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3-10-21 14:17
댓글 :
4

[가이드] 다양한 장비와 아이템은 캐릭터를 강화하기 위해 필수!

이문길 기자 (narru@inven.co.kr)
아이템은 다양한 종류가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캐릭터의 스탯을 직접적으로 올려주는 무기와 방어구, 그리고 장신구가 있다.
그리고 일시적으로 캐릭터를 강화시켜주는 소모성류 물약과, 체력과 마나의 회복을 돕는 회복 물약이 있다.


각종 장비와 아이템을 제작하는데 쓰이는 제작 아이템과, 장비 아이템을 강화하기 위한 강화석과 추출 아이템도 있으며 일반 몬스터를 사냥하여 나온 잡화 아이템도 존재한다.


▲ 장비가 좋다면 이런 유령쯤이야!



■ 캐릭터를 강하게 다양한 장비 아이템!


장비 아이템의 장착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우선 단축키 P키를 사용하여 캐릭터 정보창을 열어야 한다. 캐릭터 정보창을 보면 자신의 능력치와 기본 정보 외에 현재 장착한 장비들을 볼 수 있다.


이카루스의 장비 아이템은 크게 11부위로 나눠져 있다.

투구, 외형, 목걸이, 어깨 보호구, 상의, 장갑, 반지, 신발, 탑승용 무기, 클래스 무기, 보조 장비가 그것이다. 이 중에서 반지와 목걸이와 같은 장신구와 탑승용 무기는 전 클래스 공용이며, 클래스 무기 및 보조장비와 방어구는 각 클래스마다 전용장비를 착용해야 한다.


▲ 장신구는 공용, 방어구와 무기는 각 클래스 전용 장비가 있다!



그리고 장비의 등급은 흰색으로 표시되는 일반 아이템이 있고, 다음 등급으로는 파란색으로 표시되는 정예 등급의 아이템이 있다. 가장 좋은 등급의 아이템은 노란색으로 표시되는 영웅 등급의 아이템이다.


▲ 영웅등급으로 갈수록 많은 옵션이 붙게 된다



■ 전투 보조를 위한 다양한 소모품 아이템


이카루스에서 전투를 하다보면 캐릭터의 순수 능력치로 사냥이 하기 힘들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많은 도움을 받는 것이 바로 소모품 아이템들이다.


소모품 아이템은 우리가 흔히 물약 또는 포션이라고 부르는 회복용 소모품부터 시작하여, 캐릭터의 능력치를 일정 시간 올려주는 버프 형식의 소모품도 존재한다.


이 중에서 물병 형태의 포션류는 전투중에 사용이 가능하지만, 빵이나, 고기 등의 음식이나 붕대같은 경우는 비 전투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차이점이 있다. 대신 비 전투시 사용이 가능한 소모품들은 그만큼 효과가 더 좋으니 전투가 끝나거나 시작전에 사용을 하도록 하자.


이 외에도 펠로우의 기력을 보충해주는 펠로우 관련 소모품도 존재한다.
이런 소모품을 통해 전투를 풀어나간다면 좀 더 향상된 캐릭터의 능력치로 수월한 진행을 할 수 있다.


▲ 다양한 소모품을 활용하여 전투를 원활히 풀어나가자!


◆ 아이템 종류 상세설명

① 소모류 물약 : 병 모양의 형태를 띄고 있는 물약 아이템. 물약 아이템의 특징으로는 대기 상황 및 전투 상황 언제라도 마실 수 있다는 점이다.

② 음식류(먹을 것) : 음식류 아이템은 물약과 마찬가지로 섭취시 체력이 회복되거나, 마나가 차오르지만 전투중일때는 먹을 수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③ 강화석 : 무기의 각종 수치를 올릴 수 있는 강화석 아이템이다. 강화석 아이템은 강화할 아이템에 맞는 레벨을 사용해야 강화가 이루어진다.

④ 재료 아이템 : 각종 아이템의 제작이나 연금술에 이용되는 재료 아이템이다.

⑤ 잡화 및 이벤트 아이템 : 잡화 아이템은 사냥을 하다 몬스터에게 얻을 수 있는 대부분의 아이템이다. 잡화 아이템은 특별한 능력이 달려있지 않으며, 재료로도 쓰이지 않으니 상점 NPC에게 처분하는 것이 좋다.




■ 제작과 관련된 각종 잡화 아이템


사냥을 한 후 인벤토리를 확인해 보면, 온갖 잡화 아이템들이 들어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잡화 아이템들은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거나, 전투에 유용하게 쓰이는 기능은 없지만, 각 종 제작에 있어서 필요한 재료들이다.


만약 자신이 배우지 않은 직종의 아이템이거나, 굳이 필요로 하지 않는 재료들이라면 NPC에게 처분하거나, 버려도 플레이 하는데 있어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


특히 잡화 아이템 중, 재료나 제조와 관계없는 아이템이라면 괜히 가방의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마을에 복귀하였을 시 정리해주는 것이 좋다.


▲ 잡화 아이템들은 특정 제작 재료를 제외하면 상점에 팔아버리는 것이 좋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2개 등록됨 (2018-08-14 ~ 2018-02-13)

이카루스, 플레이위드 타이완 통해 9일 대만 정식 서비스 시작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18-08-14 10:31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위메이드이카루스(대표 장현국) 대표 온라인 게임 ‘이카루스(ICARUS)’의 대만 정식 서비스를 ‘플레이위드 타이완(PLAYWITH TAIWAN Co., Ltd)’을 통해 지난 8월 9일부터.....
플레이위드, 위메이드이카루스의 '이카루스', 대만 CBT 진행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7-27 10:58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위메이드이카루스(대표 장현국) 대표 온라인 게임 ‘이카루스(ICARUS)’를 대만에서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카루스의 C...
다음 6개월   이전 1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