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90개 등록됨 (2018-02-20 ~ 2017-08-19)

[인터뷰] 메이플블리츠X, "페이투윈 버리고 재미만 살렸다" [48]
인터뷰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2-20 20:59
넥슨은 오늘(20일), 자사 사옥 지하 1층에서 '메이플블리츠X'의 출시를 앞두고 게임에 대한 소개하고 인터뷰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22일에 출시되는 '메이플블리츠X'는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실시.....
[인터뷰] 찰진 '손맛'은 물론 '눈맛'까지 잡았다, 넷마블 피싱스트라이크 [29]
인터뷰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2-14 16:01
낚시는 오묘하면서도 깊은 맛이 있습니다. 정적인듯하면서도 동적이고, 고루한듯하면서도 늘 새롭습니다. 육지를 벗어나 바다 위에 몸을 맡기고 있노라면 다른 세상에 와 있는 착각마저 듭니다. 그리고 .....
[인터뷰] 38분 ICO 완판 '모스랜드', 현실을 넘어설 가상을 꿈꾸다 [10]
인터뷰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2-13 12:28
"엄마, 우리 집에 드래곤이 앉아있어!" 증강현실 기술은 매력적입니다. 현실의 단면 속에 층을 내어 새로운 세상을 덧입힙니다. 단순히 가상에 머무르지 않고, 현실 속에 교차되어 나타나고 접점을 가집.....
[인터뷰] "피로에 허덕일 땐 설아텔을 찾아주세요!" 솔로 유저, 친절한 '설아'씨를 만나다 [28]
인터뷰 | 이광진 기자 (Niix@inven.co.kr) | 2018-02-11 15:20
야생의 땅 듀랑고는 혼자서 살아남기가 정말 힘든 게임입니다. 재료를 구하는 것부터 집을 짓고, 필요한 도구나 옷을 만드는 여러 과정을 플레이어가 직접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진행해야 하죠. 인간 사.....
[인터뷰] 메이플블리츠X와 메이플스토리M , 디자인팀의 고민과 고충은? [14]
인터뷰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2-09 16:13
하나의 IP에서 나온 두 개의 게임, 원작은 PC지만 두 게임은 '스마트폰'이라는 다른 플랫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는 2D, 다른 하나는 3D죠. 원작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된 '메이플스.....
[인터뷰] "비슷하면서 색다른 맛" 기획자가 말하는 메이플스토리M과 메이플블리츠X [35]
인터뷰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2-09 11:24
2003년 아기자기한 캐릭터들과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독자적인 유저층을 구축했던 '메이플스토리'는 어느 덧 서비스 15주년을 앞둔 장수 게임이자,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게임이 되었습니다. 이.....
[인터뷰] 돌아온 그랜드체이스 "유저의 추억만 바라는 게임이 되지 않겠다" [96]
인터뷰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1-29 12:00
'그랜드체이스'를 기억하시나요? 지난 2003년 서비스를 시작한 그랜드체이스는 개성 있는 캐릭터와 다양한 던전, 특유의 손맛으로 사랑받았습니다. 그랜드체이스 자체를 사랑해주는 유저도 많이...
[인터뷰] "클리커 중에서는 최고의 게임이 되고싶다"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 [63]
인터뷰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1-26 10:00
저는 라그나로크를 오픈 베타 시절에 처음 접했습니다. 만화책으로 보던 라그나로크를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게 신기했었죠. 이야기의 주인공인 케이아스처럼 붉은 머리의 소드맨으로 라그나로크를...
[인터뷰] '카이저' 채기병 PD "온라인 MMORPG의 자유도를 모바일에 담겠다" [36]
인터뷰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1-24 09:04
"만인의 만인에 대한 투쟁" 토머스 홉스의 '리바이어던'에 나오는 문장이자, 인간 사회가 구성되는 과정에 대해 설명하는 문구입니다. 자연 상태에 놓인 인간은 서로 대립하다가, 결국 자신의 안위를 위.....
[인터뷰] 제품에 가치를 더해 작품을 만들다, 3D 프린팅 갤러리 '디지털핸즈' [22]
인터뷰 | 원동현,박태학 기자 (desk@inven.co.kr) | 2018-01-18 18:19
3D 프린팅 기술은 전 세계에 일대 파란을 몰고 왔습니다. 몇몇 학자들은 이 기술이 훗날 새로운 산업혁명을 불러일으킬 것이라 주장하기도 했죠. 기존에 존재하던 복잡한 제작과정을 생략한 채 입체적으.....
[인터뷰] 미소녀 MMORPG 걸스크라운, "라이트-헤비 유저 둘 다 아우르겠다" [17]
인터뷰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1-17 18:06
지난 2017년 게임업계에 중요한 키워드 중 하나는 '미소녀 게임'일 것입니다. 이전까지는 일부 유저층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장르로 여겨졌지만, 일부 미소녀 게임이 성공을 거둔 후 미소녀 게임도 시장.....
[인터뷰] 검은사막 모바일의 출사표 "유저분들께 '갓겜'으로 인정받고 싶다" [153]
인터뷰 | 원동현,박태학 기자 (desk@inven.co.kr) | 2018-01-16 19:47
지난 2014년 12월, 검은사막 PC 버전이 오픈베타를 실시했습니다. 압도적인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로 무장한 '검은사막'은 당시 게이머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줬죠. 더군다나 30명 남짓한 소규모 인원이.....
[인터뷰] 플레이위드, "'아홉번째 하늘'이요? 2D 수집형 RPG의 계보를 잇는 게임이죠!" [46]
인터뷰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1-16 10:55
최근 중국산 모바일 게임이 인기입니다. '소녀전선'을 시작으로 '붕괴3rd'와 같은 서브컬쳐를 공략한 이러한 중국산 모바일 게임들은 서브컬쳐의 본고장이랄 수 있는 일본을 공략한 데 이어 최근에는 국.....
[인터뷰] 블레이드2, "장인정신으로 만든 형보다 나은 아우" [54]
인터뷰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1-13 12:00
대한민국의 게임사를 새로 썼던 '블레이드'의 후속작, '블레이드2'가 GDC 2016에서 짧은 영상을 공개했을 때 현장에 같이 있던 전세계 개발자들인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아울러 어느 회사가 퍼블리싱 하.....
[인터뷰] 스타트업에 직접 물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어때요?" [14]
인터뷰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1-12 14:17
스마일게이트에서 운영하는 오렌지팜은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입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014년 4월 서초 센터를 시작으로, 현재 4개(서초, 신촌, 부산, 베이징) 오렌지팜 센터를 운영하고...
[인터뷰] "열혈강호 팬들에게 드리는 선물이 되길" - 열혈강호M [28]
인터뷰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1-12 09:00
한국에서 '무협만화'하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명작이자 20년 동안이나 연재를 지속해온 작품. PC 패키지로도, 온라인 게임으로도 출시됐고 모바일 게임도 이미 출시가 됐었기에 게이머들에게도 어느 정.....
[인터뷰] "원작 몰라도 즐길 수 있는 작품 되길" '가스파드'와 웹툰, 그리고 게임 [31]
인터뷰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18-01-06 21:25
너무나 기상천외하고 이상해서 실제 있었던 일이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사건들. '짜잔! 그런데 사실이었습니다~'라고 한다면? 웹툰 '선천적 얼간이들'은 그런 작품이다. 일상물이면서도 전혀 일상 같지 않.....
[인터뷰] 크로스애즈 "게임 홍보의 어려움? '품앗이'로 해결해보자" [11]
인터뷰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1-05 10:19
소규모 게임 개발사, 1인 개발자의 경험담을 들어 보면, 게임은 어떻게든 완성할 수 있지만, 홍보 단계에서 막힌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분명 자신이 만든 게임이지만 어느 부분을 알려야 할 지 모르거.....
[인터뷰] 픽셀핌스, 그들이 지금 데이드림으로 VR 게임을 만드는 이유 [18]
인터뷰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1-03 22:08
'VR계의 스타크래프트'를 꿈꾸며 많은 개발자들이 끊임없는 도전을 계속하고 있는 이때, VR 시장에는 언제부턴가 B2B를 타겟으로 하는 어트랙션 콘텐츠들이 주를 이루기 시작했다. 높은 가격, 멀미 등 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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