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획득은 몬스터를 사냥해 드랍되는 것, 퀘스트 완료 보상 등의 방법이 있는데, 그 외로 직접 제작을 해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제작에는 장신구, 연금술, 요리가 준비되어 있고 장신구는 채광, 연금술은 채집, 요리는 사냥을 통해 일부 재료를 확보해야 한다.


아이템은 해당 제작 NPC를 통해 제작 기술을 배운 후 만들 수 있고 제작 NPC는 하카나스 수도성의 공업 지구 건물 안에 위치해 있다. 제작 NPC를 통해 해당 제작 기술을 배울 때 동일하게 10 실버가 소모되고 장신구, 연금술, 요리를 전부 배우기 위해서는 총 30실버가 필요한 셈이다.


▲ 하카나스 수도성의 공업 지구 건물 안에 있는 제작 NPC에게 배울 수 있다.


제작 기술을 배웠다면 단축키 N을 클릭해 제작 창을 열 수 있고 만들고 싶은 아이템 및 필요 재료를 확인할 수 있지만 바로 제작을 할 수는 없다.


제작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해당 제작 기술의 기구가 필요하며 기구는 제작 NPC가 있는 곳에 위치해 있어 찾기 쉽다. 제작 시 주재료 외에 소모품으로 쓰이는 재료는 각 제작 NPC 근처에 있는 재료 상인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독특한 점으로 제작 재료를 2배 사용해 제작 크리 확률을 높여줄 수도 있으며 제작 크리 확률이 높아져 제작에 대성공하면 제작 숙련도를 좀 더 많이 높일 수 있다.


▲ 일반 재료 2배 사용 체크 시 제작 대성공 확률이 높아진다.



① 제작 기술명으로 클릭하면 해당 제작 아이템 확인 가능

② 선택한 제작 기술의 단계 및 제작 아이템 목록

③ 체크하면 제작 아이템 목록 중 제작 가능한 아이템만 표시

④ 선택한 제작 아이템의 성공 확률, 단계, 필요 재료 확인 가능

⑤ 체크 시 일반 재료를 2배 사용해 극대화 확률 상승

⑥ 숫자를 지정해 지정한 만큼 제작하거나 제작을 클릭해 한 개
또는 모두 제작을 클릭해 가능한 모든 아이템 제작


채집이나 채광은 필드에서 보이는 것 중 버섯, 은 광석 등과 같이 근처에 접근하면 단축키 F가 활성화되는 것만 가능하며 일정 횟수 이상 채집 또는 채광을 하면 숙련도를 높일 수 있다.


단, 지도에는 따로 표시되는 옵션이 없으므로 직접 필드에서 찾거나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유저간 거래를 통해 구해야 한다.


▲ 필드를 이동하면서 무언가 있다면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