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4-12-12 18:57
댓글 :
4

[가이드] 보다 폭넓은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면 퀘스트는 필수!

최용석 기자 (Uzz@inven.co.kr)
검은사막의 퀘스트는 캐릭터의 레벨업에 영향을 거의 미치지 않는다. 퀘스트를 완료 하더라도 캐릭터 레벨업을 위한 경험치를 주지 않기 때문이다. 대다수의 MMORPG가 퀘스트 완료 보상 시 캐릭터 레벨업을 위한 경험치와 각종 보상을 제공하는 것을 생각하면 적잖이 생소한 시스템이다.


만약 검은사막을 즐기면서 빠르고 효율적인 레벨업으로 고 레벨 콘텐츠를 먼저 즐기고 싶다면, 퀘스트를 반드시 수행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하우징이나 생산, 무역과 같은 생활 콘텐츠를 비롯해 각종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NPC 대여 아이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폭넓게 즐기고자 한다면 퀘스트는 반드시 수행해야 할 중요한 요소로 다가올 것이다.



▲드넓은 검은사막의 세계, 퀘스트를 통해 폭넓게 즐겨보자




■ 퀘스트, 왜 해야 하는가?


퀘스트가 중요한 가장 큰 이유는 공헌도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공헌도는 하우징으로 자신만의 집이나 생산, 가공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는데 사용될 뿐만 아니라, 무역로 개척을 위한 노드 활성화나 유용한 NPC 아이템을 대여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에 사용된다. 이 공헌도는 캐릭터 레벨업을 위한 경험치와는 별개의 경험치를 가지고 있으며, 공헌도 경험치 게이지가 100%가 되면 1의 공헌도를 얻는 방식으로 점차 누적된다. 이렇게 한 번 획득한 공헌도는 원하는 곳에 '투자'해 사용할 수 있으며, 원한다면 언제든 회수해 다른 콘텐츠에 재 투자할 수도 있다.



▲공헌도 경험치바가 100% 차오르면 1 공헌도를 얻게 되고
한 번 얻은 공헌도는 원하는 곳에 투자하거나 자유롭게 회수할 수 있다


공헌도는 검은사막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해 주는 핵심적인 요소인 만큼, 여력이 되는 한 퀘스트를 진행하여 꾸준하게 공헌도 경험치를 얻는 것이 좋다. 플레이를 이어 나갈수록 점차 캐릭터의 활동 반경이 넓어지고,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수록 더 많은 공헌도를 요구하게 마련이며, 넉넉한 공헌도는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생산, 무역, 아이템 대여 등 폭넓은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면
꾸준히 퀘스트를 수행해 공헌도를 확보해야 한다


퀘스트로 얻는 이점이 공헌도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몬스터 사냥 시마다 일정 수치만큼 누적되는 캐릭터의 스킬 포인트를 퀘스트로도 얻을 수 있다. 스킬 포인트 또한 공헌도 경험치와 동일하게 일정량의 경험치를 누적시켜 100%가 되면 1의 포인트를 얻는 방식이다.


대부분의 퀘스트 보상에 공헌도 경험치가 포함되어 있는 것과는 달리, 스킬 포인트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퀘스트의 수는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퀘스트 보상으로는 스킬 포인트 경험치가 아닌 스킬 포인트 자체를 1 이상 지급하기 때문에 누적 시 무시할 수 없는 상당량의 스킬 포인트가 쌓이게 된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레벨에 따른 포인트의 획득 제한이 없기 때문에 퀘스트나 몬스터 사냥 중 어느 한 쪽에 치우치기보단 퀘스트와 사냥을 병행하는 것이 캐릭터 레벨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스킬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지름길이다.



▲사냥과 퀘스트를 병행하면 보다 많은 스킬 포인트의 획득이 가능해진다


퀘스트는 검은사막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일종의 튜토리얼과도 같은 기능을 하기도 한다. 몬스터의 사냥을 통해 전리품을 획득하는 기본적인 플레이 방법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해당 캐릭터의 주요 스킬을 활용하는 방법, 필드에서 다양한 채집물을 획득하는 방법이나 무역, 생산 등을 시작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기도 한다.


이 외에도 퀘스트 보상으로 무기나 방어구, 마력의 수정, 블랙스톤과 같은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으며 당나귀나 마차와 같은 탈것을 획득할 수도 있다. 이러한 보상 아이템은 게임 초반 플레이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스템을 익히는 데에도 적잖은 도움을 준다.



▲퀘스트 진행을 통해 자연스럽게 검은사막의 시스템을 학습할 수 있다







■ 퀘스트 정보의 확인과 진행

각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는 특정 NPC나 오브젝트에 상호작용(R키)을 시도하면 새로운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각 퀘스트는 레벨이나 선행 퀘스트, 필요 지식이나 해당 NPC와의 친밀도 등 다양한 조건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비슷한 레벨대에 같은 지역, 같은 NPC에게 상호작용을 하더라도 퀘스트가 등장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는 점에 유의하자.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는 NPC나 오브젝트는 이름 위에 노란색 테두리의 박스가 표기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자신의 캐릭터로 지금 당장 해당 퀘스트를 수령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름 위에 노란 박스가 표시된 NPC나 오브젝트 앞에서 상호작용을 통해 대화를 시도하고, '의뢰' 메뉴를 클릭하면 새로운 퀘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퀘스트와 연관된 NPC는 이름 위에 파란색 테두리의 박스가 표기된다.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대화를 시도해야 하는 NPC를 비롯해 특정 지역까지 NPC를 호위하며 이동해야 하는 호위 퀘스트 등이 이에 해당한다. 반면 퀘스트를 완료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NPC의 경우에는 이름 위에 붉은색 테두리의 박스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녹색 테두리의 박스가 표시된 NPC는 낚시나 채집 등 생산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NPC를 나타낸다. 생산 퀘스트는 낚시를 통해 물고기를 낚거나 채집으로 자원을 채취하는 등의 생활형 콘텐츠에 특화되어 있다.



▲NPC에 표시되는 박스의 색에 따라 퀘스트의 진행 단계나 종류를 구분할 수 있다



▲녹색 표시의 박스는 생산 퀘스트를 의미한다


노란 박스의 NPC와 상호작용 하여 퀘스트를 받는데 성공했다면, 화면 우측 상단의 퀘스트 창에서 퀘스트의 완료 조건을 확인할 수 있다. 퀘스트 창을 통해 해당 퀘스트의 종류와 이름, 완료 조건이나 목표 지점 안내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더욱 자세하고 다양한 퀘스트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다.






퀘스트 목록 : 진행 중인 퀘스트의 제목과 간단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퀘스트 목록 추가 기능 툴팁 : 퀘스트 목록에 마우스를 올리면 표시되는 추가 기능 툴팁. 목록을 클릭하면 더 자세한 퀘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우클릭 하면 퀘스트 수행 목표 지점을 안내해 준다.

추가 기능 아이콘 : 특정 퀘스트를 목록에서 표시하지 않거나 목표 지점을 안내하는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퀘스트 목록 숨기기 : 선택한 퀘스트를 목록에서 표시하지 않도록 한다. 해당 퀘스트에 대한 정보는 '자세히' 버튼을 누르면 상세 정보 창을 통해 볼 수 있다.

퀘스트 포기 : 진행 중인 퀘스트를 포기한다. 포기한 퀘스트는 해당 NPC를 찾아가면 다시 받을 수 있다.

퀘스트 목표 위치 안내 : 해당 퀘스트의 목표 지점을 빛기둥과 화살표로 안내해 준다. 다시 클릭하면 안내 표시를 해제할 수 있다.

퀘스트 목표 위치까지 자동이동 : 퀘스트 목표 지점까지 캐릭터가 자동으로 이동한다.


퀘스트 상세 정보 아이콘 : 클릭 시 진행 중인 모든 퀘스트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창을 열 수 있다.






퀘스트 달성도 : 그동안 해당 캐릭터로 완료한 지역별, 타입별 퀘스트의 퍼센티지를 확인할 수 있다.

퀘스트 목록 필터 : 진행 중인 퀘스트 목록을 지역별, 타입별로 정렬하여 볼 수 있다.

퀘스트 정보 창 : 진행 중인 퀘스트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각 퀘스트의 단계별 목표와 달성 현황, 연계 퀘스트의 진행 현황 등을 파악할 수 있다.





■ 놓치기 아까운 알짜배기 보상! 흑정령 퀘스트

수많은 종류의 퀘스트 중에서도 특별히 신경써야 하는 퀘스트 종류가 있다. 검은사막의 중심이 되는 스토리를 담당하고 있는 흑정령 퀘스트가 그것이다. 흑정령 퀘스트는 캐릭터를 생성한 직후 기본적인 조작법을 안내할 뿐만 아니라 비롯해 다양한 핵심 콘텐츠를 소개하거나 캐릭터의 레벨대에 맞는 사냥터를 알려주고 유용한 장비를 보상으로 지급하기도 한다.



▲캐릭터 생성 이후 줄곧 곁을 떠나지 않는 미지의 존재, 흑정령


각지에서 쏟아지는 퀘스트를 모두 감당하기 힘들다면 흑정령 퀘스트를 중심으로 게임을 진행해 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공헌도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용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주기도 하며, 자신의 레벨대에 맞는 사냥터로 이끌어 주기도 한다.


캐릭터의 레벨, 선행 퀘스트, 특정 지역으로의 이동 등 사전 조건이 충족되면 캐릭터 주위에 작은 흑정령이 나타나 맴도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화면 우측 하단에 흑정령 퀘스트 관련 안내 문구가 출력된다. /키를 누르거나 우측 하단 메뉴의 흑정령 아이콘을 클릭하면 흑정령을 만날 수 있으며, '임무'메뉴를 클릭해 새로운 퀘스트를 받거나 진행 중인 퀘스트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화면 우측 하단의 흑정령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 버튼을 눌러 흑정령을 부를 수 있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86개 등록됨 (2018-06-21 ~ 2017-12-20)

'검은사막', 여름 시즌 맞아 2천만 원 상당 경품 증정 이벤트 오픈 [24]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6-21 12:48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21일(목), 여름 시즌을 맞아 2천.....
[취재] 펄어비스 첫 미국 제작 발표회, 그리고 그들이 전한 검은사막 비하인드 스토리 [61]
게임뉴스 | 김병호, 홍휘영 기자 (haao@inven.co.kr) | 2018-06-14 20:20
재밌게 만들어 봐! 펄어비스 대표 김대일 의장이 검은사막 제작 당시 개발팀에게 내린 주문이라고 합니다. 이토록 간결하게 핵심을 짚은 한 마디는 12개의 언어, 150여 개의 나라로 수출되는 국산 대작 .....
[정보] 의뢰 보상으로 대양 콘텐츠를 대비하라! 이벤트 일일/가문 의뢰를 한 눈에 [21]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Cabon@inven.co.kr) | 2018-06-14 18:51
6월 14일(목), 검은사막의 'MYSTERIES of SUMMER'의 프롤로그인 해안의 수상한 징조가 시작됐다. 이를 통해 에페리아 항구 마을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 일일 의뢰와 함께, 가문당 한 번만 진행할 수.....
여름에는 바다로 가자, '검은사막' 14일 해양 이벤트 오픈 [4]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18-06-14 12:07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14일(목), 여름 시즌을 맞아 .....
[영상] '검은사막' 그래픽을 모두 보여준 Xbox One, 실제 플레이는? [16]
동영상 | 이두현,김수진 기자 (Biit@inven.co.kr) | 2018-06-12 17:09
많은 기대작이 쏟아졌던 마이크로소프트 Xbox E3 브리핑. 그중에서도 기자의 눈을 사로잡은 게임은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Xbox One 버전이었습니다. 펄어비스가 자체 엔진으로 개발한 '검은사막'...
검은사막, Xbox One 스크린샷 5종 공개 [10]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6-12 16:23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Xbox One 인게임 스크린샷을 금일(12일) 소개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Xbox One 버전을 베타 모드로 올 가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개된 Xbox one 버전 검은사막...
검은사막의 미스터리한 여름 이벤트가 시작된다 [25]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6-12 15:42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12일(화), 여름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의 티저 페이지와 영상을 공개했다. 금일 공개된...
[영상] 일레즈라 등장! 검은사막 Xbox One 베타 버전, 가을 공개 [9]
동영상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6-11 11:03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온라인 Xbox One 버전의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을 E3 현장에서 공개하고 올 가을 출시를 예고했다. Xbox One에 출시되는 검은사막은 베타 버전으로 선보인다. 최신 트레일러는...
MMORPG 검은사막, '해적의 잃어버린 보물상자' 이벤트 오픈 [8]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06-07 15:16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7일(목), ‘해적의 잃어버린 보.....
대표끼리 붙자! ‘검은사막’, 신규 콘텐츠 길드 대장전 업데이트 [13]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5-31 12:31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31일(목), ‘길드 대장전’ 업데이트 및 사냥터 개.....
"33억 원 규모" 펄어비스, 상여금 지급을 위한 자기주식 처분 결정 [61]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5-30 18:05
펄어비스는 금일(30일), 공시를 통해 자가 주식 13,215주를 처분하기로 결정했다. 처분 대상 주식가격은 228,500원으로, 처분 예정 금액은 약 30억 1,962만 원이다. 이번 주식 처분의 목적은 검은사막 온.....
'검은사막',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출현 시간 고정 및 보상 강화 [20]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05-17 18:26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17일(목),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출현 시간 고정 및 .....
[정보] 드디어 공개된 애완동물 '용'! 어린 붉은 용 업데이트와 월드 우두머리 개편 [29]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Cabon@inven.co.kr) | 2018-05-17 15:53
5월 17일(목), 검은사막의 업데이트로 신규 애완 동물인 '어린 붉은 용'이 추가되고, 월드 우두머리들의 출현 시간 고정이 진행됐다. 이외에 작은 일부 우두머리 몬스터들의 생명력 감소 및 드랍 아이템.....
[펄어비스 1분기 컨콜] "검사 콘솔버전은 여름, 신작 2종은 하반기 공개가 목표" [156]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5-11 08:58
펄어비스는 11일 오전 8시부터 국내외 애널리스트 및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Conference call(동시 접속통화)을 진행했다. 인벤에서는 펄어비스의 정경인 대표 등 주요 임원이 참석한 컨퍼런스콜에서 어떤.....
펄어비스 ‘검은사막’, 길드로 대동단결 신규 이벤트 오픈! [9]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5-10 12:49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길드로 대동단결’ 신규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밝혔.....
[컨콜] 카카오게임즈, 분기 매출 1천억 원 돌파...검은사막, 프렌즈 IP 견인 [3]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5-10 10:31
카카오는 8일 오전 9시부터 국내외 애널리스트 및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Conference call(동시 접속통화)을 진행했다. 카카오 여민수 대표가 참석한 이번 컨퍼런스콜에서 어떤 내용이 공개됐는지 정리했다.....
북미에서 진행된 e스포츠 전문 컨퍼런스! IGEC 성황리 종료 [9]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Its@inven.co.kr) | 2018-05-04 12:38
지난 5월 1일(북미 기준) 인벤 글로벌에서 진행한 '인벤 글로벌 이스포츠 컨퍼런스 : 이스포츠 딥 다이브(Inven Global Esports Conference: Esports DEEP DIVE, 이하 IGEC)'가 성공리에 마무리 되었다......
MMORPG '검은사막', 잠재력 돌파 장비 드랍 이벤트 오픈 [16]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5-03 15:30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3일(목), 장비 드랍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특정.....
[뉴스] 상태 이상 효과 적용 방식 및 잡기류 피해량 변경! 다음 밸런스 조정에 대한 언급도 [32]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Cabon@inven.co.kr) | 2018-05-03 14:38
5월 3일(목), 검은사막의 밸런스에 다시 한번 변화가 생겼다. 상태 이상 효과 적용 방식과 특수 공격 피해량에 변화가 생기고, 잡기류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했다. 먼저, 빙결이 다른 상태 이상 효과와 마.....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