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타 2는 컴퓨터와 겨룰 수 있는 봇(AI) 대전을 지원합니다.


봇 대전을 이용하면 영웅과 아이템, 지도 등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로비 생성을 통해 봇 대전을 하게 되면 치트를 사용할 수 있어서 특정 아이템과 영웅의 스킬 등을 더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봇은 수동적, 쉬움, 중간, 어려움, 불공평함의 5단계로 되어 있으며, 어려움 난이도를 클리어할 수준이 된다면 일반 게임에서 충분히 자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봇과 연습하기




봇과 연습하기는 혼자서 할 수 있는 연습모드로 유저와 아군 봇 4명이 한팀이 되어 상대방 봇 5명과 싸우게 됩니다.



▲ 아군과 적군 모두 봇



난이도와 팀을 정한 후 게임 시작을 누르면 영웅 선택 화면으로 넘어가며, 유저가 영웅을 선택한 후 게임을 시작하면 봇은 무작위로 영웅을 선택합니다.


아군 봇은 유저가 핑을 찍으면 그곳으로 이동하며, 디나이 등의 작업을 매우 잘 수행합니다.



▲ 핑을 찍는대로 반응하는 봇




로비 생성




로비 생성은 방을 생성해서 특정 사람들과 게임을 할 때 사용하는 데, 봇 대전을 위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로비 생성을 통해 방을 만들면 치트를 사용할 수 있어서 영웅의 고레벨 스킬이나 아이템의 효율 등 여러가지 실험을 하기에 좋습니다.


로비를 생성하면 로비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설정에서 방의 제목과 비밀번호, 서버 위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비 비밀번호 : 생성되는 방의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게임 제목 : 방의 제목을 설정합니다.
치트 허용 : 체크 시 게임에서 치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빈 자리를 봇으로 채우기 : 유저가 부족할 경우 자동으로 봇을 채워넣습니다.
봇 난이도 : 봇의 난이도를 조절합니다.
버전 : 대회용 버전과 최신 버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리즈 유형 : 선택하면 3판 2선승, 5판 3선승을 선택할 수 있고, 게임 시작 시 화면에 표시됩니다.
서버 위치 : 서버를 선택합니다. (대한민국을 선택하면 됩니다.)
게임 모드 : 게임 모드를 선택합니다.
시작 팀 : 진영을 설정합니다.
관전자 : 관전 여부를 설정합니다.
페널티 : 페널티 여부 설정
도타 TV 지연 시간 : 관전, 방송 시 지연시간을 설정합니다.



옵션이 복잡해 설정하기가 어렵다면 서버 위치, 치트 허용 여부만 설정하고 나머지는 기본으로 두면 됩니다.


플레이어는 래디언트와 다이어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고, 화살표를 눌러 봇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치트 허용을 체크하면, 게임 내에서 치트를 사용할 수 있고, 치트는 채팅창을 열어 정해진 명령어를 사용하면 됩니다.


『도타2 치트코드 모음』 보러 가기



▲ 치트를 사용하면 단숨에 레벨업도 가능합니다.




협동 봇 매치 찾기




협동 봇 매치 찾기에서는 유저와 봇이 서로 대결을 할 수 있습니다.


협동 봇 매치 찾기를 한 유저들 5명을 모아서 한 팀을 만들게 되며, 상대 팀은 봇 5명이 됩니다. LoL의 AI 상대 협동 플레이와 똑같습니다.



▲ 일반 유저 5명이 봇을 상대로 게임을 하는 협동 봇 매치



협동 봇 매치 찾기 게임을 완료하면 전투 점수와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협동 봇 매치 찾기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협동 봇 매치 찾기는 게임 종료 시 전투 점수와 아이템 등을 지급하기 때문에 일반 매치 찾기와 똑같이 취급됩니다. 그래서 협동 봇 매치 찾기 중에 탈주를 하게 되면 소위 트롤촌이라고 부르는 저우선 등급 매치 메이킹에 포함되게되는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탈주하지 마세요! 트롤러는 어떤 처벌을 받을까?』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