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 상상 그 이상! CES 2021 종합 [17]
기획기사 | 정수형 기자 (Camfa@inven.co.kr) | 2021-01-16 13:50
코로나-19의 여파로 올해 CES는 최초로 온라인에서 개최됐다. 올해의 IT 트렌드를 이끌어갈 신제품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없다는 사실은 아쉽게 느껴지지만, 따뜻한 집에서 편하게 볼 수 있다는 점에서 .....
|
[기획] 2021 LCK의 스폰서 HP 오멘의 제품을 알아보자 [4]
기획기사 | 이형민 기자 (Corky@inven.co.kr) | 2021-01-15 18:10
이번 LCK의 굵직한 변경점이라고 하면은, LCK의 프렌차이즈화가 있겠지요. 대기업들이 투자를 많이 해서 안정적으로 팀을 운영할 수 있고 스폰서로부터 처우나 환경이 개선됐다고들 합니다. 스폰서들은 .....
|
17년 지난 WoW에 왜 지금 '뉴비'가 몰리나? [310]
기획기사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21-01-15 16:37
이제 정말 더 이상은 안 할줄 알았다. 몇 번이고 '복귀각'을 재 봤지만, 아무 생각 없이 게임만 해도 되던 시절이 지나 어깨에 이것저것 많은 것들이 올라온 지금은 어불성설이었다. 레이드는 커녕 하루.....
|
[기획] 나이트시티가 요구하는 사양은? 조텍 그래픽카드 3종 사이버펑크 벤치마크 [2]
기획기사 | 이상철 기자 (Jason@inven.co.kr) | 2021-01-14 14:59
많은 기대를 모았던 만큼 수많은 버그와 콘솔 버전의 그래픽 이슈 등으로 인해서 환불사태까지 가는 초유의 사태까지 발생했지만 PC버전은 준수한 그래픽과 레이트레이싱 그리고 DLSS를 지원하여 제대로.....
|
넥슨, 신기술 적용된 AAA급 신작의 정체 [54]
기획기사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21-01-09 17:32
"넥슨은 2021년 3종의 핵심 신작을 내놓으려 합니다. 먼저, 중국에 론칭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있고, 게임플레이 향상과 멀티플랫폼 론칭을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역시.....
|
[게임만들기] 결국 직접 1인 개발한 게임, 어땠나요? [11]
기획기사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21-01-09 10:22
처음은 거창하지만 끝은 결국 비루한 걸 보고 용두사미라고 하죠. 이미 이 기획을 시작할 때부터 어느 정도 예견된 일이었습니다만, 이 프로젝트에 한해서 말하자면 저것도 틀린 말이라고 하겠습니다. 뱀.....
|
[신년기획④] "기대치, 퀄리티 모두 잡는다" 2021년 주요 인디 게임 13선 [13]
기획기사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21-01-08 19:07
바로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인디 게임에 대한 인식은 좋지 않았다.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낮은 게임. 하는 사람만 하는 게임. 딱 이 정도였다. 그러나 이제는 아니다. 해가 갈수록 점점 독창적이고 뛰어난 .....
|
[신년기획③] 올해 주요 모바일 게임 한 눈에 보기 [30]
기획기사 | 정수형 기자 (Camfa@inven.co.kr) | 2021-01-07 17:43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다. 작년부터 계속된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가 아직 가시지 않았지만, 점차 백신 개발과 보급이 이뤄짐에 따라 상황이 나아질거란 희망이 보이고 있다. 지난해의 모바.....
|
[신년기획②] 2021년을 빛낼 VR 게임 기대작들 [5]
기획기사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21-01-07 14:51
'VR은 너무 비싸고, 할 게 없다'는 말은 VR의 대중화를 이야기할 때 항상 나오는 의견이었습니다. VR을 활용할 방법은 게임을 제외하더라도 다양하겠지만, 게이머들에게 있어선 '또 하나의 게임 콘솔' 그.....
|
[신년기획①] "올해는 이거다!" 2021년 주요 출시작은? [98]
기획기사 | 정수형 기자 (Camfa@inven.co.kr) | 2021-01-01 11:57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지나고 새로운 해가 밝았다. 매년 새해가 찾아오면 게이머들은 "올해는 어떤 게임이 나를 즐겁게 해줄까?"란 생각을 하게 된다. 새 마음, 새 출발, 새 게임 3박자는 언제나 신선한.....
|
[기획] IT Scouter - ① 사이버펑크 2077의 하드웨어 전투력은? [3]
기획기사 | 백승철 기자 (Bector@inven.co.kr) | 2020-12-31 16:09
IT 인벤에서 마련한 'IT Scouter' 코너의 이번 시간에는 '사이버펑크 2077'을 특정 환경에 맞게 즐기기 위한 구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인텔 i9-10900K, z490 메인보드, 고성능 NVMe... 하이엔드 제.....
|
[인벤만평] 힘들었던 2020, 그래도 답을 찾을 것이다... [25]
기획기사 | 석준규 기자 (Lasso@inven.co.kr) | 2020-12-31 12:53
이번 만평은 2020년이 마무리되는 요즘, 리그오브레전드와 LCK의 한 해를 돌아보는 내용입니다. 많은 사람에게 인상 깊게 남을, 혹은 아예 없던 해로 여기고 싶을 험난한 2020년도 이제 저물고 있습니다.....
|
[연말기획③] 2020, 무슨 게임 했어요? [29]
기획기사 | 김수진 기자 (Eonn@inven.co.kr) | 2020-12-31 11:49
2020년이 이제 정말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올 한해는 그야말로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다사다난했습니다. 외부에 나가기 힘든 만큼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 게임이 크게 주목받았던 한 해기도.....
|
[기획] C 몰라도 OK? 비주얼 스크립팅, 얼마나 쉬울까 [18]
기획기사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20-12-30 14:07
"아, 나도 게임을 만들고 싶다" 게이머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생각을 해봤을 겁니다. 물론 그런 생각을 할 시간에 한 톨이라도 레벨 혹은 실력을 올리는 게 더 경제적이라고 할지 모르죠, 그렇지만.....
|
[기획] 사무용 노트북으로 보더랜드3가 가능해? KT 게임박스로 돌려본 보더랜드3 [4]
기획기사 | 이형민 기자 (Corky@inven.co.kr) | 2020-12-30 12:00
저사양 노트북, 스마트폰, 셋톱박스, 혹은 구형 컴퓨터. 인터넷만 연결되면 하드웨어에 구애받지 않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불과 2년 전만 해도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는 호기심에 잠깐 해보는 수.....
|
[연말기획②] "아무도 얘기 안 해...ㅠㅠ" 2020 비운의 게임 7선 [49]
기획기사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20-12-29 14:53
어느 사업 영역의 어떤 프로젝트건 간에 앞에 '비운(悲運)'이 붙는 것 만큼 슬픈 일이 없다. 핑계없는 무덤이 어디 있겠냐만은, '비운'은 실수나 무능력이 아닌, '운'이 작용하는 거니까. 차라리 못 만들.....
|
[기획] '게임백서' 통해 본 2019 그리고 2020의 e스포츠 [7]
기획기사 | 박범 기자 (Nswer@inven.co.kr) | 2020-12-28 10:59
게임과 e스포츠 산업에 관한 관심은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비슷한 말이 매년 연례행사처럼 나오고 있지만, 이번에는 느낌이 조금 달랐다. 2019년으로 넘어오면서, 그리고 2020년에도 게임 산업, e스포츠.....
|
[연말기획①] 이슈 넘쳤다, 올해 게임업계 주요 뉴스 돌아보기 [30]
기획기사 | 정수형 기자 (Camfa@inven.co.kr) | 2020-12-24 16:53
어느덧 2020년의 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는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의 사건에 휘둘린 해였지 않나 싶다. 연초부터 슬금슬금 퍼졌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는 연말까지 이어지면서.....
|
[기획] 차세대 콘솔에 어울리는 모니터를 찾아라! ‘MSI 120hz 모니터’ 4종 비교! [29]
기획기사 | 전세윤 기자 (Noneh@inven.co.kr) | 2020-12-24 12:38
단독 타이틀이 있는 게임기 vs 다양한 확장이 가능한 PC는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오랜 논쟁의 대상이죠? 이제 시대가 바뀌었습니다. PS5/XSX 시대로 오면서 콘솔에도 최대 120프레임을 지원하게 되었습니.....
|
VR "알아요", 클라우드 "들어는 봤어요", 블록체인 "그게 뭐예요?" [6]
기획기사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20-12-23 16:25
지난 12월 18일 발행된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에는 국내 게임 산업 및 해외 게임 산업, 그리고 e스포츠 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비롯해 2019년을 기준으로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기재되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