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월드보스/수렵/황납 제보]

22:31 [월드 보스] 누아앙
날짜 :
2014-12-12 18:58
댓글 :
2

[가이드] 먹고 마시고 휘두르고!? 다양한 소비 아이템을 알아보자

박형근(Lango@inven.co.kr)
검은사막에는 힐러나 서포터라는 개념이 없다. 그래서인지 회복 물약의 쿨이 짧고 버프 기능을 가진 비약의 종류가 많다. 채집물인 약초나 버섯에도 섭취 효과가 있을 정도. 낚시 속도나 무게를 늘려주는 음식이 있다는 것도 특징 중 하나다. 지금부터 검은사막의 다양한 소비 아이템에 대해 알아보자.



■ 소비 아이템의 대명사, 회복 물약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회복 물약은 기본적으로 잡화상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HP 회복제MP(EP) 회복제 두 가지가 있는데, 각각 쿨이 4초, 6초로 짧은 편이다. HP 회복제는 캐릭터의 체력을 회복시키며 전직업이 사용할 수 있다. MP(EP) 회복제는 마나, 에너지 등 캐릭터가 스킬을 사용할 때 소모되는 자원을 회복시키며 레인저, 소서러, 금수랑, 블레이더만이 사용 가능하다. 모든 회복제는 사용 즉시 회복이 되며, 크기가 달라도 같은 종류의 회복제라면 쿨타임을 공유한다.

회복량에 따라 크기가 소형/중형/대형/초대형/특대형으로 나뉘며 상위 지역으로 갈 수록 상인이 판매하는 물약의 크기가 커진다. 다만 초대형 회복제부터는 판매 상인과 친밀도가 일정치 이상 되지 않으면 구매할 수 없는 등, 거래 요구 조건이 생기니 유의하자.

회복제의 무게 역시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다. 대형 HP 회복제의 회복량이 200, 무게가 1.3 LT인 것에 비해 초대형 HP 회복제의 회복량은 275, 무게는 무려 3.0 LT나 된다. 회복량은 30% 정도뿐이 늘어나지 않지만 무게는 130% 가량 증가하는 셈이다. 순간적인 회복량 증가를 노릴지, 회복량은 떨어지지만 물약을 좀 더 챙길 것인지 자신의 사냥터와 전투 스타일을 고려하여 신중히 결정하자.



▲ 초대형 회복제를 구매하려면 NPC와의 친밀도가 500 이상이어야 한다



▲ 회복량과 무게 효율을 잘 따져 선택하자




■ 공격력부터 내성 증가까지, 연금 비약


비약은 복용 시 일정 시간 동안 능력치를 증가시켜주는 물약으로, 연금술을 통해 제작할 수 있다. 비약의 종류는 무척이나 다양한데, 통상적인 공격력, 방어력 증가는 물론 잡기나 공포 내성을 상승시키는 효과까지 갖추고 있어 사냥뿐만이 아니라 대인전에서도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 거의 모든 속성에 대한 공격/방어 향상 효과가 있다


모든 비약은 지속시간 5분에 쿨타임 15분의 사용제한이 있으며 한 가지의 능력 상승 효과만을 가진다. 같은 종류의 물약은 함께 사용할 수가 없는데, 예를 들자면 근거리 공격력 비약과 원거리 공격력 비약은 동시 복용이 불가능하다. 그러나 다른 종류의 비약과는 쿨타임을 공유하지 않으므로 동시에 여러가지 비약을 사용하거나 시간차를 두고 쓰는 것이 가능하다.

비약의 등급은 일반 / 빛나는 / 찬란한 세 가지로 나뉜다. 사냥이나 NPC와의 아이템 교환을 통해 일반 비약을 얻을 수 있지만 효과가 미비한 편이다. 강력한 효과를 내는 상급 비약을 얻고 싶다면 연금술을 연마하자.



▲ 빛나는 비약부터는 연금술로만 제작이 가능하다




■ 버프 종합 세트, 요리 음식


버프 효과는 요리 음식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는데, 주로 전투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비약과 달리 무게나 채집속도같은 생활 능력치를 올려준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나 무게한도 증가 버프의 경우 음식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유용한 효과다. 또한 상위 등급으로 갈 수록 HP 증가, 이속 증가 등 여러 효과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음식만의 장점이기도 하다. 버프 지속시간은 음식에 따라 20~30분으로 비약에 비해 훨씬 길지만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음식은 하우징을 통한 요리 시스템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일부 음식은 요리사나 미식가 NPC가 판매한다.



▲ 무게 한도 증가는 음식의 전매특허다



▲ 상위 음식은 한 번에 여러 효과를 받을 수 있다




■ NPC도 배가 고프다! 행동력 회복 아이템


캐릭터가 아니라 말이나 일꾼에게 적용되는 소비 아이템도 있다. 마구간지기가 판매하는 당근은 말의 기력을 회복시키며, 요리 음식인 고기 수프, 채소 튀김 등은 일꾼의 행동력을 회복시킨다.

당근은 일반, 고급, 최고급까지 세 등급으로 나뉘며 마구간지기에게서는 일반 당근만 구입할 수 있다. 고급, 최고급 당근은 텃밭 재배를 통한 품종개량으로 얻을 수 있다. 모든 당근은 5분의 쿨타임을 가지며, 등급에 따라 기력 회복량의 차이가 있다.

행동력 회복 음식은 요리를 통해 제작할 수 있으며, 고기 수프, 채소 튀김, 맥주 등 종류가 다양하다. 다만 행동력 회복 수치가 3~10 에 불과하기 때문에 자이언트같은 일반적인 일꾼보다는 계약비가 비싼 고블린/인간형 상급 일꾼 회복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계약비 1,500 실버의 자이언트 일꾼은 행동력이 45 인 반면 상급 일꾼들은 계약비가 15,000 실버로 자이언트보다 열 배가 비싸면서 행동력 최대치가 10 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다.






■ 풀을 뜯었더니 버프가 들어왔다, 채집물


길가나 사냥터 등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약초나 버섯, 과일같은 채집물에도 고유의 섭취 효과가 있다. 비약이나 음식처럼 버프 효과를 내지만 지속시간이 짧고 효과 역시 크지 않다. 약초와 버섯류는 비약의 재료로 쓰이며 과일이나 채소는 요리 음식의 재료로 들어간다.

약초류의 입수 방법은 재배와 직접 채집 두 가지가 있다. 일부 농장지에서는 약초 재배가 가능하지만 그 종이 한정되어 있으며, 직접 채집의 경우 발품을 팔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발견하는 약초는 모두 얻을 수 있다. 주로 산지에서 많이 보이는 야생 약초를 채집하면 여러 약초 중 한 가지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지역에 따른 종류 차이는 없으니 필요한 약초가 있다면 야생 약초가 보일 때마다 캐보는 것을 권한다. 깊은 숲속이나 산맥으로 가보면 단일종으로 된 약초를 볼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그 주변에서 지속적으로 젠이 되기 때문에 위치를 기억해두는 것이 좋다.



▲ 배경의 일부처럼 보이는 야생 약초. 가까이 가면 이름과 상호작용 아이콘이 나타난다



버섯 또한 약초와 마찬가지로 일부 농장지를 통해 재배가 가능하지만, 재배할 수 있는 종보다 자연 식생이 더 많다. 버섯은 주로 나무가 많은 숲속이나 고지대에 자라고 있으며, 특히 산맥에 약초와 함께 군락지를 형성한다.

과일이나 채소의 경우 사과를 제외하곤 산지에서 획득하는 것이 무척 어렵다. 야생 과일이나 채소는 주로 농장 주변에 있으니 굳이 먼 곳까지 발품 팔지 않도록 하자. 또한 농장 지역마다 재배 가능한 품목이 있으니 직접 재배해서 주기적으로 수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식생류는 지속시간이 짧고 효과도 크지 않다



▲ 산맥 곳곳에 식생 군락지가 있으니 잘 살펴보자




■ 이게 소비 아이템이라고?


광물을 캐려고 곡괭이 한 자루를 사서 광산으로 갔다간 낭패를 볼 수가 있다. 채집도구는 일회용 아이템이라 수리가 불가능하고 내구도가 빨리 닳기 때문이다. 장시간 채집을 할 예정이라면 같은 도구 여러 개를 사서 가는 것이 좋다. 또한 상점에서 파는 랜턴, 포획용 로프 등등 모두 일회성이므로 참고하자. 채집도구는 재료 상인, 포획용 로프는 마구간지기에게 구입할 수 있다.



▲ 상점 안의 모든 도구가 소비성 아이템이다



랜턴은 밤 시간 마을에 나타나는 비밀의 만물상이 판매하는 특수 도구다. 캐릭터의 주변을 밝혀주는 기능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어두운 밤이라고 해도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 하지만 깊은 동굴에 들어가면 한 치 앞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어둡기 때문에 미리 랜턴을 구매해야만 동굴 안에 갇히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단, 랜턴은 구매와 동시에 60분의 사용시간이 소모되므로 주의하자.



▲ 구매와 동시에 수명이 줄어든다



▲ 그래픽 깨짐이나 렉이 아니다. 깊은 동굴에는 빛이 거의 들지 않는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140개 등록됨 (2017-11-16 ~ 2017-05-15)

[정보] 적중력, 회피력, 피해감소 수치 표기! 히든옵션은 추후 추가 업데이트 [20]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11-16 19:01
검은사막의 장비 아이템의 옵션이 좀 더 명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설명 보강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제 장비에 부여된 적중 정보가 별도 표기되며, 방어력 정보는 하단에 회피 수치와 피해감소 수치가.....
[뉴스] 검은사막, 추수감사절 이벤트 실시! '제왕 타르가르고'를 잡아라 [4]
게임뉴스 | 이두현 (Biit@inven.co.kr) | 2017-11-16 14:49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16일(목), ‘추수감사절’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시작했다. 먼저 '검은사막' 이용자.....
[정보] 주무기의 한계돌파! 발키리와 금수랑, 진 스킬 업데이트 [14]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11-16 12:39
11월 16일(목), 검은사막의 발키리와 금수랑 클래스에 주무기의 강화된 스킬인 '진 스킬'이 추가됐다. 발키리와 금수랑에 각각 24개와 21개씩 업데이트되었고, 기존과 마찬가지로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
[뉴스] 불명확한 정보 개선과 히든 옵션 공개 예정, 검은사막 차기 개선사항 공개 [76]
게임뉴스 | 오인수,이동현 (desk@inven.co.kr) | 2017-11-15 01:26
검은사막에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던 히든 옵션 등에 관한 이슈에 대해 개발사가 답변을 했다. 검은사막 온라인 개발 스튜디오가 최근 신뢰를 주고 있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사과와 함께 검은사막에 적용.....
[영상] 원작 타격감 그대로! '검은사막 모바일' 전투 영상 공개 인기기사 [118]
동영상 | 김규만 (Frann@inven.co.kr) | 2017-11-14 11:51
펄어비스는 금일(14일) 티저 사이트를 통해 '검은사막 모바일'의 3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런칭 시 공개되는 기본 캐릭터 5종인 워리어, 레인저, 자이언트.....
[뉴스] 3주년 프로젝트 공개! 검은사막, 12월 2일 유저행사 '검은사막 FESTA' 개최 [61]
게임뉴스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7-11-13 16:16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12월 2일(토),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대규모.....
[뉴스] "히든 옵션을 공개하라!", 검은사막 대규모 시위 집회 열려 [193]
게임뉴스 | 이동현,이수종 (desk@inven.co.kr) | 2017-11-13 00:21
11월 12일 일요일, 하루가 마무리 되어가는 늦은 밤, 검은사막 하이델 서버 1채널에서 시위가 벌어졌다. 아이템별 히든 옵션 공개 등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에 대한 목소리가 담겨있다....
[뉴스] 검은사막 모바일, 2차 영상 '커스터마이징' 공개! 23일 사전예약 시작 인기기사 [146]
게임뉴스 | 허재민 (Litte@inven.co.kr) | 2017-11-10 11:07
10일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사전예약 및 미디어 쇼케이스 일정을 커스터마이징 영상과 함께 공개했다. 영상에는 '검은사막 모바일'만의 강점인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검은사.....
[취재] "매출은 275억 원, 영업이익 150억 원 기록" 펄어비스, 1분기 실적공개 인기기사 [20]
게임뉴스 | 정필권 (Pekke@inven.co.kr) | 2017-11-10 09:31
펄어비스는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9기 1분기 실적(2017년 7월 1일~2017년 9월 30일 기준)을 10일 공개했다. 펄어비스의 9기 1분기 매출액은 275억 원, 영업이익 150억 원, 당기순이익은 134억 원을 기록.....
[뉴스]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일정 공개? 펄어비스 미디어 쇼케이스 23일 개최 인기기사 [44]
게임뉴스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7-11-09 18:27
펄어비스는 미디어를 대상으로 자사의 신작을 소개하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오는 11월 2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8월 16일 최초로 공개한 '검은사막 모바일'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정보] 복잡한 쿨타임 계산과 버프 관리는 그만! 크론 정식&영약으로 쉽고 빠른 도핑 [15]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11-09 16:46
11월 9일(목), 검은사막에 새로운 신규 요리와 비약이 추가됐다. 이번에 신규 추가된 아이템들은 요리 3종과 비약 3종으로, 새로운 재료 아이템인 고대 크론의 향신료와 저무는 달의 눈물을 사용해 간이.....
[뉴스] 환상마, 이제 선택해서 가진다! '검은사막' 각종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실시 [12]
게임뉴스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7-11-09 11:49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 만족도 높이기에 나섰 먼.....
[정보] 무사와 매화, 주무기 스킬 강화! 진 스킬 업데이트 [16]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11-09 11:36
11월 9일(목), 검은사막의 무사와 매화 클래스에 강화된 주무기 기술 '진 스킬'이 추가됐다. 진 스킬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56레벨에 각성 무기 의뢰 완료 시 습득할 수 있으며,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벨.....
[뉴스] 같은 기능, 하지만 구입 시기에 따라 차등가격? 나파르트 야영지의 나비효과 [103]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11-03 17:08
검은사막에서 판매 중인 나파르트 야영지 상품의 가격 상승으로 적지 않은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나파르트 야영 천막, 나파르트 야영 모루, 나파르트 야영 상점, 야영도구로 구성된 패키지형 펄 상품인.....
[정보] 자주 찾는 정보, 화면에 띄워놓고 게임을 즐기자! 스티커 메모 기능 추가 [11]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11-02 16:52
검은사막에 스티커 메모장 기능이 추가됐다. 메모장은 윈도우의 스티키 노트와 비슷한 외형과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대 15개의 노트에 각각 최대 2,000자의 메모를 기록해둘 수 있다. 메모장을 이용.....
[뉴스] 펄어비스, 태국 최대 PC 유통업체 JIB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9]
게임뉴스 | 허재민 (Litte@inven.co.kr) | 2017-11-02 16:23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태국 최대 PC 유통 업체인 JIB(JIB. Computer Group Company Limited)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동남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JIB의 자회사인 레벨업 게임.....
[정보] 닌자&쿠노이치, 공통 및 전용 기술에 진 스킬 업데이트! [46]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11-02 13:03
11월 2일(목), 검은사막의 쿠노이치와 닌자에게 진 스킬이 추가됐다. 기존에 추가된 진 스킬들과 마찬가지로, 스킬들의 특징들은 고스란히 유지하며 계수와 타격 수가 증가했다. 이번 진 스킬은 처음으로.....
[뉴스] 자이언트와 미스틱의 조합, 이지스팀! 아르샤의 창 FALL 우승 차지 [70]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10-28 16:19
10월 28일(토), 검은사막의 'ARENA of ARSHA 2017 FALL' 시즌 경기가 모두 막을 내렸다. 지난 21일(토)과 22일(일) 양일 동안 이뤄졌던 예선전에서 진출한 팀 16개 팀이 금일 본선 및 결승에서 치열한 접.....
[정보] 소서러, 자이언트 진 스킬 추가! 계수 상승으로 스킬 위력 상승 [31]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10-26 15:16
지난 주 워리어와 레인저의 진 스킬이 업데이트된 데 이어 이번에는 소서러와 자이언트의 진 스킬이 추가됐다. 추가된 스킬의 기본적은 구성은 기존 직업들과 다르지 않다. 스킬의 특색 자체는 기존의 것.....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 6 | 7 | 8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