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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훈 기자가 작성한 기사 32개 등록됨

'Valheim', 초고속 인기 상승의 이유는? [41]
리뷰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21-02-17 20:52
'발하임(Valheim)'은 날아올랐다. 등 뒤에 날개를 단 발키리마냥, 수직으로 상승해 대기권을 뚫어버렸다. 스팀 스토어에 등재된 게임 중, 이른 시기에 흥행하는 게임이 없었던 건 아니다. 당장 작년에 흥.....
[기획] 그녀를 불태워, 'Devour' [7]
기획기사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21-02-13 19:17
숫염소 두 마리 가운데서 제비를 뽑아, 한 마리는 야훼께 바치고 다른 한 마리는 아자젤에게 보내야 한다. 아론은 야훼의 몫으로 뽑힌 숫염소를 끌어다가 속죄제를 드리고 아자젤의 몫으로 뽑힌 숫염소는.....
[인터뷰] '킵 아웃', 국산 게임인지 전혀 몰랐어요 [4]
인터뷰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21-02-04 19:13
국내외를 막론하고, 스팀을 비롯한 주요 ESD를 모니터링하고 새로 출시되는 게임을 살펴보는 건 아마 게이머들의 주된 루틴 중 하나일 겁니다. 이미 출시일이 공개된 대작들이야 기다리는 맛으로 하는 거.....
예상 이상의 첫인상, '프로젝트 렐릭' 프로토타입 공개 [22]
동영상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20-12-30 17:41
5인의 개발자로 구성된 소규모 인디 게임 스튜디오 '프로젝트 클라우드 게임즈(Project Cloud Games)'의 첫 작품인 '프로젝트 렐릭(Project Relic)'의 프로토타입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다. '프로젝트 렐.....
[리뷰] 피범벅 2D 소울라이크, '모르비드' [2]
리뷰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20-12-14 16:53
게임명 : 모르비드: 더 세븐 어콜라이트(Morbid: The Sever Acolytes) 개발 / 배급 : Still Running/Merge Games 장르: 액션 어드벤쳐/RPG 플랫폼: 콘솔, PC (스팀) 키워드 : #소울라이크 #2D #고...
[인터뷰] '궁수의 전설' 만든 하비게임즈의 철학 [2]
인터뷰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20-04-20 15:32
오늘날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은 MMORPG의 강점기다. 그나마 이에 준하는 위상을 보이는 게임 장르라면 모바일 시장 전통의 강자인 CCG 정도일까? 시장의 성장이 워낙 빠르다보니,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GTR 2019] 진지함과 자유로움, '인디 게임' 행사의 새로운 모습 [2]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19-09-15 13:49
수 년간, 꽤 많은 게임쇼를 찾아다녔다. 게임업계에 입문하기 전 알고있던 게임쇼는 블리즈컨이나 E3 정도였지만, 입사하고 보니 내가 알고 있던 것보다 게임쇼는 훨씬 많았다. 그리고 그 이상으로 많은.....
[인터뷰] 게임 개발자의 꿈, 어디서 시작해야 할까?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19-05-10 17:10
1세대 게임 개발자들의 면면을 보면, 대부분 게임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어쩔수 없는 일입니다. 그때는 전문적인 게임 개발 교육 커리큘럼 자체가 없었거든요. 하지만 이제는 다릅.....
[지스타피플 #5] 'KOF 올스타'는 어떤 게임? 넷마블 네오 김준성 본부장 [2]
동영상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18-11-17 17:52
'지스타 피플'은 지스타 2018에 출전한 다양한 게임의 개발자들 및 업계 관계자들과 짧은 이야기를 나누는 인벤의 인터뷰 프로젝트입니다. 지스타 피플에서는 이번 지스타 2018 기간 동안 총 열 분의 개.....
[유나이트 LA] 존 리치텔로 CEO가 말하는 '유니티엔진'의 미래 [4]
게임뉴스 | 정재훈,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 2018-10-24 15:25
2018년 10월 23일, LA의 오래된 명소인 '오르페움 극장'에 수많은 이들이 모였다. 연극은 아니다. 영화도 아니다. 그렇다고 콘서트도 아니지만, 인파는 끝도 없이 몰려들었고, 결국 네개개 층 규모의 극.....
인디게임 성공의 열쇠는? '2018 창의인재 동반사업 오픈특강' 개최 [1]
게임뉴스 | 정재훈,박광석 기자 (desk@inven.co.kr) | 2018-08-31 20:58
한국인디게임협회와 네이버 카페 인디게임개발자 쉼터(인디터)는 금일(31일),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2018 창의인재 동반사업 오픈특강'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 사.....
[인디 오픈특강] 인디 개발자를 위한 구글 플레이 최신 팁
게임뉴스 | 정재훈,박광석 기자 (desk@inven.co.kr) | 2018-08-31 20:39
8월의 마지막 날,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서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인디 게임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는 '창의인재 동반사업 오픈특강'이 진행되었다. IGO(인디 게임 오아시스)라는 이름으로 열린 이.....
[인디 오픈특강] 인디게임, 해외 진출을 위한 '현지화'는 어떻게 할까? [1]
게임뉴스 | 정재훈,박광석 기자 (desk@inven.co.kr) | 2018-08-31 20:39
8월 31일 진행된 `창의인재 동반사업 오픈특강`의 두 번째 강연은 올바른 로컬라이징을 통한 해외 시장 공략 방법 - 로그러스아이티코리아 원경연 대표. 현지화 경험을 기반으로 설명 로컬라이제이션 전.....
인디 플랫포머 '아이코노클라스트', 한국어화 정식 발매 [1]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18-08-08 14:41
자료제공 - 인트라게임즈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콘작 게임즈 및 단겐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하여 PlayStation®4, PlayStation®Vita, Nintendo Switch™, PC Steam®용 플랫포머 액션 게임 “아이.....
GPM, 국제패트롤잼버리 참가, VR 체험의 장 마련해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18-08-08 14:17
가상현실(VR) 플랫폼 개발 및 VR 테마파크 운영 기업 GPM(대표 박성준)이 오는 8월 2일부터 7일까지 개최된 제 5회 국제패트롤잼버리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패트롤잼버리는 45개국 약 6,500명의.....
[뉴스] 최고의 인디 게임은 과연?! '2016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16-11-10 17:13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한국게임개발자협회와 함께, 창의적인 게임콘텐츠 발굴로 국내게임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게임개발 기회 확대를 통한 개발 전문인력양성을 위하는 ‘2016 글.....
[기자수첩] BIC 2016, '인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답하다 [3]
기획기사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16-09-14 18:06
9월 8일 목요일 오전, 부산행 버스에 몸을 실었다. BIC를 위해 대절한 버스 안에는 BIC를 찾아가는 승객들로 붐볐다. 누군가는 나와 같은 기자이고, BIC의 관계자일 거다. 그리고 또 다른 이들은 BIC에 .....
[BIC 현장취재#7] 최고의 인디 게임, 그 주인공은 누구? BIC 2016 어워드 [10]
게임뉴스 | 정재훈, 김상균 기자 (Desk@inven.co.kr) | 2016-09-11 19:14
9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이어진 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BIC). 치열한 심사를 뚫고 참가한 수십 종의 인디 게임이 참여한 이번 BIC는 개발자 뿐만 아니라 수많은 게이머들도 현장을 찾아 함께 축제.....
[BIC 현장취재#5] 아...! 인디의 미래는 밝다! BIC 출품작 직접 해봤습니다 [12]
리뷰 | 정재훈, 김상균 기자 (Desk@inven.co.kr) | 2016-09-11 17:07
BIC 2016의 마지막 날. 여전히 바람은 선선히 불었고, 푸드트럭의 줄은 끊이지 않고 이어졌다. 볼거리도 꽤 즐겼고, 레트로 장터에서 구하고 싶던 옛 게임까지 구해 기분이 좋았건만, 한 가지 아쉬운 점.....
[BIC 현장취재#6] 게임은 밤에 하는게 제맛! BIC 2016, 'AFTER DARK' 풍경기 [7]
포토뉴스 | 정재훈, 김상균 기자 (Desk@inven.co.kr) | 2016-09-10 20:59
게임은 언제나 재미있습니다. 낮이면 뭐 어떻고, 밤이면 뭐 어떻습니까. 게임은 언제 해도 재미있는걸요. 하지만 밤에 하는 게임은 확실히 그 재미가 더 각별해집니다. 어두컴컴한 방 안에서 커튼을 몽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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