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3-04-23 17:07
댓글 :
85

[정보] 어떤 영웅을 선택해야 할까? 초보자를 위한 특성별 추천 영웅

권중견 기자 (odinn@inven.co.kr)
도타 2는 게임에 등장하는 다양한 영웅 중에서 마음에 드는 영웅을 선택해
상대편과 5 vs 5로 전투를 벌여 상대편의 본진을 파괴하는 게임입니다.


영웅을 조종해 전투를 하는 게임이니 만큼 어떤 영웅을 선택하느냐가 중요한데
도타 2의 영웅에게는 힘, 민첩, 지능 등의 특성이란 것이 존재해서
특성에 따라 역할, 사용법, 아이템 등이 달라지게 됩니다.


힘 영웅은 무력화(CC)스킬을 가지고 있고
생명력이 높아 어떤 역할도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보통 힘 영웅은 탱커, 딜러, 전투를 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일부 힘 영웅은 보조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탱커나 딜러가 아닌 서포터의 역할을 합니다.






민첩 영웅은 빠른 공격 속도와 기본 공격 피해를 바탕으로 딜러의 역할을 하고,
일부 민첩 영웅은 은신이 가능해 적에게 몰래 다가가 적을 암살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지능 영웅은 높은 스킬 피해량을 바탕으로 스킬을 이용한 누커의 역할을 하거나
아군을 보조해주는 스킬을 이용해 서포터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현재 도타 2에는 100명의 영웅이 존재하는데 처음 도타 2를 접하게 된다면
특성별로 나뉘어 있는 많은 영웅 중에서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몰라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초보자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영웅을 간추려보았습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영웅들을 해보시고 도타 2에 대한 이해도를 키운 다음
더욱 다양한 영웅을 선택해서 플레이하시면 되겠습니다.


※ 이하 추천 영웅들은 각 능력치, 특성별로 패턴을 익히기 쉬운 형태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실제 게임에서의 강력함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추천 영웅은 논타겟 스킬을 최대한 배제한 '컨트롤' 자체가 쉬운 영웅을 위주로 선정하였습니다.



특성별 추천 영웅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부분으로 바로 이동 됩니다)

힘 영웅
  해골 왕
  용기사
  스벤
  전능기사
  켄타우로스 전쟁용사


민첩 영웅
  가면무사
  드로우 레인저
  저격수
  바이퍼
  리키


지능 영웅
  강령사제
  오거 마법사
  라이온
  죽음의 예언자
  제우스





힘 특성 영웅




해골 왕 (Skeleton King)







◆ 스킬

지옥불 폭발 [Q] - 적 유닛에게 지옥불을 발사해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킵니다. 기절에서 깨어나면 2초간 둔화 상태가 되고 지속 피해를 받습니다.

흡혈의 오라 [W] - 오라, 주위의 아군 근접 유닛이 적에게 입힌 피해에 비례해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필사의 일격 [E] - 지속 효과, 공격 시 일정 확률에 따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스킬 사용 시, 대상의 생명력을 빼앗습니다.

부활 [R] - 지속 효과, 전투 중 부활합니다. 부활 시 주위에 있는 적은 30%의 둔화 효과를 받습니다.




◆ 해골 왕의 특징

쉬운 컨트롤

해골 왕은 가지고 있는 4개의 스킬 중 2개의 스킬이 지속 효과(패시브) 스킬이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유일한 사용 스킬인 지옥불 폭발 [Q]과 필사의 일격 [E]도 대상을 지정해서 사용하는 유닛 지정 스킬이라 스킬 사용에 세세한 컨트롤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전투할 때 지옥불 폭발 [Q]과 필사의 일격 [E]을 사용한 후 기절된 적에게 다가가 일반 공격만 하면 해골 왕의 컨트롤은 끝이기 때문에 해골 왕을 플레이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물론 필사의 일격을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생존력이 좋다

적에게 준 피해에 비례해 생명력을 회복하는 흡혈의 오라 덕분에 초반에 생명력 회복에서 다른 영웅들 보다 유리한 편입니다.


또한, 궁극기인 부활 [R]덕분에 죽어도 생명력과 마력이 100%로 회복된 상태로 다시 살아나기 때문에 궁극기를 배우게 되는 6렙 이후에는 쉽게 적에게 킬을 주지 않습니다.




◆ 플레이 Tip

초반 마력 관리가 중요

해골 왕은 힘을 기본 특성으로 하는 영웅으로 초기 마력 수치가 낮은 편입니다.
특히 1레벨에는 마력 수치가 169 밖에 되지 않아서 아이템을 장착해 마력을 늘려도 지옥불 폭발 [Q] (마력 소모 140)스킬을 1번에서 2번 정도 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초반에 적을 견제한다고 스킬을 막 사용하게 되면 중요한 순간에는 마력이 부족해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스킬을 아껴두고 마력을 관리해야 합니다.



스킬은 지옥불 폭발 [Q] 부터

해골 왕의 치명타 스킬은 아이템이 갖춰지지 않은 초반에는 강력한 효과를 내지 못하고 적에게 준 피해에 비례해 생명력을 회복하는 흡혈의 오라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스킬 하나를 마스터 할 수 있는 7~8레벨에 가장 강력한 스킬은 지옥불 폭발 [Q] 입니다.
초반 라인전을 할 때 지옥불 폭발 [Q]을 마스터 한 후 아군과 함께 적을 공격하면 적을 처치할 수 있고 적을 처치하지 못해도 본진으로 도망가게 만들어 라인에서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옥불 폭발 [Q] 부터 마스터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에는 몸을 사리자

해골 왕은 아이템이 갖추고 일반 공격의 피해량을 증가시켜야 치명타 스킬로 인한 추가 피해 효과가 극대화되기에 파밍을 통한 성장이 중요합니다.


해골 왕은 근접형 영웅인데다가 지옥불 폭발 [Q]말고는 원거리에 있는 유닛을 공격할 방법이 없어서 초반 라인전에서 원거리 영웅을 만나면 굉장히 불리합니다. 물론 필사의 일격이 있지만 활성 중엔 치명타가 안터지니 오히려 손해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반에는 최대한 안전하게 파밍을 해서 생명력 회복에 집중하면서 아이템을 하나하나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해골 왕은 탈출기가 없기 때문에 궁극기가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에는 적의 기습 공격에 속수 무책으로 당하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Hero Spotlight (출처 : dotacinema.com)











용기사 (Dragon Knight)







스킬

불꽃 숨결 [Q] - 정면에 위치한 적들에게 화염의 숨결을 내뱉어 피해를 줍니다.

용의 꼬리 [W] - 근접한 적을 공격해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고룡으로 변하면 공격 범위가 근접에서 400으로 증가합니다.

용의 혈통 [E] - 지속 효과, 생명력 재생효과와 방어력이 상승합니다.

고룡 형상 [R] - 고룡으로 변신해 추가 능력을 얻습니다.




◆ 용기사의 특징

생존력이 좋다.

용기사는 힘을 주특성으로 하는 영웅으로 기본 생명력 수치가 높은 편이며 용의 혈통 [E]을 배우면 영구적으로 방어력이 최대 12까지 증가하고,
생명력 재생 효과도 증가하기 때문에 받는 피해도 감소하고 생명력도 빠르게 회복합니다.


또한, 궁극기를 배워 고룡으로 변신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해 적으로 부터 달아나기가 쉬워 오래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쉬운 컨트롤

용기사의 용의 꼬리 [W]은 대상을 지정해 사용하는 스킬이라 스킬이 빗나갈 일이 없어 사용이 쉽습니다.


불꽃 숨결 [Q]은 대상을 지정하지 않아도 사용되는 논 타겟 스킬이지만 사용 즉시, 용기사의 정면으로 빠르게 발사되기 때문에 적을 맞추기가 쉬워
스킬을 못 맞히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다양한 역할 가능

용기사는 용의 혈통 [E]덕분에 기본적으로 방어력이 높고 생명력도 빠르게 재생되며, 이런 방어적인 특성을 이용하면 용기사는 튼튼한 탱커가 될 수 있습니다.


용기사의 불꽃 숨결 [Q]을 사용해 적에게 최대 300의 피해를 적에게 줄수 있고, 궁극기 고룡 형상 [R]을 사용하면 사정 거리가 늘어나면서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어서 딜러로서도 나쁘지 않습니다.




◆ 플레이 Tip

용의 꼬리 [W] 스킬은 초반 1개만

용기사의 용의 꼬리 [W]은 용기사 주변의 적을 지정해 기절 시키고 적은 피해를 주는 스킬로 대상을 지정하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쉬우며 1개만 익혀도 2.5초나 적을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1레벨에 용의 꼬리 [W]을 한개 찍어두면 1레벨에도 적을 2.5초나 기절시킬 수 있어서 적을 공격하거나 용기사에게 근접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도망갈 때 좋습니다.


불꽃 숨결 [Q]과 용의 혈통 [E] 스킬은 자신의 역할에 따라 마스터하면 되는데, 공격적으로 플레이를 하고 싶다면 불꽃 숨결 [Q]을, 안정적인 플레이를 원한다면 용의 혈통 [E]을 먼저 마스터하면 됩니다.



궁극기는 무조건 사용

용기사의 궁극기 고룡 형상 [R]은 1분간 고룡으로 변신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합니다. 고룡으로 변신하면 사정거리가 500으로 늘어나고 다수의 적을 공격하고 둔화 효과를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부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고룡 형상 [R]의 재사용 대기 시간은 115초이지만 고룡 형상 [R]의 지속 시간이 60초라 체감 대기 시간은 55초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전투마다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사용 가능하다면 주저하지 말고 바로 궁극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Hero Spotlight (출처 : dotacinema.com)











스벤 (Sven)







스킬

폭풍의 망치 [Q] - 지정한 대상과 그 주위의 유닛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강력한 가르기 [W] - 지속 효과, 기본 공격시 주변의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전투 함성 [E] - 주위 아군의 이동 속도와 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신의 힘 [R] - 25초 동안 스벤의 공격력이 크게 상승합니다.




◆ 스벤의 특징

범위형 기절 스킬을 보유

스벤의 폭풍의 망치 [Q]는 대상을 지정해 사용하는 스킬이지만 지정한 대상외에도 대상 주위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도 피해를 주고 피해를 입은 모든 적은 2초간 기절 상태가 됩니다.


대상을 지정해 사용하는 범위형 기절 스킬덕분에 쉽게 적 다수를 무력화 시킬 수 있어서 적과의 교전 시 상황을 매우 유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쉬운 컨트롤

폭풍의 망치 [Q]를 제외한 나머지 스킬은 지속 효과이거나 사용만 하면 적용되는 형태의 스킬이라 스킬을 사용하는데 특별한 컨트롤을 요구하지 않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공격능력

스벤이 강력한 가르기 [W] 스킬을 익히면 주 공격대상과 대상 주위의 유닛도 함께 공격하기 때문에 밀집해 있는 적에게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궁극기 신의 힘 [R] 스킬을 사용하면 25초 동안 스벤의 공격력이 최대 200%까지 증가해 순간적으로 적에게 3배의 피해를 줄 수 있어서 폭풍의 망치와 함께 사용하면 적을 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 Tip

선 마스터 스킬은 폭풍의 망치 [Q]

폭풍의 망치 [Q]는 대상으로 사용하는 스킬로 마스터하면 대상과 그 주위 적에게 최대 325라는 높은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다수의 적을 무력화 시키면서 상당히 높은 피해를 줄 수 있어서 적과의 교전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르기 [W]나 전투 함성 [E]은 초, 중반 크게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에 폭풍의 망치 [Q] 스킬을 마스터 한 후에 차차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광기의 가면과 어둠의 검

광기의 가면은 지속 효과로 흡혈 효과가 옵션으로 있으며, 사용 효과로 12초 동안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폭풍의 망치[Q] 스킬이 재사용 대기중이면 그저 적을 따라가서 근접해야 하는 스벤에게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광기의 가면은 매우 유용합니다. 게다가 공격 속도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기본 공격 위주로 플레이하는 스벤에게 좋습니다.


어둠의 검은 사용하면 사용자를 투명화 상태로 만들어주는 무기로 적으로부터 탈출하거나 혹은 적을 기습할 때 매우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일단 근접해야 하는 스벤에게 어둠의 검은 적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게해주는 아주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광기의 가면과 어둠의 검은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아 중반 정도에 쉽게 만들 수 있고, 스벤에게 유용하므로 다른 아이템보다 먼저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 Hero Spotlight (출처 : dota2tvkr)











전능기사 (OmniKnight)







스킬

정화 [Q] - 대상 아군 유닛을 치유하고, 대상 주위의 모든 적 유닛에게 피해를 줍니다.

반발력 [W] - 대상에게 대부분의 마법을 막아내는 보호막을 겁니다

약화의 오라 [E] - 오라, 적 유닛의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수호 천사 [R] - 수호 천사를 소환해 무적 상태가 되고, 주위 아군의 생명력 재생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 전능기사의 특징

마법과 물리 면역 마법을 보유

반발력 [W] 스킬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보호막이 생기고 보호막이 있는 동안에는 대부분의 마법을 막아낼 수 있는 마법 면역 상태가 됩니다. 또한, 궁극기 수호 천사 [R]를 사용하면 전능기사는 물리적으로 무적 상태가 됩니다.


이 2가지 때문에 전능기사는 마법과 물리 공격을 모두 막아낼 수 있는 영웅으로 전투에서 아군을 보호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힐과 공격을 동시에

아군에게 정화 [Q]를 사용하면 대상은 생명력이 회복되고, 대상 주위의 적 유닛은 모두 피해를 입게 됩니다.


정화 [Q]를 적에게 둘러쌓은 아군에게 사용하면 아군은 살아나고 적들은 피해를 입어 역전의 상황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 플레이 Tip

반발력 [W] 사용과 정화 사용이 핵심

반발력 [W]과 정화 [Q]는 아군의 주력 딜러 영웅이나 무력화 스킬을 보유한 돌진형 영웅에게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적은 아군의 주력 딜러를 먼저 공격하기 때문에 아군의 딜러에게 걸어주면 적의 무력화 효과를 무시할 수 있어서 적의 공격으로부터 생존할 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무력화 스킬을 보유한 돌진형 영웅에게 반발력 [W]을 사용하면 적은 아군의 돌진형 영웅을 무력화 시킬 수 없어서 돌진형 영웅의 돌진 - 무력화 스킬의 콤보 공격을 막을 수 없습니다.


또한 돌진한 영웅에게 정화 [Q]를 사용하면 아군의 영웅을 치유하면서 동시에 대상의 주위 적에게는 피해를 줄 수 있어서 전투가 유리해집니다.



수호 천사는 되도록 아군 주위에서

수호 천사를 사용하면 주위 아군의 생명력 재생 효과를 크게 증가시키기 때문에 적과 전투시 아군의 생존력이 크게 증가합니다. 따라서 되도록이면 아군 주위에서 수호 천사를 사용해 아군의 생존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 Hero Spotlight (출처 : dotacinema.com)











켄타우로스 전쟁용사 (Centaur Warrunner)







스킬

발굽 구르기 [Q] - 주위의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줍니다.

양날의 검 [W] - 근접 범위에 있는 대상과 주위 지역에 피해를 입힙니다. 켄타우로스 자신도 피해를 입습니다. 다만 켄타우로스는 양날의 검에 의해 죽지 않습니다.

반사 [E] - 켄타우로스가 자신을 공격하는 적에게 켄타우로스 힘에 비례한 피해를 줍니다.

쇄도 [R] - 모든 아군 영웅과 함께 최대 속도로 돌진합니다. 쇄도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유닛을 통과할 수 있으며, 충돌한 적 유닛들을 기절시키고 켄타우로스의 힘에 비례한 피해를 줍니다.




◆ 켄타우로스의 특징

2가지의 기절 스킬 보유

켄타우로스 전쟁용사는 발굽 구르기 [Q]와 쇄도 [R]를 이용해 적을 2번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쇄도 [R]를 사용해 적에게 돌진해 기절시킨 후 발굽 구르기 [Q]를 이용해 적을 다시 기절시키면 전투에서 이길 확률이 증가합니다.



쉬운 컨트롤

발굽 구르기 [Q]는 켄타우로스의 주위에 피해를 주는 스킬이고 쇄도 [R]는 사용하면 바로 발동되기 때문에 사용하기 쉬운편입니다.


이렇게 켄타우로스의 스킬들은 사용하는게 크게 어렵지 않아서 초보자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 Tip

힘 특성을 증가

켄타우로스의 반사 [E]와 쇄도 [R]는 적에게 켄타우로스의 힘에 비례한 피해를 줍니다.


따라서 피해를 증가시키는 아이템 보다는 힘 특성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을 위주로 구입하는 것이 적에게 더 높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켄타우로스도 피해를 입는 양날의 검

켄타우로스의 양날의 검 [W]은 대상과 주위 지역에 최대 400의 추가 피해를 주는 강력한 공격 스킬입니다.


다만, 양날의 검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스킬을 사용하면 적 유닛과 함께 켄타우로스 역시 동일한 피해를 입게 됩니다.


양날의 검으로 켄타우로스가 죽음에 이르지는 않지만 생명력이 낮은 상태가 되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 Hero Spotlight (출처 : dotacinema.com)











민첩 특성 영웅




가면무사 (Juggernaut)







스킬

분노의 칼날 [Q] - 가면무사 주위에 칼날의 폭풍을 만들어 마법에 면역 상태가 되고 주위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치유 와드 [W] - 치유 와드를 소환해 주위 모든 아군 유닛을 치료합니다.

검무 [E] - 일정 확률로 두 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연속 베기 [R] - 대상과 주위 적 유닛을 연속으로 공격합니다. 공격대상이 적을 수록 더 큰 피해를 줍니다. 적 유닛이 혼자 있으면 모든 피해를 혼자 받습니다.




◆ 가면무사의 특징

초반 강력한 공격 능력

가면무사는 분노의 칼날 [Q]때문에 초반 강력한 공격 능력을 보유한 영웅입니다.


1레벨에 대부분의 영웅이 500~600의 생명력을 가지는데 분노의 칼날 [Q]은 1레벨에도 최대 400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분노의 칼날 [Q]이 제대로 적에게 다 맞는다면 적은 생명력이 1/3정도밖에 남지 않기 때문에 초반에 적을 처치하기가 쉽습니다.




◆ 플레이 Tip

3레벨이 되면 적극적인 공격

3레벨이 되면 분노의 칼날 [Q]을 2개 배울 수 있는데, 이 때 적에게 최대 500의 피해를 줄 수 있게 됩니다.


가면무사는 분노의 칼날 [Q]덕분에 그 어떤 영웅보다 3레벨에 적 영웅을 처치하기가 쉽습니다. 따라서 3레벨이 되면 적극적으로 적 영웅 공격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지 못하고 심각한 피해를 주기만해도 라인전이 편해지므로 적을 처치하기위해 무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필요하다면 초반 스탯에 투자

초반 가면무사는 마력 수치가 낮아서 분노의 칼날 [Q]을 1~2번 정도 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초반에 스탯 포인트를 2개 정도 투자하면 마력에 여유가 생겨 분노의 칼날 [Q]을 1~2번 더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적을 더 많이 공격할 수 있게되므로 적을 처치할 확률도 올라갑니다.


따라서 초반에 스탯 포인트에 2개 정도 투자해 마력에 여유를 만들어두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 Hero Spotlight (출처 : dotacinema.com)











드로우 레인저 (Drow Ranger)







스킬

얼음 화살 [Q] - 일반 공격에 적의 이동 속도를 늦추는 빙결 효과를 추가합니다.

침묵 [W] - 지정한 범위 안의 모든 적 유닛이 주문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명중의 오라 [E] - 오라, 주위 아군 원거리 유닛의 물리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명사수 [R] - 민첩성와 명중률, 전투 효율이 상승합니다. 일정 범위 안에 적 영웅이 없다면 두 배의 보너스를 얻습니다.




◆ 드로우 레인저의 특징

높은 공격력

명중의 오라 [E]와 명사수 [R] 등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능력을 가진 드로우 레인저는 기본적으로 높은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사정 거리가 625인 원거리 공격형 영웅이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높은 공격력을 이용해 적을 공격해 처치할 수 있습니다.



자동 시전되는 둔화 스킬을 보유

얼음 화살 [Q]을 사용하면 기본 공격이 둔화 효과를 얻게 되어 기본 공격으로도 적은 둔화 효과에 걸려 느려지게 됩니다.


마나를 계속 소모하긴 하지만 별다른 컨트롤 없이 적을 쉽게 둔화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 플레이 Tip

위치 선정이 필요

드로우 레인저는 높은 기본 공격력과 자동 시전되는 둔화 스킬을 보유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체력 수치가 낮고 도주기가 없어서 생존력이 약합니다. 따라서 아군을 방패 삼아 뒤에서 적을 공격하는 형태로 전투를 벌여야 하기 때문에 위치 선정이 중요합니다.


좋은 위치를 선정해 자신의 생존력은 올리면서 공격 능력을 극대화 해야 합니다.



어둠의 검을 활용하면 좋다

어둠의 검은 사용하면 대상을 투명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도주기가 없는 드로우 레인저가 사용하면 생존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적을 기습하기에도 좋으므로 적어도 중반-후반으로 넘어가기 전에는 어둠의 검을 맞춰두는 것이 좋습니다.




◆ Hero Spotlight (출처 : dotacinema.com)











저격수 (Sniper)







스킬

유산탄 [Q] - 범위 안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건물에는 30%의 피해를 줍니다.

급소 사격 [W] - 지속 효과, 일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주고 기절 시킵니다.

정조준 [E] - 지속 효과, 저격수의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증가합니다.

암살 [R] - 적 유닛을 지정해 강력한 피해를 줍니다.




◆ 저격수의 특징

가장 긴 사정거리 보유

저격수는 도타 2의 영웅들 중에서 가장 긴 사정 거리를 보유한 영웅입니다.


저격수의 기본 사정 거리는 550으로 일반적인 원거리형 영웅들과 비슷하지만 정조준 [E] 스킬을 마스터 하면 사정 거리가 850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850의 사정 거리는 방어 포탑보다도 길기 때문에 방어 포탑의 사정 거리 밖에서 포탑을 공격해 부술 수 있습니다.



강력하면서 짧은 대기 시간의 궁극기

암살 [R]은 대상을 지정해 1.7초 후 강력한 피해를 주는 스킬로 마스터 하면 655의 피해와 3000이라는 사정 거리를 갖게 됩니다.


암살 [R]이 강력한 이유는 높은 피해량과 긴 사정 거리와 함께 짧은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암살 [R]의 재사용 대기 시간은 마스터 하면 10초 밖에 되지 않아 언제든지 원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 Tip

암살 [R]은 바로바로 사용하자

암살 [R]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보통의 일반 스킬만큼 짧아서 수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 시작전에 미리 사용해도 금방 다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적과의 전투가 벌어진다면 암살 [R]을 먼저 사용해서 적의 생명력을 낮춰 놓고 전투를 벌이는 것이 좋습니다.



낮은 생존력은 조심

저격수는 강력한 궁극기와 긴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지만 도주기가 없어서 생존력이 약합니다. 따라서 긴 사정거리를 이용해 항상 뒤에서 공격하는 것이 좋으며 어둠의 검과 같이 도주를 도와주는 아이템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중수 이상이 되면 LOL의 애쉬처럼 생존기가 부족한 저격수는 보이는 족족 갱킹 압살을 노리기 때문에 어느 정도 원거리 캐릭에 익숙해졌다면 저격수를 버리고 다른 원거리 영웅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 Hero Spotlight (출처 : dotacinema.com)











바이퍼 (Viper)







스킬

맹독 공격 [Q] - 자동 시전, 일반 공격 시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고 적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황천극독 [W] - 지속 효과, 일반 공격에 독을 추가해 대상 유닛에게 손실된 생명력에 기반한 추가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생명력을 20%만큼 잃을 때마다 추가 피해는 두 배씩 증가합니다.

독성 피부 [E] - 지속 효과, 바이퍼를 공격하는 적 유닛에게 피해를 주고 둔화 효과를 겁니다.

바이퍼의 공습 [R] - 대상 적 유닛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감소 시키고 지속적인 독 피해를 줍니다.




◆ 바이퍼의 특징

쉬운 컨트롤

바이퍼의 스킬은 자동 시전 스킬과 지속 효과 스킬, 유닛 지정 스킬로서 누구라도 쉽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강한 생존력

바이퍼는 독성 피부 [E]때문에 다른 원거리형 영웅들에 비해서 생존력이 좋은 편입니다.


바이퍼를 적이 공격하면 독성 피부 [E]효과를 받아서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감소하고 지속 피해를 입기 때문에 그 사이 바이퍼는 적으로 부터 도주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 Tip

공격 속도 아이템의 효율이 좋다

바이퍼는 맹독 공격 [Q]을 이용해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지속 적인 피해를 줄 수 있고 황천극독 [W]때문에 적이 체력을 잃을 때마다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바이퍼는 적을 빠르게 많이 공격하면 할 수록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이퍼는 공격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의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탱커형 아이템을 선택해도 OK

바이퍼의 공격은 대부분 기본 공격에 지속 피해 효과가 묻어나가는 형태라 굳이 공격적인 아이템을 맞추지 않아도 적에게 상당한 피해를 누적시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독성 피부 [E]때문에 기본적인 생존력도 좋은 편이라 오히려 탱커형 아이템들을 장착해 생존력을 더 상승시켜서 오랫동안 적을 괴롭히는 방식을 선택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 Hero Spotlight (출처 : dotacinema.com)











리키 (Riki)







스킬

연막 [Q] - 연막탄을 던져 범위 안의 적들을 침묵에 빠뜨리고 둔화시킵니다. 연막에 있는 적은 대부분의 공격이 빗나갑니다.

점멸 가격 [W] - 대상 유닛의 뒤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이 적일 경우 공격 시 추가 피해를 줍니다.

배후 공격 [E] - 적을 뒤에서 공격할 때 민첩 수치에 기반해 추가 피해를 줍니다.

영구 투명화 [R] - 자동으로 투명화 상태가 되며 침묵에 걸리거나 공격, 능력을 사용하기 전에는 투명 효과가 풀리지 않습니다.




◆ 리키의 특징

영구 투명화

리키는 도타 2에 등장하는 은신형 영웅 중에서 유일하게 영구 투명화 능력을 가진 영웅입니다.


도타 2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은신형 영웅들은 일정 시간만 투명화 효과를 가지는 제한적 투명화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리키는 궁극기를 배우면 자동으로 투명화 상태가 되고 공격/능력을 사용하기 전에는 풀리지 않습니다.


별도로 스킬을 사용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투명화가 되기 때문에 적에게 투명화를 볼 수 있는 아이템이 없다면 리키를 발견하기는 어렵습니다.




◆ 플레이 Tip

민첩 특성 위주의 세팅

리키의 주 공격스킬인 배후공격 [E]은 민첩에 비례한 피해를 주기 때문에 아이템을 세팅할 때 공격력 보다는 민첩 특성을 올려주는 아이템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등 뒤를 노려라!

리키는 적의 등 뒤에서 공격할 때 추가 피해를 줍니다. 따라서 공격할 때는 되도록 적의 등 뒤를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연막 활용

연막 [Q]을 사용하면 넓은 범위의 적에게 침묵, 둔화 효과를 주고 대부분의 공격을 빗나가게 만들기 때문에 스킬 위주로 공격하는 영웅과 기본 공격 위주로 공격하는 영웅 둘 다를 상대하기 좋은 스킬입니다.


적의 등 뒤에서 다가가 연막 [Q]을 사용하고 공격하면 적은 도주하려 할 테고, 점멸 [W]을 이용해 따라 붙으면 됩니다.



6레벨이 목표

리키는 영구 투명화 [R]스킬을 배우기 전에는 약한 생명력과 근접 공격만 가능하기 때문에 적의 원거리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취약합니다.


따라서 6레벨이 되기 전에는 최대한 안전하게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하며, 6레벨이 되면 투명화 효과를 이용해 다른 전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아군의 전장 상황을 유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Hero Spotlight (출처 : dotacinema.com)











지능 특성 영웅




강령사제 (Necrolyte)







스킬

죽음의 파동 [Q] - 강령사제가 파동을 발사해 정면에 위치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을 치료합니다.

심장마비의 오라 [W] - 오라, 강령사제가 주위 적들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주는 오라를 발산합니다.

가학자 [E] -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생명력과 마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 처치시 10배의 보너스를 얻습니다.

사신의 낫 [R] - 적 영웅을 기절시킨 후 대상이 현재 잃은 생명력에 비례한 피해를 줍니다.




◆ 강령사제의 특징

생명력과 마력 회복 능력

강령사제는 가학자 [E]덕분에 적을 처치할 때마다 생명력과 마력을 회복할 수 있어서 초, 중반 라인전에서 오래 버틸 수 있고 안정적으로 라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생명력이 낮은 적은 한방에 처치

궁극기인 사신의 낫 [R]은 적 영웅이 잃은 생명력에 비례해 피해를 주는 스킬로 생명력이 낮은 상태로 도주하는 적을 한번에 처치할 수 있습니다. LOL과 같은 게임을 해봤다면 가렌의 궁극기를 떠올리면 됩니다.




◆ 플레이 Tip

회복 능력을 이용

강령사제는 가학자 [E]때문에 마력이 쉽게 회복되므로 스킬을 사용해 적 영웅을 견제하기가 좋습니다.



누커나 서포터로 활용 가능

강령사제는 죽음의 파동 [Q]을 이용해 아군을 치유해줄 수 있고, 가학자 [E]덕분에 마력이 쉽게 회복되기 때문에 아군을 보조하는 서포터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장마비의 오라 [W], 사신의 낫 [R], 죽음의 파동 [Q]과 같은 강력한 공격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서 누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Hero Spotlight (출처 : dotacinema.com)











오거 마법사 (Ogre Magi)







스킬

화염 폭풍 [Q] - 대상 유닛에게 불덩이를 폭발시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불지르기 [W] - 대상에게 불을 붙여 피해를 주고, 추가로 대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피의 욕망 [E] - 아군 유닛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다중 시전 [R] - 주문 시전 시 일정 확률로 다수 주문을 시전하도록 합니다. 추가로 오거 마법사의 다른 스킬들을 강화 시킵니다.

정제되지 않은 화염 폭풍 [D] - 특수 스킬 (아가님의 홀 아이템 장착 시 생성), 대상 유닛에게 불덩이를 폭발시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 오거 마법사의 특징

운에 살고 운에 죽는다

궁극기 다중 시전 [R]을 익히면 기본 스킬들이 강화 효과를 얻고, 일정 확률에 따라 2번에서 4번 시전한 것과 같은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화염 폭풍 [Q]은 최대 275의 피해를 적에게 주는데 4번 시전 효과가 발생하면 275x4, 1100의 피해를 한번에 주게 됩니다.


다만, 오거 마법사의 공격 스킬은 기본적으로 1개인데 발동이 무조건 발동하는 것이 아니고 확률에 의한것이기 때문에 발동하지 않는다면 오거 마법사는 적에게 적은 피해만을 주게 됩니다.




◆ 플레이 Tip

근접형 영웅, 라인전 주의

대부분의 지능 영웅이 원거리 인것과 달리 오거 마법사는 근접형 영웅입니다.


근접형 영웅이라 상대가 원거리 영웅일 경우 적으로 부터 견제를 계속 받아 초반 라인전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6레벨이 되어 궁극기를 배운다면 궁극기 발동을 이용해 적을 처치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몸을 사리면서 6레벨까지 버티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가님의 홀은 선택

아가님의 홀 아이템을 장착하면 오거 마법사는 정제되지 않은 화염 폭풍 [D]을 얻게 되는데, 스킬 성능이 화염 폭풍 [Q]과 같습니다.


공격 스킬이 추가로 한 가지 더 생기기 때문에 전투에서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아가님의 홀은 가격이 비싸고, 스킬의 추가보다는 방어형 아이템을 구비하는게 생존력을 올리는 것이 게임에 더 좋을 때도 있기 때문에 게임 상황에 따라 아가님의 홀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Hero Spotlight (출처 : dotacinema.com)











라이온 (Lion)







스킬

대지의 가시 [Q] - 직선 상으로 가시를 솟아오르게 만들어 적 유닛을 공중에 띄우고 피해를 주며 기절시킵니다.

저주술 [W] - 적 유닛을 동물로 변신시켜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합니다.

마력 흡수 [E] - 적 유닛의 마법 에너지를 흡수해 자신의 것으로 만듭니다.

죽음의 손가락 [R] -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줍니다.




◆ 라이온의 특징

강력한 무력화 능력

라이온은 대지의 가시 [Q]와 저주술 [W]이라는 강력한 무력화 능력으로 적을 최대 6.5초간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대지의 가시 [Q]는 다수의 적을 기절시킬 수 있고, 저주술 [W]은 하나의 적을 4초라는 시간동안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적과의 교전 시 대지의 가시 [Q]로 적 다수를 기절시키고 저주술 [W]로 적의 주력 딜러나 누커를 무력화 시키면 전투에서 이길 가능성이 큽니다.



마력 회복 능력

라이온은 마력 흡수 [E]를 이용해 적 유닛의 마력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1레벨에도 80의 마력을 흡수할 수 있어서 초반 마력이 부족하지 않아 스킬을 자주 사용해 적을 괴롭힐 수 있습니다.




◆ 플레이 Tip

원거리 크립도 마력 흡수 가능

마력 흡수 [E]는 적 영웅뿐만 아니라 마력을 가진 크립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는 각 진영의 크립이 일정 시간마다 계속 등장하는데, 각 진영의 크립에는 마력을 가진 원거리 크립이 있습니다.


원거리 크립에게 사용해서 마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꼭 적 영웅이 아니어도 원거리 크립을 이용해 마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적의 주력 딜러, 누커를 노린다

저주술 [w]에 걸리면 4초 동안 아무 행동도 할 수 없습니다.


게임 중, 후반 팀 교전이 시작되면 저주술 [W]로 적의 주력 딜러, 누커 영웅을 묶어 적의 공격력을 약화시키면 전투에서 승리할 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 Hero Spotlight (출처 : dotacinema.com)











죽음의 예언자 (Death Prophet)







스킬

무덤박쥐 떼 [Q] - 박쥐를 내보내 정면의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침묵 [W] - 지정 범위 안의 적들이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마력 강화 [E] - 지속 효과, 다른 스킬들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얻습니다.

퇴마술 [R] - 혼령을 해방시켜 주의 적 유닛과 건물의 생명력을 흡수해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죽음의 예언자의 특징

건물도 공격하는 궁극기

궁극기인 퇴마술 [R]은 유닛외에 건물에도 피해를 주기 때문에 죽음의 예언자는 적의 건물을 파괴하는 데 좋은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적의 스킬을 차단

일정 범위 안에 있는 적의 스킬을 차단할 수 있는 침묵 [W]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적과의 전투시 사전에 적 다수의 스킬 공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 Tip

침묵 [W]은 초반 1개만

무덤박쥐 떼 [Q] 스킬은 사정거리가 길고 피해량이 커서 초반 라인전에서 적을 견제하기 좋고, 후반 주력 딜 스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먼저 마스터해야할 스킬은 무덤박쥐 떼 [Q]스킬입니다.


그 다음에는 마력 강화 [E]를 배워야 하는데 마력 강화 [E]를 익히면 무덤박쥐 떼 [Q]와 궁극기가 강화되기 때문입니다.


초반 침묵 [W]은 그 효율이 다른 스킬에 미치지 못하고 1개만 익혀도 충분히 제 역할을 할 수 있어서 가장 나중에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생명력과 방어력 증가 아이템을 추천

퇴마술 [R]은 높은 피해량과 생명력 회복 효과가 있는 강력한 스킬이지만 주위의 적만 공격할 수 있어서 적을 공격하기 위해 적에게 다가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생명력 회복 효과는 주문의 시전이 끝날 때 발동하기 때문에 주문을 시전하는 동안에는 생명력이 회복되지 않아 주의해야 합니다.


적에게 근접해야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는 죽음의 예언자는 생명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 위주로 구입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Hero Spotlight (출처 : dotacinema.com)











제우스 (Zeus)







스킬

연쇄 번개 [Q] - 대상 유닛과 그 주위 적을 연쇄적으로 타격합니다.

번갯불 [W] - 단일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짧은 시간동안 기절 시킵니다.

전기장 [E] -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주위의 적 영웅에게 현재 생명력에 비례한 피해를 줍니다.

천둥신의 분노 [R] - 은신 중인 적을 제외한 지도 상의 모든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는 번개를 내려칩니다.




◆ 제우스의 특징

모든 적을 공격하는 능력

제우스의 궁극기 천둥신의 분노 [R]는 지도상의 모든 적을 공격할 수 있어서 아군이 전투하는 곳에 제우스가 있지 않아도 아군을 도울 수 있고, 낮은 생명력으로 도주하는 적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쉬운 컨트롤

제우스의 연쇄 번개 [Q]와 번갯불 [W]은 모두 대상을 지정해 사용하는 스킬이라 스킬을 사용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고, 빗나가는 일이 없습니다.


궁극기 천둥신의 분노 [R] 역시 사용하면 모든 적을 공격하기 때문에 따로 특별한 컨트롤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 플레이 Tip

항상 맵을 주시

천둥신의 분노 [R]는 모든 적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제우스는 항상 맵을 주시하면서 아군이 전투를 하지 않는지 봐야 합니다.


아군이 전투 중이라면 천둥신의 분노 [R]를 사용해 아군의 전투를 돕거나 만약 낮은 생명력으로 도주하는 적이 있다면 그 때 궁극기를 사용해 적을 처치해야 합니다.



지속적인 스킬 사용

전기장 [E]때문에 제우스는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적에게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항상 자신의 마력 수치를 확인하면서 여유가 된다면 적을 스킬로 계속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 Hero Spotlight (출처 : dotacinema.com)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5개 등록됨 (2018-08-26 ~ 2018-02-25)

[뉴스] '총 상금 280억' 도타2 The International 2018, 유럽 'OG' 우승 [7]
경기결과 | 서동용 기자 (lubic@inven.co.kr) | 2018-08-26 12:32
▲ 출처=도타2 공식 SNS 유럽의 도타2 프로게임단 OG가 8월 26일(한국시간) 캐나다 브리티시 컬림비아주 밴쿠버 로저스 아레나에서 열린 The international(이하 TI) 2018의 우승을 차지했다. 결승에서 .....
[영상] '게이브는요~ 3 그런 거 몰라요~' 도타2 게이브 뉴웰 아나운서 팩 공개 [7]
동영상 | 강승진,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8-08-24 16:16
"2명 초과, 4명 미만을 말하는 건가요?" 게이브 뉴웰은 정말 3을 모르는 걸까? 밸브가 '도타2' 공식 아나운서로 등장하는 '게이브 뉴웰 메가-킬 아나운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게이브 뉴웰이 3이라.....
[취재] '전시와 체험' 동시에... e스포츠 명예의 전당 개관식 진행 [11]
게임뉴스 | 박범, 유희은 기자 (Nswer@inven.co.kr) | 2018-08-21 14:14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이 개관식을 시작으로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21일 상암동에 위치한 에스플렉스 센터에서 e스포츠 명예의 전당 개관식이 진행됐다. 이번 개관식에는 이동섭 의원과 조승래 의원, 문화.....
도타2 인간 고수팀, OpenAI 인공지능에 충격 패배 [50]
게임뉴스 | 이시훈 기자 (Maloo@inven.co.kr) | 2018-08-07 13:59
5일(미국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이벤트 대회 'OpenAI 파이브 벤치마크'에서 일론 머스크가 후원하는 비영리 인공지능연구소 OpenAI의 인공지능(AI)이 전직 프로게이머를 포함한 인간 팀에.....
올해도 상금 경신할까? 도타2 TI8, 8월 말 캐나다 밴쿠버에서 개최 [15]
게임뉴스 | 이시훈 기자 (Maloo@inven.co.kr) | 2018-03-20 13:02
도타2 TI8 개최지가 캐나다 밴쿠버로 확정됐다. 16일, 밸브는 도타2 공식 블로그를 통해 디 인터내셔널 2018(The International 2018, 이하 TI8)이 8월 20일부터 25일까지 캐나다의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다음 6개월   이전 1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