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가디언즈에는 다양한 종류의 재화가 존재한다. 통용되는 화폐만 해도 기본적인 미광체부터 보다 획득이 어려운 편인 전설 조각과 광휘 가루가 있다. 캐시인 실버까지 고려하면 총 4종류의 화폐를 사용한다. 각각의 사용처가 구분되어 있는 편이지만, 간접적인 방법을 통해 서로 다른 것을 대체할 수도 있다.

본인이 보유한 화폐는 캐릭터 창의 전투력표시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왼쪽의 것이 미광체이며 순서대로 전설 조각과 광휘 가루를 나타낸다. 전설 조각과 광휘 가루의 경우 중후반부부터 획득과 사용이 가능하여 초반부에는 주로 미광체만 사용한다. 실버는 캐릭터 창에서 확인할 수 없다.

이외에도 평판을 올릴 수 있거나 각종 아이템이랑 교환이 가능한 각종 소모품들을 재화 중 일부로 보기도 한다. 대표적인 예시가 목적지 토큰이며, 이들은 획득한 곳에서밖에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 캐릭터 화면 상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화폐를 확인할 수 있다


◆ 미광체

미광체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대표적인 화폐다. 적을 처치하거나 장비를 분해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이 가능하여, 모으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쌓이게 된다. 하지만 최대 소지 제한이 10만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때때로 소비해줘야만 손해를 보지 않을 수 있다.

미광체로는 NPC들에게서 무기나 방어구 등의 장비를 구매할 수 있다. 본인의 전투력에 따라 판매하는 물품의 공격력과 방어 수치가 변경되므로 운이 좋다면 우수한 장비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초반부 이후에는 전투력 제한이나 총기 등급 등의 이유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외에도 각종 상점 활동에 다방면으로 활용된다.

미광체를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농장 이후의 소셜 지역인 탑에서 밴시-44에게 무작위 개조 부품을 구매하는 것이다. 동일한 개조 부품이 3개 모이면 전설 등급의 개조 부품으로 교환이 가능하여 매우 유용하다. 또한 이것을 분해하여 전설 조각 및 개조 부품 구성품을 얻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 미광체를 어디에 써야할 지 모르겠다면 탑에 있는 밴시-44를 찾아가보자


◆ 전설 조각

전설 조각은 중후반부가 되면서 중요해지는 화폐로, 전설 등급 이상의 무기와 방어구, 개조 부품을 분해하여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필드 곳곳에 위치한 은닉품을 개봉하거나 엔그램을 해독할 때 확률적으로 나오기도 한다.

전설 조각은 주로 전설 등급 이상의 장비에 주입을 사용할 때 필요하다. 주입은 강력한 특성을 지닌 장비의 공격력 및 방어력을 더욱 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때문에 밴시-44를 통해 미리 전설 조각을 획득해두면 큰 도움이 된다.


▲ 전설 조각은 무기 및 방어구에 주입을 사용할 때 필요한 화폐다


◆ 광휘 가루

전설 등급의 안료와 고스트 의체 등을 분해할 때 획득할 수 있는 화폐다. 이외에도 실버로 구매하거나 레벨업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획득 가능한 광휘 엔그램을 분해하여 획득할 수 있다.

주로 에버버스에게서 감정표현이나 안료, 차량, 무기 장식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판매되는 물품의 가격은 등급 및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달라진다. 결과적으로 전투력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화폐는 아니며, 보다 즐거운 데스티니 가디언즈 라이프를 만들어주는 용도라고 할 수 있다.


▲ 광휘 가루는 에버버스에게서 감정표현이나 차량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 실버

소액 결제로 획득이 가능한 일종의 캐시 화폐다. 100실버당 약 1,000원의 가치를 지닌다. 20레벨이 되어야만 구매 및 사용이 가능해진다. 테스 에베리스에게서 광휘 엔그램을 구매할 때 사용된다.

물론 광휘 엔그램은 실버로 구매하는 방법 외에도 레벨업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확보할 수 있다. 하지만 실버를 사용한다면 감정표현이나 안료, 탈것, 무기 장식을 보다 빠르게 획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실버는 광휘 엔그램을 구매할 때 쓰인다


◆ 소모품

데스티니 가디언즈에는 다양한 소모품이 있으며, 그중 일부는 NPC들과 물물교환을 통해 필요한 아이템을 얻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목적지의 평판 점수를 올려 다양한 보상을 받기도하므로 소모품을 재화 중 일부라고 보기도 한다.

대표적인 소모품으로 토큰이 있다. EDZ 토큰이나 이오 토큰과 같은 목적지 토큰은 해당 목적지의 대표 NPC에게 교환하여 평판을 올리는데 사용한다. 공개 이벤트나 은닉품 등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다. 같은 방법으로 진영 토큰을 이용하여 진영 평판을 올릴 수 있다.

토큰 외에도 황혼빛 조각이나 위상 유리 바늘과 같이 특정한 목적지에서만 얻을 수 있는 소모품이 있다. 은닉품 등에서 얻는 것 외에도 필드의 특정 지역에서 E키를 눌러 채취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토큰과 마찬가지로 목적지의 평판을 올리는 데 사용된다.


▲ 소모품으로 평판을 올리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