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첫 시작 튜토리얼은 주인공과 배경 상황 스토리 설명으로 플레이하는 유저가 재미있게 게임 플레이를 배우고, 이카루스의 세계관 및 어떠한 스토리로 진행이 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 튜토리얼 - 첫 시작

캐릭터를 생성하고 게임에 접속하게되면, 첫 시작은 감옥에서 조력자 크로우 의 도움을 받아 탈출하는 퀘스트를 받게 된다. 퀘스트를 수락한 후에, 밖으로 이동하게 되면 무기 거치대에 도착하게 되고 무기 거치대에서 이카루스 상호 작용 키인 " F " 키를 누르게 되면 무기를 자동으로 장착하게 된다.


▲ 이카루스의 첫 번째 퀘스트 감옥 탈출



▲ F 키를 사용해 무기를 꺼내자!



■ 동료 구하기

무기 거치대에서 무기를 꺼내 장착하게 되면, 크로우를 따라서 이동을 해야 하고 이동 방향은 지면에 화살표로 표시가 된다. 크로우를 따라서 가게 되면, 다른 감옥에 갇혀있는 동료들을 풀어 줘야 한다. 감옥 문을 여는방법은 자물쇠를 클릭한 후에 공격을 하게 되면 자물쇠가 부서지게 된다.


▲ 동료를 구하게되면 함께 싸워줄 동료가 된다.



■ 사냥 & 문 개방하기

동료를 구한 후에 크로우와 함께 이동을 하게 되면 몬스터들이 길을 막고 있다. 막고 있는 몬스터들은 약하기 때문에 긴장하지 않고 편하게 사냥을 해도 된다. 사냥을 끝내고 나면, 길을 막아논 큰 문이 하나 있다. 문을 개방하려면 양쪽에 있는 조종장치를 " F " 키를 눌러서 열면 된다. 조종 장치를 여는 동안에 몬스터들이 뒤에서 나오기때문에 상황을 잘 살펴가며 문을 열어야 한다.


▲ 조종장치는 문 양쪽에 위치하고있다.



■ 감옥의 갇힌 이유와 스토리의 전개

길을 따라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이동하게 되면 고문실에 도착하게 되고, 고문실에 있던 동료를 통해서 주인공과 동료들이 감옥에 갇히게 된 이유와 사건의 전말이 영상을 통해 등장하게 된다.

사건의 전말은 주인공과 동료들이 공주와함께 공주의 여신의 힘을 풀기 위해서 목적지로 향하는 도중 주인공과 동료들을 감옥에 가둔 서리 군단의 공격이 시작된다. 서리 군단의 보스인 론도에 의해서 공주는 납치되고 공주의 행방은 알 수 없게 된다.








▲ 서리군단의 적장 론도에게 전멸을 당하게 된다.



▲ 론도는 공주를 납치하고, 그 후에 공주의 행방은 알수가 없다.



■ 간수장 렉스 보스 처치

스토리 영상을 다 감상한 후에, 길을 따라서 이동을 하게 되면 튜토리얼의 보스가 등장하게 된다. 보스는 모든 상태 이상 면역력을 갖고 있으며, 철퇴를 이용해서 공격한다. 보스를 공격하고 보스의 에너지가 반쯤 되면 보스 뒷 편에있는 지배석이 보스의 에너지를 다시 회복시켜준다.

보스의 에너지가 한번 회복 되면 지배석을 공격할 수 있게 되며 지배석을 공격하게 되면 보스가 지배석 근처에 있는 캐릭터를 공격하기 때문에, 유의하게 바란다.





▲ 지배석 파괴!



■ 팰로우 (탈것)을 타고 도주하기

보스를 잡고 이동을 하게 되면, 팰로우 (탈것)이 있는 방에 도착하게 된다. 감옥에 있는 팰로우들이 나오게 되고 팰로우 근처로 가게되 면 자동으로 탑승이 이뤄지게 된다. 탑승하고 화살표 방향을 따라서 이동을 하게 되면, 비행물체가 있는 곳에 도착하게 되고, 몬스터들의 공격을 피해 비행물체를 타고 도주하게 된다.


▲ 팰로우를 타고 도주해야한다!


▲ 대기중인 비행물체



■ 튜토리얼의 마지막

비행 물체를 타고 NPC들과 함께 이동을 하는 중간에 몬스터들의 공격으로 인해 비행물체는 캐릭터와 함께 숲 속으로 불시착 하게 되며, 동시에 튜토리얼이 끝나며 게임이 시작된다.





▲ 추락후 새롭게 시작 되는 주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