
쏘고, 터지고, 부서지고, 불타고... 이런 게임들이 끌리신다면 아마 당신은 건강한 대한민국의 남성일 것입니다. 대체 왜인지,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는데, 저도 그렇고 대부분의 남성들은 기승전와장창.....
[인터뷰] 검은사막 모바일, "내년 상반기 내에 '계승' 추가한다" [29]
인터뷰 | 이상훈 기자 (Elphin@inven.co.kr) | 2018-12-05 10:00
2월 28일 유저들 앞에 첫걸음을 내디딘 검은사막 모바일이 금일(5일),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그랜드 오픈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었던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난 2018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
[인터뷰] 당신의 도시는 안녕하십니까? '어바노이즈 공화국' [2]
인터뷰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12-04 11:02
'나'는 누구일까? 내 이름이 '나'일까, 혹은 주민등록번호가 '나'인걸까. 그것도 아니라면, 내 은행 잔고가 그리고 내가 쌓아온 학벌이 '나'를 증명해주는 걸까? '나'라는 아이덴티티는 어디서 비롯되며.....
[인터뷰] 오거돈 부산시장 "네코제, 게임 도시 부산의 위상을 드높였다" [4]
인터뷰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12-01 17:10
이번에 부산에서 열린 네코제에서는 오거돈 부산시장을 비롯해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김정욱 넥슨코리아 부사장, 강민혁 넥슨코리아 대외정책이사, 이인숙 부산정보진흥원 원장, 그리고 네코제를 주관.....
[인터뷰] 슈퍼셀 일카 대표, "클래시 로얄 e스포츠, 플레이어 경험 연장선" [3]
인터뷰 | 장민영 기자 (Irro@inven.co.kr) | 2018-12-01 16:29
모바일 게임과 e스포츠라는 단어는 쉽게 어울릴 수 없었다. 많은 모바일 게임이 e스포츠로 도전했지만, 게임 자체의 흥행과 e스포츠로 흥행의 거리가 먼 경우도 많았기 때문이다. 단순히 e스포츠에 도전.....
[인터뷰] 클래시 로얄이 e스포츠로 더 성장하려면? 아시아 지역 담당자 조현조
인터뷰 | 장민영 기자 (Irro@inven.co.kr) | 2018-11-30 23:17
모바일 e스포츠는 어디까지 성장할 수 있을까. 많은 모바일 게임이 e스포츠로 성공하기 쉽지 않은 가운데, 클래시 로얄은 지난해보다 더 규모를 키워 전 세계 리그, 프로 단계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많은.....
[인터뷰] 트라하, "RvR 만이 아닌 풍부한 콘텐츠를 보여주고자 한다" [16]
인터뷰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11-30 09:04
모아이게임즈에서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트라하'는 넥슨의 야심작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의 퀄리티를 보여줬다. 언리얼 엔진4 기반으로 구성된 그래픽은 물론, 세밀한 커스터마.....
[인터뷰] 지스타에 첫 출전한 미호요, "한국에서도 붕괴 IP를 확장해나가겠다" [15]
인터뷰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11-20 11:41
작년 10월, '붕괴3rd'가 국내에 출시되자 국내 서브컬쳐 유저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흡사 PC 게임을 보는 듯한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 셀 셰이딩 기법과 재미있는 액션, 그리고 매력적인 캐릭터.....
[인터뷰] 더욱 나은 '내일'을 꿈꾸다, 가이아 모바일 한진 총괄 [9]
인터뷰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11-19 12:49
올해 유독 한 인물을 자주 만났다. 우연히 놀러간 중국에서, 그리고 취재차 방문한 부산에서 똑같은 인물을 마주쳤다. 중국에서는 과거 내가 살던 동네 근처에 그의 회사가 자리해있었다. 잠시 쉬러 돌아.....
[인터뷰] 잃어버린 RPG의 재미를 찾다, '덱&던전' [9]
인터뷰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11-19 12:46
갓겜, 명작임을 부정할 수 없는 게임, 신을 뜻하는 영단어 GOD을 붙여 최고의 재미를 제공하는 게임이란 뜻을 담고있다.그만큼 이 칭호를 얻은 게임은 그리 흔하지 않다. 재미는 가장 기초적인 조건에 불.....
[인터뷰] "클리커 게임은 중소 개발사들이 성장할 수 있는 매력적인 장르" [1]
인터뷰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11-18 09:23
지스타 BTB홀을 기웃거리다가 화려한 색감의 부스를 만났다. 시대별로 음악 장르와 함께 춤추는 사람의 실루엣이 담긴 벽면. 각기 다른 춤을 추고 있는 캐릭터들. 잠시 게임 소개 모니터를 보니 클리커 .....
[인터뷰] "컨셉과 세계관을 녹여 하나의 경험으로" 뮤즈 대쉬의 철학을 듣다 [5]
인터뷰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11-18 00:00
괴물 음악 노트에 맞춰 공격을 하는 리듬 게임 '뮤즈 대쉬'. 어느날 지하철을 타고 가다가 어떤 사람이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고 어떤 게임일까 궁금했을 정도로 화려한 색감과 아트워크가 눈에 띄었던 작.....
[인터뷰] 모바일 전략 '아즈다란', "한국 신화를 판타지로 재해석했다" [16]
인터뷰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11-17 19:51
'한국형'이라는 접두사가 가지는 의미는 긍정적인 것보다는 부정적인 요소가 되어버렸다. 일단 한국형이 붙음으로써 떨어지는 신뢰도는 물론이고, 형언하기는 어려우나 부정적인 결과물을 가져올 것이란.....
[인터뷰] 원작자 양경일 작가가 직접 개발 중인 모바일 RPG '아일랜드' [12]
인터뷰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11-17 14:26
만화를 원작으로 한 모바일 게임들은 많다. 하지만, 그 가운데서도 원작자가 직접 개발에 참여하는 게임은 없다시피 하다. 있다손 치더라도 일러스트에 참여하거나 검수의 영역에 가깝다. 결국, 원작자가.....
[인터뷰] 딜라이트 웍스, 페이트/그랜드 오더 그 이후를 생각하다 [1]
인터뷰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11-17 00:54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개발사, 딜라이트 웍스가 이번 지스타 2018 BTB관에 참가했습니다. 페이트/그랜드 오더 한국 서버 출시 전에 진행한 칼데아 마스터 채용 설명회나, 한국 서비스 1주년 행사 등에 일.....
[지스타 국제관#2] 노르웨이 인디 게임, 스토리로 아시아의 공감대를 얻어내다
인터뷰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18-11-16 22:42
게임 업계 관계자 및 투자자들이 각종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지스타 2018 B2B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지스타를 방문한 북유럽 게임 개발사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노르웨이의 인디 게임 개발사 사.....
[인터뷰] "린: 더 라이트브링어, 스테레오타입에서 벗어난 아트와 게임성을 담았다" [3]
인터뷰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11-16 22:01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 예정인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공개 전부터 특유의 미려한 아트로 눈길을 끈 작품이다. 이번 지스타 시연 버전을 통해서 12종의 메.....
코스믹워즈, "양산형, 획일화를 탈피하고 새 경험주고 싶었다" [1]
인터뷰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11-16 20:23
누군가 "게임쇼를 취재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이 뭔가요?"라고 묻는다면, 대답은 정해져 있지 않을까 싶다. 아마도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게임을 자신의 눈으로 보는 것을 우선순위에 두지 .....
[인터뷰] 오직 개발사만을 위해 뭉쳤다! 블루홀 '크래프톤' [2]
인터뷰 | 박태학 기자 (Karp@inven.co.kr) | 2018-11-16 17:27
블루홀(대표 김효섭)이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 2018’에 참가한다. 블루홀이 게임 연합 브랜드 '크래프톤(KRAFTON)'을 출범했다.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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