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8-12-21 15:14
댓글 :
1

[공략] 2개의 구역으로 나눠진 '하쉬말 연구소', 개조된 생명체들이 습격한다!

송철기 기자 (Mone@inven.co.kr)
과거 리샨들이 행한 금단의 실험으로 비틀려버린 기괴한 생명체들이 가득 자리 잡고 있는 '하쉬말 연구소'는 50레벨 던전 중 하나로, 상당히 넓은 내부를 자랑한다. 특이하게도 해당 던전은 '무너진 연구소'와 '하쉬말 연구소 내부'로 장소가 분류되며, 안팎으로 각종 몬스터가 등장한다.

이 죽음의 연구소를 채우고 있는 몬스터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감당하기 힘들 만큼 적들이 몰리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무엇보다 연구소 내부에서 만나는 보스 '초월생명체 라케팔라'와 '절망의 베네시아'는 모두 강력한 힘을 선보이며 파티를 위협한다.



▲ '하쉬말 연구소'는 무너진 연구소와 내부 2곳으로 나눠져 있다.





■ 넓은 내부와 수많은 적들! 2 구역으로 나눠진 '하쉬말 연구소'

'하쉬말 연구소'는 많은 적들이 밀집해있고, 그로 인해 안정적으로 조금씩 처리하며 진행하면 꽤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 파티의 숙련도에 따라 공략 속도는 단축할 수 있겠지만, 내부의 다양한 실험체들 때문에 무리한 몰이사냥은 전멸의 위협이 따른다.

처음 던전 입장 시 '무너진 연구소' 지역을 시작으로 길의 끝에 있는 '하쉬말 연구소 내부'까지 적들을 처리하며 나아가야 한다. 본격적인 던전 공략은 연구소 내부에서 시작이나 마찬가지로, '무너진 연구소'는 던전의 전반부라고 볼 수 있다. 얼핏 헷갈려 보여도 복잡하지 않은 외길이므로 진행에 큰 어려움은 없는 편.

'무너진 연구소' 끝에 도달하면 '하쉬말 연구소 내부'로 들어가는 포탈을 발견할 수 있는데, 적을 모두 처치하지 않아도 포탈은 발동된다. 즉, 몬스터를 모두 상대할 필요가 없는 셈. 포탈을 발동하는 시간 동안 공격을 받지만 않으면 내부에 들어설 수 있으므로, 아스텔로 시간을 벌고 입장하는 등 공략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하쉬말 연구소 내부'는 입장하자마자 중간 보스를 만나고, 이후 연구소 길을 따라 움직이며 적들을 처치해야 한다. '무너진 연구소'에 등장했던 적들과 큰 차이는 없지만, 중간중간 '마나 구체'가 생성되어 범위 피해를 입히므로 좁은 길에서는 특히 유의할 필요가 있다.


▲ 다수의 만들어진 생명체가 등장한다.

▲ 포탈을 통해 연구소 내부로 들어간다.





■ 세 개의 머리가 포효할 때 조심해라! '초월생명체 라케팔라'

'하쉬말 연구소 내부'에 입장하자마자 등장하는 중간 보스 '초월생명체 라케팔라'는 세 개의 머리와 날개, 가시 돋은 꼬리를 지닌 기괴한 키메라다. 앞발이나 머리로 눈앞의 플레이어를 위협하는 근접 공격부터 세 개의 머리가 포효하며 전방 월뿔 범위에 피해를 입히는 범위 공격까지 다양한 기술을 발휘한다.

라케팔라의 머리는 각각의 힘을 지니고 있는데, 뱀과 유사하게 생긴 오른쪽 머리는 소리 지르며 힘을 방출! 2명의 플레이어의 머리 위에 맹독 구슬이 생성된다. 이 구슬은 일정 시간 후 폭발하며 주위에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해당 구슬을 지닌 플레이어는 아군이 없는 곳으로 이동해야 하며, 힐러는 선택된 파티원이 사망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보스의 체력이 떨어지면 2페이즈에 돌입하고, 외곽에 소용돌이치는 바람이 형성되여 닿는 유저에게 피해를 쌓는다. 게다가 파케팔라는 공중에서 날갯짓으로 피해를 입히는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며, 일정 범위에 지속적인 전기 공격을 펼치는 '마나 구체'가 소환되므로 이를 파괴해서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그밖에 소리를 질러서 일정 원형의 띠 범위에 낙뢰가 떨어지는 범위 공격이 발동, 회피 공간이 좁으니 바닥을 잘 살펴야 한다. 그리고 잠시 힘을 모았다가 지정된 여러 장소에 맹독 폭발을 일으키는 마법과 꼬리를 휘둘러 후방을 공격하는 등 2페이즈는 훨씬 다양한 공격 패턴으로 공략 난이도가 급상승한다.


▲ 세 머리가 함께 포효하면서 전방에 광역 피해를 입힌다.

▲ 지정도니 대상의 머리 위에 맹독 구슬이 생성된다.

▲ 하늘에서 날갯짓으로 주위에 피해를 준다.

▲ 지정된 범위에 낙뢰가 떨어진다.





■ 전격을 피하기 위해 좌우 회피에 익숙해져라! '절망의 베네시아'

※ 하쉬말 연구소 '절망의 베네시아' 요약

1. 기본 공격이 원거리다.
2. 가까운 곳과, 먼 곳을 타격하는 2종류의 범위 마법을 사용한다.
3. 전중 이동 지역을 장악하는 마나 구체가 생성된다.
4. 전방 일직선 또는 양쪽 방향으로 강력한 전격포를 발사한다.
5. 바닥에 표시된 4방향의 끝에 사념체가 하나씩 소환된다.
6.사념체는 주기적으로 전방 일직선에 전격포를 발사한다.



인간과 유사한 모습이지만 날개와 꼬리 등 전혀 새로운 형태를 지닌 '절망의 베네시아'는 하쉬말 연구소 내부의 끝인 '최후의 연구소'에서 발견된다. 원형으로 생긴 '최후의 연구소' 중앙에 부유하고 있는 보스는 제자리에서 손만 뻗어도 전기가 발사되는 원거리 공격을 기본으로 사용한다.

자신을 중심으로 원형 범위를 폭발시키는 마법으로 근접 직업들을 위협하며, 가까운 곳을 제외하고 먼 거리를 타격하는 광역 마법으로 원거리 직업 또한 방심하지 못하게 만든다. 따라서 파티는 근접과 원거리를 적절하게 이동하며 보스의 광역 공격을 회피하는 움직임이 필요!

전투가 한창 진행되면 낙뢰가 떨어지면서 던전을 진행하면서 봤던 '마나 구체'가 다시 등장한다. 일정 범위에 전기 피해를 입히는 해당 구체를 파괴하지 않으면 이동 지역이 제한되므로 원거리 딜러는 구체가 많이 쌓이지 않도록 신경 쓸 필요가 있다.

또한, 베네시아는 전방 일직선으로 강력한 전격포를 발사하는 기술과 더불어 양방향으로 2개의 전격포를 발사하는데, 발동 시간이 길지 않은 편이라 빠르게 반응해야 한다. 전격포는 일직선으로 길게 발사되지만 폭이 넓은 편은 아니므로 범위 표시가 보일 때 좌우로 회피 기술을 사용하면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

그밖에 전투 공간의 바닥을 보면 4방향으로 문양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 위치를 잘 파악해둬야 한다. 전투가 진행될수록 바닥 4방향 표시 끝에 '베네시아의 사념체'가 하나씩 생성되어 주기적으로 일직선 전격포를 발사하기 때문. 즉, 전투 중 항상 바닥에 표시된 4방향과 일직선으로 서지 않도록 유의해야 된다.


▲ 기본으로 손에서 전기를 내뿜는다.

▲ 마법을 사용하여 지정 범위에 폭발을 일으킨다.

▲ 전방 또는 양측으로 전격포를 발사!

▲ 보스의 광역 마법, 사념체의 전격포, 마나 구체까지 복잡한 전장.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68개 등록됨 (2019-01-18 ~ 2018-07-17)

[정보] 효율이 높은 등급의 요리는? 아스텔리아, 직업별 추천 요리와 재료 정보 [5]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Kaka@inven.co.kr) | 2019-01-18 15:25
아스텔리아에선 11레벨부터 '전문 기술'을 사용해 다양한 채집 활동과 제작을 할 수 있게 된다. 이중 제작에서는 목공부터 연금술, 요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작 활동이 가능한데, 현재 가장 효율이 좋.....
[정보] 잼과 동등한 가치, '첸더'를 얻자! 아스텔리아, 아바론 진행 가이드 [2]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Noori@inven.co.kr) | 2019-01-15 18:20
1월 14일, 아스텔리아의 대규모 전장인 '아바론'이, 1주일 간의 Pre 시즌을 거친 후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바론은 300vs300vs300의 진영간 대규모 전투가 펼쳐지는 '전장' 개념의 콘텐츠다. 이번 시.....
[정보] 진화 직업 선호도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른 아스텔리아의 진화 직업들 [7]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Kaka@inven.co.kr) | 2019-01-12 13:52
아스텔리아의 직업 진화는 50레벨 이후 일정량의 경험치를 소모해 진행할 수 있다. 각 직업별로 총 3개의 진화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언제든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하다. 단, 진화에 소모된 경험치를.....
[정보] 파밍은 어떻게? 던전 공략부터 다양한 주화 이용한 아이템 파밍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Kaka@inven.co.kr) | 2019-01-10 14:33
아스텔리아는 캐릭터의 스탯, 장비, 강화를 이용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이 중, 장비는 50레벨을 달성한 이후 가장 먼저 파밍을 통해 구색을 갖추기 마련이다. 장비는 최대 전설까지 다양한 등급.....
[정보] 내게 가장 잘맞는 사냥터는 어디? 아스텔리아, 만렙 이후 사냥터 추천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Noori@inven.co.kr) | 2019-01-09 16:12
아스텔리아의 1월 3일 업데이트로, 직업 진화/강화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직업 진화와 강화를 위해서는 상당량의 경험치가 필요하다. 따라서 많은 유저들이 경험치를 올리기 위해 사냥에 몰두하고 있는 .....
[취재] 아바론 프리시즌 시작! “대난투의 끝, 거대한 흐름에 몸을 맡긴다” [8]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Mone@inven.co.kr) | 2019-01-08 02:22
누가 300vs300vs300의 거대한 전장을 체험한 적이 있을까? 아스텔리안이라면 가장 기대했을 콘텐츠인 ‘아바론’이 드디어 프리 시즌을 시작했다. 1월 7일(월) 22시에 개방된 아바론은 아스텔리아의 대표.....
[정보] 파티를 보다 쾌적하게! 아스텔리아, 파티 플레이에 유용한 아스텔 [3]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Noori@inven.co.kr) | 2019-01-05 11:23
아스텔리아의 오픈 베타 서비스가 시작된지 어느덧 3주 정도가 지났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최고 레벨을 달성하고, 전투력 향상과 직업 진화를 위해 사냥을 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직업 진화에는 수많은 .....
전설 던전과 직업 진화 시스템 도입! 넥슨 ‘아스텔리아’ 첫 업데이트 실시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19-01-04 14:30
넥슨(대표 이정헌)은 ㈜바른손이앤에이(각자대표 문양권, 곽신애) 산하의 ‘스튜디오8’이 개발한 PC 신작 MMORPG ‘아스텔리아(Astellia)’의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먼저, ‘루트라스 .....
[패치] 새롭게 등장한 전설 난이도 던전 3종! 어떤 모습이 다를까? [6]
게임뉴스 | 양동학 기자 (Eti@inven.co.kr) | 2019-01-03 17:51
1월 3일, 아스텔리아에 '전설' 등급의 파밍 던전이 업데이트 되었다. 이번에 추가된 던전은 '루트라스 소굴', '붉은바위 협곡', '하쉬말 연구소'이다. 기존에는 각각 다른 권장 레벨 이었던 해당 던전들.....
[정보] 몰이 사냥의 스페셜리스트! 아스텔리아, 신규 아스텔 '이그나곤' 소개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Noori@inven.co.kr) | 2019-01-03 17:25
1월 3일 패치로 신규 아스텔, '이그나곤'이 추가되었다. 이그나곤은 가디언 계열의 아스텔로, 현재 아스텔 카드, 던전 보상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클래스는 워리어에 물리 공격을 한다. 성격은 '열정'.....
[패치] 경험치를 소비해 진화한다! 아스텔리아, 직업 진화&강화 시스템 등장 [4]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Kaka@inven.co.kr) | 2019-01-03 17:09
1월 3일, 아스텔리아 업데이트로 직업 '진화'와 '강화'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먼저, 최고 레벨인 50에 도달하면 일정 경험치를 소모해 직업 '진화'를 할 수 있다. 각 직업별로 총 3개의 직업으로 진화가.....
[패치] PvP로 획득한 '첸더' 소비는 이곳에서! 소모품부터 외형까지 '특판 상점' 오픈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Mone@inven.co.kr) | 2019-01-03 13:04
지난 2018년 12월 13일을 시작으로 약 3주간 OBT를 진행한 아스텔리아가 사실상 정식 서비스에 돌입하면서 게임 내 특판 상점을 선보였다. 해당 상점에는 자동 줍기 기능을 포함한 기간 서비스 상품과 다.....
[정보] 성물을 지켜라! 콜로세움을 돌파하기 위한 각 직업별 역할 기본 가이드 [3]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Kaka@inven.co.kr) | 2018-12-31 19:02
아스텔리아의 다양한 콘텐츠 중 하나인 '콜로세움'은 끝없이 몰려드는 몬스터로부터, 중앙에 위치한 성물을 지키는 디펜스형 콘텐츠다. 총 5라운드로 구성되어 있는 콜로세움은 중앙의 성물이 파괴되면 .....
[정보] 대인전 승리의 열쇠를 쥔 아스텔 활용, 아스텔리아, PvP에 유용한 아스텔들 [1]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Noori@inven.co.kr) | 2018-12-29 10:28
아스텔리아는 전투 중심의 MMORPG다. 다양한 PvP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고, 콘텐츠 자체도 깊이가 있어 많은 연구가 필요할 정도다. 특히, 300vs300vs300의 대규모 전장, '아바론'은 아스텔리아의 핵심 콘.....
[정보] 일퀘하면 영웅 아트라 결정이! 아스텔리아, 만렙 달성 이후엔 '그레리프'로 가자 [5]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Noori@inven.co.kr) | 2018-12-27 18:00
아스텔리아에는 최고 레벨 유저들만 진입할 수 있는 특수한 필드가 존재한다. 이 필드에서 일일, 주간 퀘스트를 수행하면 영웅 아트라 결정, 영웅급 아이템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다.....
[정보] 만렙 찍으면 뭐하지? 아스텔리아, 최고 레벨 달성 이후 하면 좋은 콘텐츠 소개 [5]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Noori@inven.co.kr) | 2018-12-26 18:09
아스텔리아가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지 어느덧 2주가량이 흘렀다. 많은 마스터들이 메인 퀘스트를 마치고 최고 레벨을 달성했을 시점이 되었다. 아직은 오픈 베타 기간이기에 이렇다 할 만렙 이후 콘.....
[정보] 채집은 몰아서 해야 이득? 아스텔리아 구간별 채집 수련 장소 소개 [10]
게임뉴스 | 양동학 기자 (Eti@inven.co.kr) | 2018-12-21 19:06
아스텔리아의 파밍은 전투만 있는 것은 아니다. 전문 기술 제작을 통해서도 최고등급인 '전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제작 종류도 다양해서, 장비 뿐 아니라 캐릭터 강화에 사용된 룬, 아트라 결정 .....
[공략] 2개의 구역으로 나눠진 '하쉬말 연구소', 개조된 생명체들이 습격한다! [1]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Mone@inven.co.kr) | 2018-12-21 15:14
과거 리샨들이 행한 금단의 실험으로 비틀려버린 기괴한 생명체들이 가득 자리 잡고 있는 '하쉬말 연구소'는 50레벨 던전 중 하나로, 상당히 넓은 내부를 자랑한다. 특이하게도 해당 던전은 '무너진 연구.....
[공략] 퀘스트 따라 차근차근 진행하면 OK! 아스텔리아, 암시장 도가비 숙련자 공략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Noori@inven.co.kr) | 2018-12-21 10:35
아스텔리아의 레벨 45 이상인 유저들이 출입할 수 있는 1인 던전, '암시장 도가비 숙련자'는, 40레벨 초반 메인 퀘스트 중에 진행했던 '암시장 도가비'의 난도를 좀 더 높인 던전이다. 몬스터가 강화되고.....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