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월드보스/수렵/황납 제보]

04:26 [월드 보스] 크자카 0..
날짜 :
2014-12-12 18:57
댓글 :
4

[가이드] 보다 폭넓은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면 퀘스트는 필수!

최용석 기자 (Uzz@inven.co.kr)
검은사막의 퀘스트는 캐릭터의 레벨업에 영향을 거의 미치지 않는다. 퀘스트를 완료 하더라도 캐릭터 레벨업을 위한 경험치를 주지 않기 때문이다. 대다수의 MMORPG가 퀘스트 완료 보상 시 캐릭터 레벨업을 위한 경험치와 각종 보상을 제공하는 것을 생각하면 적잖이 생소한 시스템이다.


만약 검은사막을 즐기면서 빠르고 효율적인 레벨업으로 고 레벨 콘텐츠를 먼저 즐기고 싶다면, 퀘스트를 반드시 수행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하우징이나 생산, 무역과 같은 생활 콘텐츠를 비롯해 각종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NPC 대여 아이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폭넓게 즐기고자 한다면 퀘스트는 반드시 수행해야 할 중요한 요소로 다가올 것이다.



▲드넓은 검은사막의 세계, 퀘스트를 통해 폭넓게 즐겨보자




■ 퀘스트, 왜 해야 하는가?


퀘스트가 중요한 가장 큰 이유는 공헌도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공헌도는 하우징으로 자신만의 집이나 생산, 가공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는데 사용될 뿐만 아니라, 무역로 개척을 위한 노드 활성화나 유용한 NPC 아이템을 대여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에 사용된다. 이 공헌도는 캐릭터 레벨업을 위한 경험치와는 별개의 경험치를 가지고 있으며, 공헌도 경험치 게이지가 100%가 되면 1의 공헌도를 얻는 방식으로 점차 누적된다. 이렇게 한 번 획득한 공헌도는 원하는 곳에 '투자'해 사용할 수 있으며, 원한다면 언제든 회수해 다른 콘텐츠에 재 투자할 수도 있다.



▲공헌도 경험치바가 100% 차오르면 1 공헌도를 얻게 되고
한 번 얻은 공헌도는 원하는 곳에 투자하거나 자유롭게 회수할 수 있다


공헌도는 검은사막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해 주는 핵심적인 요소인 만큼, 여력이 되는 한 퀘스트를 진행하여 꾸준하게 공헌도 경험치를 얻는 것이 좋다. 플레이를 이어 나갈수록 점차 캐릭터의 활동 반경이 넓어지고,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수록 더 많은 공헌도를 요구하게 마련이며, 넉넉한 공헌도는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생산, 무역, 아이템 대여 등 폭넓은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면
꾸준히 퀘스트를 수행해 공헌도를 확보해야 한다


퀘스트로 얻는 이점이 공헌도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몬스터 사냥 시마다 일정 수치만큼 누적되는 캐릭터의 스킬 포인트를 퀘스트로도 얻을 수 있다. 스킬 포인트 또한 공헌도 경험치와 동일하게 일정량의 경험치를 누적시켜 100%가 되면 1의 포인트를 얻는 방식이다.


대부분의 퀘스트 보상에 공헌도 경험치가 포함되어 있는 것과는 달리, 스킬 포인트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퀘스트의 수는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퀘스트 보상으로는 스킬 포인트 경험치가 아닌 스킬 포인트 자체를 1 이상 지급하기 때문에 누적 시 무시할 수 없는 상당량의 스킬 포인트가 쌓이게 된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레벨에 따른 포인트의 획득 제한이 없기 때문에 퀘스트나 몬스터 사냥 중 어느 한 쪽에 치우치기보단 퀘스트와 사냥을 병행하는 것이 캐릭터 레벨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스킬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지름길이다.



▲사냥과 퀘스트를 병행하면 보다 많은 스킬 포인트의 획득이 가능해진다


퀘스트는 검은사막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일종의 튜토리얼과도 같은 기능을 하기도 한다. 몬스터의 사냥을 통해 전리품을 획득하는 기본적인 플레이 방법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해당 캐릭터의 주요 스킬을 활용하는 방법, 필드에서 다양한 채집물을 획득하는 방법이나 무역, 생산 등을 시작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기도 한다.


이 외에도 퀘스트 보상으로 무기나 방어구, 마력의 수정, 블랙스톤과 같은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으며 당나귀나 마차와 같은 탈것을 획득할 수도 있다. 이러한 보상 아이템은 게임 초반 플레이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스템을 익히는 데에도 적잖은 도움을 준다.



▲퀘스트 진행을 통해 자연스럽게 검은사막의 시스템을 학습할 수 있다







■ 퀘스트 정보의 확인과 진행

각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는 특정 NPC나 오브젝트에 상호작용(R키)을 시도하면 새로운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각 퀘스트는 레벨이나 선행 퀘스트, 필요 지식이나 해당 NPC와의 친밀도 등 다양한 조건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비슷한 레벨대에 같은 지역, 같은 NPC에게 상호작용을 하더라도 퀘스트가 등장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는 점에 유의하자.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는 NPC나 오브젝트는 이름 위에 노란색 테두리의 박스가 표기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자신의 캐릭터로 지금 당장 해당 퀘스트를 수령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름 위에 노란 박스가 표시된 NPC나 오브젝트 앞에서 상호작용을 통해 대화를 시도하고, '의뢰' 메뉴를 클릭하면 새로운 퀘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퀘스트와 연관된 NPC는 이름 위에 파란색 테두리의 박스가 표기된다.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대화를 시도해야 하는 NPC를 비롯해 특정 지역까지 NPC를 호위하며 이동해야 하는 호위 퀘스트 등이 이에 해당한다. 반면 퀘스트를 완료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NPC의 경우에는 이름 위에 붉은색 테두리의 박스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녹색 테두리의 박스가 표시된 NPC는 낚시나 채집 등 생산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NPC를 나타낸다. 생산 퀘스트는 낚시를 통해 물고기를 낚거나 채집으로 자원을 채취하는 등의 생활형 콘텐츠에 특화되어 있다.



▲NPC에 표시되는 박스의 색에 따라 퀘스트의 진행 단계나 종류를 구분할 수 있다



▲녹색 표시의 박스는 생산 퀘스트를 의미한다


노란 박스의 NPC와 상호작용 하여 퀘스트를 받는데 성공했다면, 화면 우측 상단의 퀘스트 창에서 퀘스트의 완료 조건을 확인할 수 있다. 퀘스트 창을 통해 해당 퀘스트의 종류와 이름, 완료 조건이나 목표 지점 안내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더욱 자세하고 다양한 퀘스트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다.






퀘스트 목록 : 진행 중인 퀘스트의 제목과 간단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퀘스트 목록 추가 기능 툴팁 : 퀘스트 목록에 마우스를 올리면 표시되는 추가 기능 툴팁. 목록을 클릭하면 더 자세한 퀘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우클릭 하면 퀘스트 수행 목표 지점을 안내해 준다.

추가 기능 아이콘 : 특정 퀘스트를 목록에서 표시하지 않거나 목표 지점을 안내하는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퀘스트 목록 숨기기 : 선택한 퀘스트를 목록에서 표시하지 않도록 한다. 해당 퀘스트에 대한 정보는 '자세히' 버튼을 누르면 상세 정보 창을 통해 볼 수 있다.

퀘스트 포기 : 진행 중인 퀘스트를 포기한다. 포기한 퀘스트는 해당 NPC를 찾아가면 다시 받을 수 있다.

퀘스트 목표 위치 안내 : 해당 퀘스트의 목표 지점을 빛기둥과 화살표로 안내해 준다. 다시 클릭하면 안내 표시를 해제할 수 있다.

퀘스트 목표 위치까지 자동이동 : 퀘스트 목표 지점까지 캐릭터가 자동으로 이동한다.


퀘스트 상세 정보 아이콘 : 클릭 시 진행 중인 모든 퀘스트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창을 열 수 있다.






퀘스트 달성도 : 그동안 해당 캐릭터로 완료한 지역별, 타입별 퀘스트의 퍼센티지를 확인할 수 있다.

퀘스트 목록 필터 : 진행 중인 퀘스트 목록을 지역별, 타입별로 정렬하여 볼 수 있다.

퀘스트 정보 창 : 진행 중인 퀘스트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각 퀘스트의 단계별 목표와 달성 현황, 연계 퀘스트의 진행 현황 등을 파악할 수 있다.





■ 놓치기 아까운 알짜배기 보상! 흑정령 퀘스트

수많은 종류의 퀘스트 중에서도 특별히 신경써야 하는 퀘스트 종류가 있다. 검은사막의 중심이 되는 스토리를 담당하고 있는 흑정령 퀘스트가 그것이다. 흑정령 퀘스트는 캐릭터를 생성한 직후 기본적인 조작법을 안내할 뿐만 아니라 비롯해 다양한 핵심 콘텐츠를 소개하거나 캐릭터의 레벨대에 맞는 사냥터를 알려주고 유용한 장비를 보상으로 지급하기도 한다.



▲캐릭터 생성 이후 줄곧 곁을 떠나지 않는 미지의 존재, 흑정령


각지에서 쏟아지는 퀘스트를 모두 감당하기 힘들다면 흑정령 퀘스트를 중심으로 게임을 진행해 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공헌도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용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주기도 하며, 자신의 레벨대에 맞는 사냥터로 이끌어 주기도 한다.


캐릭터의 레벨, 선행 퀘스트, 특정 지역으로의 이동 등 사전 조건이 충족되면 캐릭터 주위에 작은 흑정령이 나타나 맴도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화면 우측 하단에 흑정령 퀘스트 관련 안내 문구가 출력된다. /키를 누르거나 우측 하단 메뉴의 흑정령 아이콘을 클릭하면 흑정령을 만날 수 있으며, '임무'메뉴를 클릭해 새로운 퀘스트를 받거나 진행 중인 퀘스트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화면 우측 하단의 흑정령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 버튼을 눌러 흑정령을 부를 수 있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113개 등록됨 (2018-04-19 ~ 2017-10-18)

[정보] "세찌 낚싯대로 크리오의 마음을 낚자!" NPC 고백하기/연인 시스템 추가 [38]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Cabon@inven.co.kr) | 2018-04-19 14:22
4월 19일(목), 검은사막에 NPC 고백하기/연인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특정 NPC에 호감 표현(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친밀도를 쌓아 연인이 되면 특별 칭호를 얻을 수 있다. 특별 칭호는 '~의 연.....
검은사막, NPC 고백 및 연인 시스템 금일(19일) 업데이트 [24]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4-19 11:55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19일(목), ‘NPC(Non-Player Character) 고백하기/연인 시...
[뉴스] 전체적인 밸런스 조율, 모든 캐릭터 PVP 피해량 상향 및 상태 이상 효과 조정 [45]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Cabon@inven.co.kr) | 2018-04-19 11:30
4월 19일(목), 검은사막의 각 캐릭터별 PVP 피해량 및 상태 이상 효과 적용 방식이 변경되었다. PVP 피해량 변경은 검은사막의 모든 캐릭터에 적용되었으며, 캐릭터별로 변경 폭은 다르나 모두 상향 조정.....
검은사막, 점령전 시즌5 및 '길드 연맹' 시스템 업데이트 [20]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18-04-12 15:25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12일(목), ‘점령전 시즌 5’ 및 ‘길드연맹’ 시스템을.....
유저들이 뽑은 최고의 의상은? 검은사막 글로벌 의상 공모전 BEST 1 발표 [31]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18-04-12 12:00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11일, MMORPG ‘검은사막’의 글로벌 의상 공모전 BEST 1을 검은사막 글로벌 의상 공모전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표했다고 밝혔다. 태국의 유저 가문명 Sick이 디자인한 자이언트.....
[뉴스] 확정 돌파, 크론석 아닌 신규 드랍아이템으로 대체! 전투력 공개는 상위 0.1% 한정 [65]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Harv@inven.co.kr) | 2018-04-11 11:27
지난 9일 예고된 4월 12일 업데이트 내용 중 크론석 에너지 부여 및 잠재력 개방, 전투력 기획 등이 변경된다. 간단히 요약하면, 크론석 에너지 부여는 '카프라스 돌파'라는 이름으로 변경되며, 이제 크.....
[뉴스] 100% 확률로 잠재력 돌파 성공?! 큰 파장을 몰고온 검은사막 업데이트 예고 [216]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Harv@inven.co.kr) | 2018-04-10 13:23
4월 12일에 있을 검은사막의 업데이트 예고 소식이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한국은 물론 해외 검은사막 유저들까지 혼란에 휩싸인 상황. 주 내용은 전투력이라는 새로운 수치의 도입, 잠재력 개방 시스.....
[정보] 고가의 아이템을 주는 상자도 얻고 미니게임도 즐기자! 검은사막 물의 축제 오픈 [22]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Cabon@inven.co.kr) | 2018-04-06 14:36
4월 5일(목), 검은사막에 이벤트 지역인 '신비한 엘리의 호수'가 열리고 다양한 이벤트 의뢰들이 추가됐다. 이번 이벤트 중에는 사용 시 고급 액세서리를 비롯한 각종 아이템 중 한 가지를 무작위로 획득.....
[뉴스] 4월 11일, 인게임에 새롭게 추가될 의상이 공개된다! 글로벌 BEST 결선 투표 시작 [106]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Cabon@inven.co.kr) | 2018-04-05 12:46
4월 4일(수), 검은사막의 디자인 공모전 본선 결과가 공개됐다. 10개의 지역별로 플레이어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의상이 1개씩 선정되었고, 총 10개의 디자인이 결선으로 진출했다. 이 중, 글로벌 .....
최강 3인이 되어라! 검은사막, '아르샤의 창' 개인대전 업데이트 [3]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04-05 12:17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5일(목), ‘아르샤의 창’ 개인대전 모드를 업데이트 했다.....
펄어비스, 카운터 스트라이크 개발자 민 리 영입… 차기작 준비 박차 [61]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4-04 10:39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지난 3월 26일 ‘카운터 스트라이크’ 개발자 민 리의 영입을 확정했다. 베트남계 캐나다인 게임 개발자 민 리는 21세기 최고의 FPS로 불리는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아버지로.....
[인터뷰] '펄어비스' 원화가 김범을 만나다 [171]
인터뷰 | 강승진,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8-04-02 16:01
저의 성장을 지켜봐 주세요. 저는 아직 다 큰 게 아닙니다.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나 들었을 법한 이야기. 그것을 10년 넘은 업계 베테랑, 그것도 손꼽히는 스타 원화가에게 들을 줄은 몰랐다. 이렇게 말하.....
펄어비스, ‘검은사막’ 글로벌 의상 공모전 본선 진행 [23]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3-29 17:02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MMORPG ‘검은사막’의 글로벌 의상 공모전 본선을 진행하고 글로벌 TOP 10 작품을 선정한다고 밝혔다. 검은사막의 전세계 유저들이 참여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달 7일부터 3월.....
MMORPG 검은사막, ‘아르샤의 창 2018 시즌1’ 사전 신청 시작 [7]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3-29 14:22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29일(목), ‘아르샤의 창 2018 시즌1’의 사전 신청을 시.....
[정보] 클릭 한 번으로 잠재력 하락하는 정화 시스템 도입! 카오작도 여전히 건재 [65]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Cabon@inven.co.kr) | 2018-03-29 12:32
3월 29일(목), 검은사막에 '장비 정화' 기능이 추가됐다. 장비 정화는 +15단계까지 잠재력이 돌파된 무기 혹은 방어구의 잠재력을 +14단계로 한 단계 낮춰주는 기능이다. 소위 '카오작'이라는 편법에 대.....
검은사막, PC 연동하는 인공지능 스피커 4월 1일 선봬? [68]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3-28 11:50
검은사막 전용 인공지능 스피커 '흑정령mimi'가 등장한다? 카카오가 PC 온라인 게임 최초로 스마트 스피커와 연동하는 상품을 선보인다. 이 상품의 이름은 '흑정령 mini'. 검은사막에서 손을 사용할 필요.....
[GDC2018] 검은사막 오디오 리마스터, '소맥'처럼 만들었다 [99]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03-24 18:32
"오케스트라와의 작업은 처음이었다. 그래서 우여곡절이 많았다. 직접 겪으면서 왜 할리우드 음악들이 뻔한 음악으로 제작되는지 알게 되었다. 그러지 않으면 비용의 문제가 되었기 때문이다." '검은사막.....
[취재] 타오르는 열망으로 가모스의 심장을 노려라! 신규 우두머리 가모스 체험기 [14]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Cabon@inven.co.kr) | 2018-03-23 00:44
3월 22일(목), 검은사막에 신규 월드 우두머리인 '붉은 용 가모스'가 모습을 드러냈다. 가모스는 주 3회 출현하는 특별한 우두머리로 목요일인 오늘은 22시 30분에 보금자리인 가모스의 둥지에 소환됐다.....
[정보] 영롱한에서 찬란한으로 날개 돋음 한다! 요정, 날개돋이 및 환생 시스템 업데이트 [41]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Cabon@inven.co.kr) | 2018-03-22 14:49
3월 22일(목), 검은사막에 요정을 한 단계 더 높은 등급으로 올려줄 수 있는 '날개돋이'와 요정의 기술 및 레벨을 초기화할 수 있는 '환생'이 추가됐다. 또, 레이라의 꽃잎을 얻을 수 있는 오브젝트인 '.....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 6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