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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리포터 83개 등록됨 (2016-12-22 ~ 2016-06-21)

[인벤 창간 12주년]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성원으로 인벤이 12번째 돌을 맞이했습니다 [15097]
인벤 창간 12주년 | 인벤팀 일동 (desk@inven.co.kr) | 2016-12-22 11:59
안녕하세요. INVEN입니다. 2004년 첫인사를 드린 인벤이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매년 이맘때면 진행되는 일이지만, 창간 기념행사는 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합니다. 기쁨과 벅참도 느끼지만, 동시.....
[IGC2016] 강신덕 유니티 애즈 매니저, "광고도 결국 게임스토리의 일부다" [9]
인터뷰 | 전상후 (Nelta@inven.co.kr) | 2016-10-12 18:59
광고 수익은 이미 많은 분야에서 활성화된 시스템이다. 스포츠 경기장, 신문, TV, 드라마는 물론 각종 인터넷 사이트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매체에서 광고를 게재하고 수익을 얻는다. 스마트폰을 비롯해 .....
[IGC2016] 오지현 서포트 엔지니어가 말했다, "당신도 게임을 만들 수 있어요" [14]
인터뷰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6-10-10 22:11
개발의 민주화(Democratizing Development). 누구나 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게임엔진을 제공하자는 유니티의 표어 중 하나다. 덕분에 유니티를 활용해 나 같이 프로그래밍에 무지한 사람도 마우스 클.....
[종합] 인벤게임컨퍼런스(IGC 2016) 강연 기사 & 슬라이드 총정리 인기기사 [11]
게임뉴스 | 김상균 (Norss@inven.co.kr) | 2016-10-09 22:30
지난 10월 6일을 시작으로 8일까지, 3일에 걸쳐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네오위즈 사옥에서 게임에 대한 의미를 다시 되돌아보고 다시 한 번 고민하고자 'Re:invent'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현업 실.....
[IGC2016] "PD가 원하면 나는 쓴다" 황상훈 기획자의 '실전 시나리오 라이팅' 인기기사 [6]
게임뉴스 | 지민호 (Lau@inven.co.kr) | 2016-10-09 22:00
게임이 개발되기 시작한 초기에는 시나리오에 대한 중요도가 그리 높지 않았다. 그러나 게임이 엄청나게 발전된 지금, 시나리오는 게임의 재미와 맛을 살리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오히려 시나리오가 .....
[IGC2016] 대기업보다 더 만족, 1인 개발자 정진섭 대표와 '언소울드' [20]
인터뷰 | 강승진 (Looa@inven.co.kr) | 2016-10-09 21:58
인개발은 개발을 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에요. 하지만 아무런 준비 없이 시작하는 것은 어렵죠. 게임 개발이 아니라 혼자 하는 어떤 일을 하더라도 비슷하겠지만, 필요한 부분에 외부 인력에 맡기거나 마.....
[IGC2016] 당신이 원하는 것은 동인인가 인디인가, 한대훈이 말하는 1인 개발자 [16]
인터뷰 | 강승진 (Looa@inven.co.kr) | 2016-10-09 21:58
1인 개발자가 되고자 한다면 자신이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들라고 하고 싶어요. 인기 있는 게임을 만들려고 게임을 만들면 잘 팔리지 않았을 때 입는 상처가 너무 커요. 하지만 내가 만들고 싶었던 게임.....
[IGC2016] 게임이 세상을 읽는 또 하나의 방식이 될 때까지, 이경혁 칼럼리스트 인기기사 [1]
게임뉴스 | 박순 (Elcie@inven.co.kr) | 2016-10-09 14:49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이경혁 게임칼럼니스트는 고려대 신문방송학과 졸업. 현직 회사원 겸 게임 칼럼니스트. 성균관대학교 '게임과 인문학' 강좌 진행하고, 저서로 '게임, 세상을 보는 또.....
[IGC2016] 버프 스튜디오 김도형 대표의 '용사는 진행중 2' 포스트모템 인기기사
게임뉴스 | 지민호 (Lau@inven.co.kr) | 2016-10-09 14:34
IGC의 마지막 날인 8일 버프 스튜디오의 김도형 대표는 '용사는 진행중 2 포스트모템'이라는 주제로 연단에 올랐다. '용사는 진행중 2'는 2014년에 출시돼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인디게임상을 수상한 '.....
[IGC2016] "어째서 인디?" 콰트로기어 이석호 대표의 '2년간의 인디 게임 개발 일지' [9]
게임뉴스 | 지민호 (Lau@inven.co.kr) | 2016-10-09 14:34
이석호 대표는 1998년부터 지금까지 약 15년 이상을 게임 업계에 종사한 이른바 '베테랑 게임 개발자'다. 그러나 약 2년 전 그는 돌연히 회사를 그만두고 친구와 함께 '콰트로기어'라는 회사를 설립해 인.....
[IGC2016] 인디 출신 개발사로서의 후속작, 톤톤해적단 포스트모텀 인기기사 [4]
게임뉴스 | 이인규 (Tauu@inven.co.kr) | 2016-10-09 14:20
드럭하이는 고등학교 때부터 친구들과 함께 만들었던 팀 이름이다. 그때부터 팀을 해체하지 않고 꾸준하게 활동을 하기 위해 많은 시도를 했다....
[IGC2016] 이왕 그만둘 거, 하얗게 불태우고 그만두자! '마녀의 샘2 제작기' 인기기사 [11]
게임뉴스 | 이인규 (Tauu@inven.co.kr) | 2016-10-09 14:19
제 목표는 오랜 기간에 걸친 확고한 정체성의 IP를 확립하는 겁니다. 당장 큰 매출을 바라기 보다는 스토리나 캐릭터에 애정을 담아서 많은 분들에게 오랫 동안 강하게 기억되는 게임을 만들고 싶습니다.....
[IGC2016] 황민중 기획 총괄 '멀리 가기 위해 함께 게임 만들어 가는 법' 인기기사 [6]
게임뉴스 | 전상후 (Nelta@inven.co.kr) | 2016-10-09 13:58
2013년 부터 아크베어즈를 만들었지만 실패의 연속을 경험했다. 야심차게 준비해던 '에콘'과 '건슈터'는 개발 과정에서 포기했고, '퍼피라이더'는 출시했지만 대실패. 현재 2015년 말 출시한 '블랙서바이.....
[IGC2016] 모두가 꿈꾸는 재미있는 게임, 그런데 '재미'가 뭐예요? 이장주 박사 [16]
게임뉴스 | 강승진 (Looa@inven.co.kr) | 2016-10-09 01:55
인간에게는 두 가지 중요한 생존 기제가 있다. 하나는 불안을 피하려는 기제인 불쾌, 다른 하나는 재미를 추구하는 기제인 쾌이다. 이 둘을 묶어 쾌와 불쾌라고 표현하는데 불쾌는 피하지 못하면 죽게 되.....
[IGC2016] 와이즈앱 차양명 대표 '통계로 살펴보는 한국 안드로이드 게임 앱 현황' 인기기사 [5]
게임뉴스 | 전상후 (Nelta@inven.co.kr) | 2016-10-09 01:53
손자병법에는 지피지기면 백전불태(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라는 말이 있다. 상대방에 대해서 그리고 자신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뜻이다. 시시각각 변하는.....
[IGC2016] 한국 MMORPG의 미래는 어디로? 5인 토론회 풍경기 [4]
게임뉴스 | 신동근 (Flyn@inven.co.kr) | 2016-10-09 00:16
한국 게임산업 성장의 토양이 된 MMORPG. 현재는 오버워치나 리그 오브 레전드 등에 밀려 국내 주류의 자리에서는 조금 멀어지게 됐지만 여전히 수많은 게임사들이 다양한 MMORPG를 개발해 유저들에게 접.....
[IGC2016] '만남'과 '여정'에서 얻은 해답, 부산 인디 커넥트(BIC) 2016 포스트모템 인기기사 [1]
게임뉴스 | 이광진 (Niix@inven.co.kr) | 2016-10-09 00:08
밤새 추적추적 내리던 비가 멈춘 10월 8일 토요일 오전.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의 이득우 대표는 'BIC(부산 인디 커넥트) 2016 행사 포스트모템'을 주제로 한 강연을 위해 연단에 올랐다. 이날 이득우 대.....
[IGC2016] 모바일 게임의 미국 진출, 어떤 전략이 주효했나? GCCI 임동욱 본부장 인기기사 [1]
게임뉴스 | 김강욱 (Piino@inven.co.kr) | 2016-10-09 00:04
임동욱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창조사업 본부장이 컴투스 소속으로 미국에 나갔을 때는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였다.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경기는 바닥을 쳤고, 각 통신사들도 게임회사와의 계약.....
[IGC2016] "서사성을 제대로 생각하고 퀄리티를 높이라" 숭실대학교 이재홍 교수 인기기사 [8]
게임뉴스 | 김강욱 (Piino@inven.co.kr) | 2016-10-09 00:04
올해 여름은 정말로 뜨거웠다. 날씨뿐 아니라 포켓몬GO라는 걸출한 게임의 등장으로 온 나라가 뜨거워졌다. 포켓몬GO 덕분에 융합기술의 위력을 본 정부와 업계는 앞 다투어 이야기를 쏟아내고 있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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