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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리포터 21개 등록됨 (2018-10-23 ~ 2018-04-22)

[종합]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18' 강연기사 & 슬라이드 모아보기 [1]
기획기사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10-23 16:11
제 4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8)가 지난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총 3일에 걸쳐 개최되었습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한 '인벤 게임 컨퍼런스'에서는 국내외의 다양한 개발자들을 초빙, 미래의 .....
[IGC2018] 언리얼 엔진은 에디터를 사용하는 게 전부가 아니다
게임뉴스 | 윤홍만,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8-10-18 23:54
많은 게이머가 알다시피 현업에서 대작 게임은 언리얼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현업과 학생 사이에서는 정보량의 차이가 크다. 단순히 현업이니까 많이 알고 있다는 게 아니라 학생들이 참고할 자.....
[IGC2018] 게임 디자이너, 놀면서 공부하라 [7]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18-10-18 21:30
게임 디자이너에게 이 두 단어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노는, 그것도 잘 노는 것. 게임 플레이의 기억을 바탕으로 분석하는 것. 연단에 오른 강연자는 그 분석의 과정이 사고 역.....
[IGC 2018] 좋은 게임이 나오려면? 게임 디자인의 시작 '테마' [4]
게임뉴스 | 장민영 기자 (Irro@inven.co.kr) | 2018-10-18 20:54
남기덕 책임연구원은 게임 업계에서 PD, 총괄 PM, 개발 팀장,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로 지내며 프로젝트 전체 그림을 그리는 전략가 역할을 주로 하였고, 현재는 이락디지...
[IGC2018] 걸음마 단계의 HTML5, 그 무한한 가능성을 보다 [5]
게임뉴스 | 윤홍만,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8-10-18 20:50
잔디소프트의 윤세민 대표는 작년 IGC에서 'HTML5, 크로스플랫폼, 그리고 MMORPG feat. 매드월드'라는 제목으로 그들이 왜 HTML5로 게임을 만드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한 바 있다. 당시 윤세민 대표는 HT.....
[IGC2018] 게임에 '좋은 소리', 주관적이지만 보편적인 소리를 찾아라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18-10-18 00:56
개발자라면 유저들의 귀에 거슬리지 않으면서도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좋은 소리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그 좋은 소리를 어떻게 찾아내야 하는 걸까? 스튜디오 EIM 정사인 이사는 소.....
[IGC2018]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의 진화는 지금도 계속된다'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18-10-18 00:56
유용한 기능과 시스템 진화가 나날이 이루어지는 AMD 라데온. 월리그로스키 매니저는 오늘날 라데온이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함께 어떻게 변화하고 있고 이용자와 개발자 경험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직.....
[IGC2018] 보이지 않는 '감성',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10-18 00:06
게임의 그래픽을 좋게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다. 가장 단순하게는 하이 폴리곤을 사용하든가 고해상도 텍스쳐를 사용하면 된다. 여기서 더 나아가면 특별한 쉐이더나 포스트 프로세싱을 통해 그래픽 퀄리.....
[IGC 2018] 성공 신화는 일부... 인디 게임이 망할 수 밖에 없는 현실 [25]
게임뉴스 | 장민영 기자 (Irro@inven.co.kr) | 2018-10-17 23:57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곽노진 대표는 펜타비전에서 기획자로 시작해 블루 사이드에서 킹덤 언더 파이어2 디자이너로 경력을 쌓았다. 2014년에 쓰리포인트라는 회사를 차려 게임 블랙나이츠.....
[IGC2018] 블레스 언리쉬드 "개발자인 나부터 재미있을 게임을 목표로 만들었다" [23]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10-17 21:39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블레스 언리쉬드'는 여러모로 도전적인 게임이다. 국내에선 여전히 미개척지로 통하는 콘솔 플랫폼인데다가 MMORPG다. 콘솔 게임과 MMORPG를 즐기는 유저 성향이 다른 걸.....
[IGC2018] '현지화' 성공하는 지역과 전략은 따로 있다 [2]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18-10-17 01:27
게임의 주요 타깃이 '하나의 국가'라는 경계를 넘은 지 오래다. 많은 게임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다양한 고객 유치에 힘쓴다. 게임이 해외 시장에 적합한지도 따져봐야 하고 시장 가능성도 염두에 둬.....
[IGC2018] "유니티 서버 구현 어렵지 않아요" 에이스프로젝트의 도전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10-16 23:25
모바일 게임 개발에 있어서 유니티 엔진은 뭐든 가능한 만능툴로 인식되곤 한다. 어지간한 기능들은 유니티 엔진으로 만들 수 있을 정도다. 하지만 대부분 클라이언트의 영역으로만 알고 있다. 서버의 경.....
[IGC 2018] 급증한 세계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변화하는 신흥 시장은?
게임뉴스 | 장민영 기자 (Irro@inven.co.kr) | 2018-10-16 23:12
앱애니 이루리 매니저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이루리 매니저는 앱애니 한국 지사에서 모바일 스타트업 및 게임 모바일 앱 비지니스를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앱애니는 앱 시장 데.....
[IGC2018] 아티스트가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 비주얼 스크립팅하기 [1]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18-10-16 22:38
홍상범 차장은 3ds Max, 언리얼엔진4의 노드 기반 비주얼 프로그래밍을 방법을 공유했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들이 어려운 프로그래밍 언어로부터 벗어나 쉽고 빠르게 작업물을 내놓을 수 있길 바란다며 .....
[IGC2018] 넥스트 스테이지, 그들이 언리얼로 게임을 만드는 이유는? [3]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10-16 20:27
인디 게임 개발사 넥스트 스테이지는 지금까지 2개의 모바일 게임을 만들었으며, 지금은 비쥬얼 다트와 협력해 PS4 게임 '울트라 에이지'를 개발 중이다. 소규모 개발자들의 경우 강력한 에셋 스토어를 .....
[IGC 2018] 블루홀 10년차 직원, 1인 개발자로 홀로서기 - '파더메이드' 이찬수 대표 [17]
게임뉴스 | 장민영 기자 (Irro@inven.co.kr) | 2018-10-16 20:10
이찬수 대표는 2001년 조이온에서 시작해 엔씨소프트와 블루홀에서 테크니컬 아티스트로 활동했다. 테라-배틀 그라운드로 알려진 블루홀에서는 2007년부터 10년 동안 경력을 이어왔다....
"게임 개발 노하우 대공개!" IGC 2018 2일 차 강연 미리보기 [5]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10-16 15:33
제 4회 IGC(Inven Game Conference: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18이 16일(화)부터 18일(목)까지 성남시 판교에서 성대하게 개최됩니다. IGC는 국내 최고의 게임 미디어 '인벤'이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주도하.....
세계와 함께하는 게임 개발 노하우 'IGC 2018' 16일 개막 [3]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18-10-16 09:01
인벤이 주최하는 게임 개발 노하우 공유의 장, 제4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2018, 이하 IGC)가 10월 16일 막을 올렸다. 18일까지 3일간 열리는 IGC는 게임 산업에 종사하는 이들이.....
"최초 공개! 최초 시연!" IGC 2018 1일차 강연 미리보기 [11]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18-10-15 12:59
IGC(INVEN Game Couference: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18이 오는 10월 16일(화)에 개최됩니다. IGC는 국내 최고의 게임 미디어 '인벤'이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해 게임 산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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