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70개 등록됨 (2019-02-18 ~ 2018-08-17)

[인터뷰] 매출 압박 NO! 텐센트의 창의력 개발 집단 '넥스트 스튜디오' [12]
인터뷰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9-02-18 12:53
텐센트 산하의 개발 스튜디오인 넥스트 스튜디오는 최근 전세계 인디 게임 시장에서 남다른 개발력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중국풍 오보로 무라마사를 표방한 '블레이디드 퓨리', 오밀조밀한 도트 감.....
[인터뷰] 즈롱 CEO "랑그릿사 모바일, 5월 내 사전예약…한국 전용 스킨 만든다" [24]
인터뷰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9-02-15 20:29
과거의 작품을 다시 만난다는 건 참 기쁜 일입니다. 더군다나 과거 본인이 가장 아끼고 사랑했던 작품이라면 더 말할 나위 없겠죠. 투박한 디자인도 정겹게 느껴지고, 오늘날에는 쉬이 못 느낄 불편함도.....
[인터뷰] 모바일 전략 게임의 새바람, '프로젝트 EX' [13]
인터뷰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9-02-15 11:50
나라마다 인기 있는 모바일 게임은 천차만별입니다. 나름 취향이 비슷하다고 하는 한·중·일만 봐도 그렇죠. 한국은 누가 뭐래도 MMORPG가 대세고 중국은 경쟁 위주의 MOBA가 인기입니다. 일본은 '페이.....
[인터뷰] 농구의 룰을 따르는 '캐릭터' 대전 게임 - '피버 바스켓' [15]
인터뷰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19-02-12 15:28
'피버 바스켓'은 참 여러가지로 흥미로운 부분을 가진 게임입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건 이 게임이 모바일의 대세와는 조금 다른, 스포츠 게임이라는 것이죠. 찢고 부수고 패는 것 일색인 최근의 모바일 .....
[인터뷰] 재도약 준비하는 라스트 오리진 "지금은 죄송하다는 말씀 뿐" [42]
인터뷰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9-02-06 09:01
지난 1월 말, 정식 서비스를 진행했던 스마트조이의 '라스트 오리진'은 갑작스런 서버 폭주로 일단 서비스를 중지한다는 선택을 하게 된다. 예상보다 더 많은 사용자들이 게임에 접속했고, 이 때문에 서.....
[인터뷰] 다운로드도 설치도 필요없다! HTML5 MMORPG '매드월드' [24]
인터뷰 | 윤홍만,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9-02-01 14:11
HTML5의 가장 큰 장점은 다운로드도 설치도 필요 없다는 점이다. 인터넷만 된다면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모바일 게임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HTML5만의 특징이다. 그렇기에 많은 게임사들이.....
[인터뷰] "검은사막의 대만시장 성공 비결은 오직 퀄리티" [26]
인터뷰 | 박태학 기자 (Karp@inven.co.kr) | 2019-01-28 07:54
검은사막이 국내에 이어 대만 게임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유저들이 직접 투표해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는 '게임스타' 어워드에서 2년 연속 수상했고, '검은사막 모바일'은 현지 사전 예.....
[인터뷰] 대만에서도 매출 1위, '리니지M'의 성공 비결은? [111]
인터뷰 | 박태학 기자 (Karp@inven.co.kr) | 2019-01-25 18:38
한국을 대표하는 MMORPG 중 하나인 '리니지'의 인기는 대만에서도 현재진행형이었다. 팬들의 열기는 감마니아 부스 내 리니지 특별 존에서도 그대로 느껴졌다. 지난 2017년 12월 11일 대만 시장에 등장한.....
[인터뷰] '귀여움'에서 '멋짐'으로, 던브레이크xRO콜라보 [5]
인터뷰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19-01-25 12:24
그러고 보면 국내 게임 시장은 유독 IP의 파워가 강하다. '리니지'와 '뮤'가 PC방을 지배하던 그 시절부터 이어진 IP가 지금까지도 이상 없이 굴러간다거나, 다른 게임에 같은 IP를 붙여서 내놓는 게임들.....
대만, 게임, 게이머... 그라비티 김진환 이사에게 묻다 [10]
인터뷰 | 박태학 기자 (Karp@inven.co.kr) | 2019-01-25 10:47
한때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아는 대만의 국민 게임 중 하나였고, 지금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라그나로크'. 그 유명세는 출장 오기 전부터 알고 있었기에, 올해 대만게임쇼에 그라비티가 B2C.....
[인터뷰] "모바일부터 콘솔까지" - 도전 정신의 경기도게임 개발사를 만나다 [5]
인터뷰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19-01-24 10:15
치열한 생존 경쟁 속에서 소규모 게임회사가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는건 쉽지 않다. 주류 시장이 모바일 시장으로 돌아선 이후, 모바일 게임 특성상 빠른 템포의 업데이트와 관리가 필요하게 된 시점에.....
[인터뷰] '퍼즐와르르'의 지향점은? "3블록 매치 퍼즐+캐주얼+RPG" [5]
인터뷰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9-01-21 17:25
"가로 혹은 세로로 동일한 색상의 블록을 3개 이상 맞추면 블록을 제거할 수 있고, 점수를 획득한다" 이제는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척하면 아는, 3블록 매치 퍼즐 게임의 기본 룰입니다. 이 간단한 게임.....
모바일 게임이 신규 유저와 추가 매출을 확보하는 꿀팁! '한게임 믹스' [4]
인터뷰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9-01-21 14:56
최근에는 모바일게임을 PC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많아졌다. 업무를 하거나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도 편하게 할 수 있고, 핸드폰 배터리 방전이나 과열 걱정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럴 .....
[인터뷰] 검은사막 모바일, "콘셉트가 '차별화'된 사냥터, 사막에서 만날 수 있을 것" [19]
인터뷰 | 김경범,이상훈 기자 (Elphin@inven.co.kr) | 2019-01-21 10:00
지난 한 해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게임대상까지 받았던 검은사막 모바일이 2019년 첫 신규 클래스로 '격투가'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지난해 말 유저들에게 약속한 가문 콘텐츠와 월드 경영: 무역을 확장.....
[인터뷰] 검은사막 모바일, "We will, we will rock you!" [35]
인터뷰 | 이두현,이상훈 기자 (Biit@inven.co.kr) | 2019-01-18 10:06
"Buddy, you're a boy, make a big noise Playing in the street, gonna be a big man someday You got mud on your face, you big disgrace Kicking...
[인터뷰] '서울2033', 반지하의 창조주를 만나다 [32]
인터뷰 | 허재민,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9-01-17 17:38
핵전쟁으로 세상이 멸망하고 폐허가 된 서울이 배경인 반지하 게임즈의 '서울2033'. 텍스트로 진행되는 어드벤처 게임인 '서울2033'은 간단한 게임입니다. 상황이 주어지고, 몇 가지 선택지 중의 하나를.....
[인터뷰] "생존을 넘어서 변화를 향하다" - 경기도게임 개발사들을 만나다 [3]
인터뷰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19-01-16 18:04
지난 2018년, 게임시장에 한 이변이 나타났다. 소규 개발사 키위웍스의 마녀의 샘 시리즈가 글로벌 기준 유료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것. 마켓 피처드나 매체와의 인터뷰를 제외하곤 별다른 마케팅도 .....
[인터뷰] 동화풍 감성과 3인의 전략 플레이를 담다 - 스피릿위시 [33]
인터뷰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9-01-14 15:37
지난해 8월, 유튜브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스피릿위시'가 어느새 CBT와 게임쇼 전시를 마치고, 출시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네온스튜디오에서 제작중인 '스피릿위시'는 파스텔톤의 동화풍 그래픽과.....
[인터뷰] 손으로 하는 액션 게임 '헌드레드 소울' [23]
인터뷰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9-01-03 10:29
부스스한 머리, 3일은 안 깎은 듯한 수염. 하운드 13 박정식 대표의 첫인상이다. 보통 인터뷰를 한다면 깔끔한 모습으로 나타나기 마련이다. 그러나 박정식 대표는 출시를 앞둔 개발자의 모습으로 나타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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