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는 캠페인을 모두 진행한 뒤 퀘스트를 통해 경이 등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러한 경이 등급 아이템은 캐릭터 성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에, 캠페인 진행 후 일정 수준의 성장을 진행하고 이후 필요한 경이 퀘스트를 완료하여 원하는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이 좋다. 물론, 최상위 등급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주기에 퀘스트의 난이도는 상당한 편에 속한다.

먼저, 캠페인을 완료한 뒤에는 쥐의 왕, 질풍, MIDA 다목적 도구, 아크리우스의 전설을 퀘스트로 획득할 수 있다. 이후 전쟁지능 DLC에서도 경이 등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가 4개 마련되어 있다. 세계선 제로, 슬리퍼 시뮬런트, 벌레의 속삭임, 북극성 창이 이에 해당한다. 대부분의 경이 퀘스트는 진행하기에 앞서 특정 퀘스트 완료 등의 선행 조건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 MIDA 다목적 도구 등 경이 무기를 얻을 수 있는 퀘스트가 있다


◆ 캠페인 완료 이후 진행 가능한 4종의 경이 무기 퀘스트

기본 캠페인을 모두 완료한 뒤에는 퀘스트 진행을 통해 4종의 경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먼저 쥐의 왕은 타이탄 행성의 퀘스트 적의 적을 먼저 진행해야 한다. 이후 쥐의 왕을 따르는 자를 획득하게 된다. 그리고 순찰 미션 3개와 공개 이벤트 2개, 공격전 혹은 시련의 장을 2회 진행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파이어팀을 구성해 황혼전을 완료해야 한다.

MIDA 다목적 도구를 얻기 위해서는 지구에서 강화! 퀘스트 클리어가 필요하다. 이후 데브림 케이에게 이동하면 전설 무기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타워의 밴시-44에게 퀘스트 아이템을 받고 정찰 소총으로 50회의 약점 처치와 25회 멀티킬을 달성해야 한다.

이후, 희귀 등급 이상의 정찰 소총 5종을 분해하고 타워에서 다시 밴시-44를 만나 퀘스트 아이템을 수령, 기관단총으로 공중 사살 40회를 완료한 뒤 밴시-44를 찾아가면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아크리우스의 전설도 퀘스트로 획득 가능하다. 선택받은 자를 진행한 뒤, 넥서스 행성에서 기갑단을 처리하다보면 무작위로 통신 기록을 얻게 된다. 이후, 본격적인 퀘스트가 시작된다. 기갑단을 처치해 붉은 군단 통신기를 5개 모아 레비아탄 레이드를 완료하고 EDZ에 생성되는 황제의 초대를 진행, 타워의 베네딕트 99-40을 찾아가면 아크리우스의 전설과 기갑단 킬러 퀘스트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황제의 초대는 황혼전 무기상과 같다.

다음으로, 아크리우스 샷건으로 기갑단 25마리, 가까운 거리에서 기갑단 15마리, 재장전 없이 멀티킬 10회를 완료한다. 다시 타워로 이동해 베네딕트 99-40을 만나면 황제 폐하의 옥쇄를 받는다. 레비아탄 레이드를 진행하여 황제의 옥쇄를 10개 모은 뒤 다시 베네틱트와 대화하면 아크리우스 샷건이 업그레이드 되고 언제나 영웅 퀘스트 아이템을 받게 된다. 이후, 레비아탄 레이드 프레스티지를 끝내면 장식품 황제의 기쁨도 받을 수 있다.

질풍을 얻기 위해서는 엑소더스 블랙 퀘스트를 클리어 해야 한다. 그리고 탑의 라훌과 대화하면 관련 황금기 성물을 받을 수 있다. 전설 엔그램 5개 해독, 경이 엔그램 1개 해독, 노도 무기로 네소스에서 몰락자 10마리 처치를 하고 다시 라훌과 대화해야 한다.

그리고 노도 무기로 재장전 없이 네소스 목적지에서 몰락자 멀티킬 10회, 노도 무기로 네서스 행성에서 강력한 몰락자 10마리 처치를 진행하고 엑소더스의 추락에서 켄트릭-7을 쓰러트리고 다시 농장의 타이라 칸과 만나면 된다.


▲ 질풍은 엑소더스 블랙 퀘스트를 먼저 진행해야 한다



◆ 전쟁지능 DLC 경이 퀘스트, 북극성 창, 세계선 제로 등 획득 가능

전쟁지능 DLC에서도 퀘스트로 엑조틱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전쟁지능에서 진행 가능한 경이 퀘스트 중 비교적 수월하게 획득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은 세계선 제로다.

화성 전역에 있는 45개의 잃어버린 기억 중 35개를 찾은 뒤 파괴하고 잊혀진 구역 핵 종착지로 진입, 주황색 빛이 나는 검은색 오브젝트를 개봉하면 세계선 제로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잊혀진 기억이 특정 위치와 각도에서만 보일 정도로 까다롭게 배치되어 있는 터라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슬리퍼 시뮬런트를 얻기 위해서는 데이터 회수를 먼저 완료해야 한다. 다음으로, 화성의 아나 브레이를 만나면 폭력적인 첩보 퀘스트 아이템 얻는다. 이어 IKELOS_HC_v1.0.1 군체와 기갑단을 약점 샷으로 처치하면 폭력적인 첩보가 라스푸틴식 도태로 변경된다. 그리고, IKELOS_HC_v1.0.1로 노란색 체력의 몬스터를 처치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다음 과정은 영웅 공격전 5회 진행, 확대 프로토콜 3단계 완료 및 슬리퍼 노드 15개 접속이다. 이후, 화성에 활성화되는 퀘스트 기계의 총을 무기를 장착한 상태로 공략하고 아나 브레이를 찿아가면 보상 아이템 슬리퍼 시뮬런트를 획득할 수 있다.


▲ 경이 퀘스트로 획득할 수 있는 세계선 제로


벌레의 속삭임 관련 퀘스트는 토요일 새벽 2시부터 화요일 새벽 2시까지만 참여 가능하다. 먼저, 이오 행성의 사라진 오아시스 지역에서 굴복자 어둠그림자 공개 이벤트를 시작해야 한다. 시작 후 노란색 체력의 적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처치하면 포탈이 활성화되며 속삭임 퀘스트에 참여하게 된다. 해당 퀘스트를 20분 내 완료 시에는 벌레의 속삭임 무기를 얻고 영웅 속삭임 퀘스트가 열리게 된다.

해당 히로익 퀘스트를 깨서 경험치를 누적하거나, 퀘스트 중 상자를 개봉해 경험치를 획득, 누적하여 촉매재를 얻을 수 있다. 1주일에 최대 36%까지 획득이 가능하다. 상자는 총 6개이며, 하나의 상자는 오라클 시퀀스를 진행해야 활성화된다.

오라클 시퀀스는 총 7개의 오라클을 정해진 순서대로 파괴해야 한다. 정상적으로 진행 시 필요한 오라클을 파괴하면 남은 오라클의 불이 꺼지고 다음 장으로 이어진다.

첫 번째 장에서는 왼쪽부터 첫 번째, 세 번째, 다섯 번째에 있는 오라클을 파괴하고 다음 장에서는 네 번째, 여섯 번째, 일곱 번째, 세 번째, 첫 번째를 파괴한다. 마지막으로, 일곱 번째, 세 번째, 첫번째, 여섯 번째, 네 번째, 두 번째, 다섯 번째를 깨면 된다. 반드시 해당 순서에 맞게 공략이 필요하다. 이 외, 영웅 속삭임 퀘스트를 완료해도 일정 비율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북극성 창과 관련된 퀘스트가 있다. 특이하게 총 5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1주일에 하나씩 단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즉, 최소 5주의 시간이 필요하다. 시작을 위해서는 데이터 회수를 완료하고 화성의 아나 브레이와 대화를 한 뒤 발생기의 여명 퀘스트 아이템을 받아야 한다. 이후 순찰 미션 3회, 사라진 구역 1회, 슬리퍼 노드 접속 뒤 아나 브레이와 다시 대화를 통해 전쟁지능 엔그램을 얻고 퀘스트 아이템을 갱신한다.

다음 단계도 아나 브레이와의 만남으로 시작한다. 조건은 공개 이벤트에서 자벨린으로 25킬, 사이오닉 잠재력 영웅 모험 공략, 마이딤 동굴 슬리퍼 노드 열기로 보상은 브레이테크 RWP 마크 II이 주어진다. 3단계는 아나 브레이와 대화를 하고 확대 프로토콜 10단계 완료, 선봉대 공격전 3회 뒤 올림푸스 강하에 있는 슬리퍼 노드를 찾으면 완료할 수 있다.

4단계 보상은 북극성 창 경이 등급 무기다. 아나 브레이를 만난 뒤 20킬과 재장전 없이 5회의 멀티 킬을 달성하고 이오의 분노 미션을 진행, 라스푸틴의 슬리퍼 노드를 열어야 한다. 마지막 5단계는 아나 브레이와 대화 이후 자벨린으로 15회 멀티킬, 시련의 장 경기 3회, 생소한 지형 미션 진행, 올튼 다이너모 슬리퍼 노드 개방으로 이어진다. 이후 갱신된 퀘스트 아이템을 업로드하고, 아나 브레이와 대화를 마치면 북극성 창 카탈리스트를 받게 된다.


▲ 북극성 창은 총 5단계를 거쳐 무기와 촉매재까지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