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는 2~3단 점프와 근접 공격의 매력을 가진 캐릭터이다. 빠른 기동성으로 필드 몬스터들을 순식간에 처리할 수 있는 헌터는 처음 데스티니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외형적으로도 가장 눈에 띄는 캐릭터이다.

헌터의 하위 직업은 솔로 플레이와 일반적인 전투에서 강한 모습을 가진 '총잡이', '전기질주자',그리고 파티 플레이에서 동료 플레이어들을 서포팅하는 '밤추적자', 총 3가지로 나뉜다. 여러 부분에서 모두 활약 가능한 다재다능한 클래스라고 할 수 있겠다.



기동성을 바탕으로 적을 제압한다! 헌터 공통 스킬

뛰어난 기동성을 자랑하는 만큼, 헌터는 날렵한 '도약'과 '회피'를 보유하고 있다.

회피기의 경우 명사수의 회피와 도박꾼의 회피 두가지로 나뉜다. 명사수의 회피는 적의 공격을 순간적으로 회피하는 동시에, 곧바로 사용중인 총의 총알이 재장전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도박꾼의 회피는 적 근처에서 회피기를 사용할 경우 근접 능력(칼 등)이 곧바로 충전되는 특징이 있다.

헌터는 더 높게 이단 점프할 수 있는 높은 도약, 점프중 방향 변경이 더욱 수월해지는 제어 도약, 3단 점프가 가능한 삼중 도약까지 총 3가지의 점프 스킬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는 삼중 도약을 많이 선호하는 편이다.

▣ 직업 능력 - 회피

명사수의 회피 - 회피 후에 딜레이없이 곧바로 총알이 재장전된다. 재장전은 3가지 무기중에 현재 선택중인 무기만 해당된다.
도박꾼의 회피 - 적 근처에서 회피하면 밀리 어빌리티의 쿨타임이 곧바로 충전된다.

▣ 이동 모드 - 도약(점프)

높은 도약 - 2단 점프시에 더 높게 도약할 수 있다.
제어 도약 - 점프 중의 방향 변경이 더 수월해진다.
삼중 도약 - 3단 점프가 가능하다.


▲ 명사수의 회피를 이용하면 적의 공격을 피하는 동시에 총알을 재장전할 수 있다

▲ 헌터의 트레이드 마크인 삼중 도약


하위 직업 - 전기질주자
근접전이 강점인 서브클래스

'전기질주자' 순수한 전기 에너지를 바탕으로 전투를 진행하는 하위 직업이다. 헌터의 3가지 하위 직업 중에서 근접전에 가장 강점을 가졌다.

수류탄은 분열 수류탄, 유동 수류탄, 전기화살 수류탄으로 총 3개를 갖고 있다. '전사의 길'과 '바람의 길' 2가지 패시브 어빌리티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전사의 길'과 같은 경우는 근접 능력에 더욱 특화된 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바람의 길'은 조금 더 근접 능력 외의 다른 능력까지 밸런스를 갖춘 모습을 보여준다.

화려하고 타격감있는 근접 전투를 원하는 유저라면, 전기질주자를 주 하위직업으로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


▣ 궁극기

전기 지팡이 - 순수한 아크 에너지를 지팡이의 형태로 변형시킨다. 이동 속도가 더욱 향상되며 높은 대미지의 근접 공격으로 적들에게 피해를 가할 수 있다. 공격시에 순간이동과 같이 빠르고 넓은 움직임을 보여준다.

▣ 수류탄

분열 수류탄 - 폭발시 여러개의 소형 폭탄으로 변형되어 근처에있는 적을 추적하여 폭발하는 수류탄을 투척한다.
유동 수류탄 - 적에게 부착하여 큰 피해를 주는 수류탄.
전기화살 수류탄 - 수류탄 범위 근처의 적에게 전기 에너지를 방출하여 대미지를 입히는 수류탄을 투척한다.

▣ 패시브 어빌리티 - 바람의 길

방향 감각 상실의 강타 - 적을 강타하면, 해당 적과 주위에 있는 적까지 방향 감각을 상실하게 된다.
집중된 숨결 - 질주시에 회피 기술의 쿨타임이 재장전된다. 또한, 질주할 때의 최고속력이 증가한다.
전투 명상 - 심각한 피해를 받았을 때, 근접 공격과 수류탄의 쿨타임이 더욱 빨라진다.
번개와 같은 반사 신경 - 회피중 적들이 플레이어를 죽이기 더 어려워진다.

▣ 패시브 어빌리티 - 전사의 길

죽음의 범위 - 회피 기술 사용후 근접 공격 범위와 사정거리가 더욱 증폭된다.
전투의 흐름 - 근접 공격으로 적을 처치하면 회피 능력이 재충전된다.
연속 타격 - 근접 기술로 적을 제압하면, 제압한 즉시 체력이 회복되며 근접 공격의 피해량이 더욱 증가한다.
치명적인 전류 - 회피후, 아크 스태프를 사용하여 공격하면 피해를 주는 전기의 파동을 만들어 낸다


▲ 궁극기인 전기 지팡이, 움직임과 근접 공격력 모두 상승한다

▲ 주먹 한 방이면 적들의 뚝배기는 순식간이다




하위 직업 - 총잡이
완벽한 한 방을 위해

'총잡이'는 중장거리 교전에 특화된 하위 직업이다. 궁극기인 '황금총'은 높은 대미지와 긴 사정거리를 가진 총을 사용하는 기술로, 보스급 적에게 매우 효과적이다.

수류탄은 소이 수류탄, 무리 수류탄, 함정지뢰 수류탄으로 총 3가지이다. 총잡이는 '무법자의 길'과 '명사수의 길' 2가지 패시브 어빌리티를 선택할 수 있다. '무법자의 길'은 명중탄과 6연발 등의 어빌리티를 이용해 궁극기인 황금총의 능력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 '명사수의 길'은 적의 약점 공격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스나이퍼와 같이 정밀한 사격을 바라는 유저라면 '총잡이'를 선택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 궁극기

황금총 - 골든건은 매우 강력한 대미지를 가진 궁극기이다. 특히, 하늘을 나는 보스급 적을 상대로 매우 유용한 기술이다.

▣ 수류탄

소이 수류탄 - 폭발 후 해당 범위 내에서 일정 시간동안 지속적인 대미지를 입히는 수류탄이다. 다른 수류탄과는 다르게 표면에 닿는 순간 바로 폭발하지 않고 일정 시간이 지나야 폭발하기 때문에 시간 계산이 중요하다.
무리 수류탄 - 수류탄이 투척되면 여러개의 드론 수류탄으로 나뉘어 진다. 근처의 적을 자동적으로 찾아 대미지를 준다. 일정 시간 동안 목표를 찾지 못하면 소멸된다.
함정지뢰 수류탄 - 지면이나 벽에 부착 가능한 막대형의 수류탄. 투척(부착)된 위치에서 적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폭발한다. 적이 감지되지 않는 상황에서는 사격으로 맞추어 폭발시킬수 있다.

▣ 패시브 어빌리티 - 무법자의 길

명중탄 - 황금총의 피격 판정이 크게 상승한다.
고뇌의 사슬 - 약점을 공격하여 적을 죽일 경우, 무기의 재장전 속도가 상승한다. 해당 플레이어 뿐만아니라, 주위에 있는 동료에게도 적용된다.
폭발 칼 - 폭발 가능한 단검을 적에게 투척한다. 단검은 적에게 맞거나 지면에 닿으면 즉시 폭발한다.
6연발 - 골든건을 6번 연속으로 발사할 수 있게 된다.

▣ 패시브 어빌리티 - 명사수의 길

칼춤꾼 - 단검을 투척하여 적을 사살하는 경우, 단검이 쿨타임없이 곧바로 재충전된다.
연습으로 완성된 완벽함 - 적의 약점을 공격하면 황금총의 쿨타임이 줄어들게 된다.
만족스러운 관중 - 골든 건으로 약점(머리 등)을 공격할 수 있게 된다. 골든 건으로 적의 약점을 공격하게 되면 빛의 구체가 생성된다. 빛의 구체는 궁극기를 충전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자신은 사용할 수 없으며 주변의 동료들만이 사용할 수 있다.
줄세우기 - 황금총을 사용하여 약점을 공격하면 더욱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황금총의 지속시간이 더욱 늘어나게 된다.


▲ 궁극기인 황금총, 보스급 적에게 매우 효과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다

▲ 근접 전투보다는 중장거리 교전에 특화된 총잡이



하위 직업 - 밤추적자
팀원들에게 도움을 주는 서포트형 클래스

'밤추적자'는 서포터형 서브 클래스로 1:1 전투에서는 비교적 약한 서브 클래스이다. 하지만 다양한 서포팅 스킬을 가지고 있어 파티 플레이에서 강점을 보인다.

특히, 밤추적자의 궁극기인 그림자사격은 주위의 적들을 속박시키고 약화시키는 특성을 가져서 주위 동료들이 더 수월하게 전투에 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수류탄은 소용돌이 수류탄, 쐐기 수류탄, 공허장벽 수류탄으로 3가지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함정 사냥꾼의 길', 그리고 '길잡이의 길' 두가지 패시브 어빌리티를 선택할 수 있다. 두가지 모두 서포터 역할에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길잡이의 길'이 아군 버프와 관련된 효과가 조금 더 많은 편이다.


▣ 궁극기

그림자사격 - 적을 공허 닻에 속박하여,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고, 약화시키고 억제한다. 해당 스킬이 사용된 주위의 모든 적들을 속박한다.

▣ 수류탄

쐐기 수류탄 - 폭발하며 적을 불사지르는 수류탄이다.
소용돌이 수류탄 - 소용돌이를 생성하여 그 안의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수류탄.
공허장벽 수류탄 - 불타는 공허 빛의 수평 장벽을 생성하는 수류탄이다.

▣ 패시브 어빌리티 - 함정사냥꾼의 길

함정 - 그림자사격으로 발사되는 공허 닻이 함정이 되어 사냥감을 기다린다. 공허 닻의 사거리와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날카로운 정찰병 - 더 빠르게 질주 및 은신하고, 추적 능력이 향상된다. 속박된 적에겐 표식이 남아 추적이 쉬워진다.
올가미 폭탄 - 원거리에서 연막탄을 투척한다. 연막탄은 표면에 부착되며, 적이 가까이 접근하면 폭발하여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고 방향 감각을 상실시킨다.
소멸의 걸음 - 회피 시 잠시 동안 시야에서 소멸한다.

▣ 패시브 어빌리티 - 길잡이의 길

연기 속으로 소멸 - 원거리에서 연막탄을 투척한다. 연막탄은 연막을 생성하여 자신과 주위 아군을 투명 상태로 만든다.
봉쇄 -수류탄의 효과의 지속시간이 두 배로 연장되어, 전장 제어 능력과 잠재적인 공격력이 증가한다.
뫼비우스 화살통 -그림자사격을 빠른 속도로 여러 차례 발사한다. 그림자사격이 속박된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준다.
무리의 심장 - 속박된 적을 처치하면 빛의 보주가 생성되어, 자신과 주위 아군의 민첩성과 회복력, 인내가 증가한다.


▲ 주위의 적을 속박시키는 궁극기, 그림자사격

▲ 적의 이동속도 감소와 방향 감각을 상실시키는 연막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